‘한밤의 덕밍아웃’ ‘덕질’ 트렌드 적중한 모바일 맞춤형 콘텐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제공=MBC플러스 온라인 채널 '올더케이팝'


MBC플러스 온라인 채널 ‘올더케이팝’의 ‘한밤의 덕밍아웃’이 신선한 콘텐츠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28일(수) MBC플러스의 유튜브 채널 ‘올더케이팝’이 첫 선을 보인 ‘한밤의 덕밍아웃’은 MC 붐과 아이돌 팬들의 취중진담 토크쇼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에 깊이 빠져든 팬들을 일컫는 ‘덕후’와 ‘커밍아웃’이 합쳐진 ‘덕밍아웃’은 단어 그대로 아이돌 팬들이 자신의 ‘덕질’(한 분야에 심취해 몰두하는 일)을 공개하는 웹 예능이다.

 

좋아하는 아이돌의 해외 콘서트 일정에 맞춰 휴가를 떠나거나 아이돌 굿즈를 사기 위해 가감 없이 지갑을 열 정도로 ‘덕질은’ 10대를 넘어 2030세대까지의 여가 생활로 자리 잡았다. ‘한밤의 덕밍아웃’은 이렇게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스며든 ‘덕질’을 콘텐츠로 풀어 낸 것이다.

 

첫 이야기는 EXO편으로 에피소드1,2 공개 된 4일 만에 조회 수 4만회를 넘어서며 온라인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EXO 팬 4명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멤버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자신이 모은 굿즈를 자랑하고 팬들만이 알 수 있는 EXO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짜여진 이야기가 아닌 진짜 ‘덕후’들의 ‘덕질’ 이야기는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프로그램 속 붐의 역할도 독특하다. 붐은 진행을 위해서 존재할 뿐 아니라 일명 ‘머글’(팬이 아닌 일반인을 칭함)로서 존재한다. ‘덕후’들은 일반인 붐을 자신들의 팬덤으로 이끌고 자신의 아이돌에 ‘입덕’(덕후가 되게 함, 즉 좋아하게 만듬)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프로그램의 기획과 제작을 맡은 어랑경PD는 “k-pop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다가 k-pop 아이돌 그룹을 가장 잘 아는 이들이 팬들이라 생각 했다. 기사, 방송으로 접하는 이야기 외에 팬들만이 알고 있는 아이돌의 모든 이야기들을 격의 없이 풀어내면 콘텐츠가 될 거라 생각했다”며 기획의도를 전했다.

 

이어 어PD는 “실내 토크 이외에 밖으로 나가 아이돌 팀의 역사가 어린 장소를 투어 하는 “덕투어”까지 발전 할 것이다. 나아가 최종적으로는 실제 아이돌팀을 출연시켜 팬들과 같이 이야기하는 콘텐츠까지 발전시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EXO편 다음으로는 방탄소년단편의 제작을 준비 중이다. EXO, 방탄소년단, 이후에도 무궁무진한 아이돌 그룹을 다룰 계획이다. MBC플러스는 올더케이팝을 거점으로 하여 <한밤의 덕밍아웃>을 잇는 모바일 콘텐츠 제작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55분 유튜브 채널 ‘올더케이팝’을 통해 ‘한밤의 덕밍아웃’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 볼 수 있다.



<이지혜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제공방송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tvN 새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웃음 하드캐리’ 대본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오는 6월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연출 박준화/…
▲사진제공=MBC ‘무한도전’‘무한도전 시즌 1’이 굴러온 보석 삼총사 황광희-양세형-조세호의 활약상을 되짚어본다. ‘식스맨’ 황광희- ‘깐족대마왕’ 양세형- ‘동장군’ 조세호는 ‘무한도전’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하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기존 멤버들과 찰…
▲사진제공=이매진아시아'이리와 안아줘' 허준호가 치 떨리는 이중성의 사이코패스 윤희재로 변신했다. 겉보기엔 평범한 아버지인 그는 뒤틀린 부정의 소유자이자 남몰래 범죄를 저지르는 연쇄살인마의 이중적인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소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5월 …
▲사진제공=지앤지프로덕션평생을 자식들만 바라보고 살아온 아빠가 연애를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같이 살래요’ 유동근의 변화에 서운한 박선영부터 사기꾼 아줌마에게 휘둘리는 아빠를 지키려는 금새록까지, 각기 다른 남매들의 반응이 흥미롭다.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
▲사진제공=MBC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가 매회 아름다운 장소를 선보여 시청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몰고 있다. 안방극장에 따뜻한 감성을 촉촉히 적시며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MBC 수목 미니시리…
▲사진제공='캐스팅콜' 뮤지컬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캐스팅 콜’이 3개월 여정의 마지막 관문 생방송 파이널 무대 진출자를 공개한다.‘캐스팅 콜’은 20일 오후 9시 30분 MBC드라마넷과 MBC뮤직, 같은 날 오후 11시 20분 MBC에브리원을 통해 생방송 파이널 무…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단짠 오피스' MBC에브리원의 최초 파일럿 드라마 ‘단짠 오피스’가 첫 방송을 준비 중이다.   MBC에브리원은 실존하는 맛집을 다루는 '리얼 맛집‘ 드라마 ’단짠 오피스‘를 파일럿으로 선보인다. ’단짠 오피스‘는 30대 싱글여성이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달라서 간다' 비교 여행 리얼리티 ‘달라서 간다’가 의사, 댄서 등 색다른 직종의 여행자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여행지’ 전주로 떠났다.  이날 여행자 의사 팀과 댄서 팀은 전주 여행 도중 우연히 같은 장소에서 마주쳐 깜짝 만남을…
▲사진=무법변호사 캐릭터 티저 영상 캡처‘무법변호사’ 이준기-서예지-이혜영-최민수의 캐릭터 티저 영상이 첫 공개됐다. 단 15초 동안 거침없는 액션과 화끈한 웃음, 배우들의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담아내며 ‘무법변호사’에 대한 기대감을 급상승시키고 있다 ‘개늑시 …
▲사진=SBS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방송화면 캡처‘스위치-세상을 바꿔라’ 안승환의 할 말 하는 매력이 또 한 번 빛을 발했다. 그가 정웅인이 파 놓은 함정에 빠진 사기꾼 장근석이 검사 장근석에게 비난을 받자 대신 화를 내며 의리를 자랑한 것이다. 뛰어난 실력에 눈을…
▲사진제공=KBS 2TV ‘배틀트립’‘배틀트립’ 2주년 특집 2탄으로 MC 이휘재-김숙-성시경이 시청자가 직접 설계한 괌 여행에 나선다. 이 가운데 MC이휘재가 아이언맨 변신에 도전한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원조 여행 설계 예능’으로 토요일 밤을 책임지며…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예쁜 누나’ 손예진과 정해인의 가족들은 이들의 연애를 응원할까.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이하 예쁜 누나)’(극본 김은, 연출 안판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윤진아(손예진)와 서준희(정해인)의 연애에 가…
▲사진제공=tvN‘나의 아저씨’ 이지은에게 “이름처럼 살아”라고 한 이선균. 힘겹게 버텨온 그녀의 삶이 편안해지길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음이 여실히 느껴져 시청자들에게도 강한 여운을 남겼다. 흔히 이름을 지을 때는 아이를 향한 부모의 기원을 담는다고 한다. 그러나 아이…
▲사진제공=큐로홀딩스 매니지먼트배우 정웅인이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에서 업그레이드된 위용만큼이나 달라진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극본 백운철, 김류현/ 연출 남태진/ 제작 씨제스 프로덕션/ 이하 스위치…
▲사진제공=본팩토리 제공우도환이 ‘위대한 유혹자’를 통해 ‘멜로도환’의 존재감을 확인시키고 있다. ‘션태커플’ 우도환-박수영(조이)의 ‘단짠 유혹 로맨스’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지지와 함께 높은 화제성을 만들어내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극본 …
▲사진제공=MBC ‘선을 넘는 녀석들’‘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가 ‘모닝 요섹남(요리하는 섹시한 남자)’으로 변신한 현장이 공개됐다. 그는 꽁꽁 숨겨놓은 트렁크 인스턴트 3종세트로 선녀들을 홀릴 마음에 들떠 있었는데, 그의 서프라이즈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을지 관심…
▲사진제공=MBC ‘전지적 참견 시점’‘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가 꽃시장에서 먹거리 쇼핑에 한창이 모습이 포착됐다. 각 지역의 맛집과 고속도로 휴게소에 이어 이제는 식물까지 점령한 ‘영자 미식회’가 펼쳐질 것으로 예고돼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오는 21일 …
▲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나 혼자 산다’ 레트로 마니아인 이시언이 지인들을 찾아다니며 클래식카 구경 원정을 떠난다. 그는 자신의 아버지보다 오래된 자동차부터 100년 이상 된 턴테이블까지 희귀한 아이템들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물 만난 고기처럼 클래식카 구경에…
▲사진제공=‘1%의 우정’ 제공 ‘1%의 우정’ 배철수-안정환-김희철-성혁의 일심동체 ‘푸드덕’ 자태가 공개돼 웃음 터지게 한다.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의 우정’(연출 손자연)은 99%의 서로 다른 두 사람이 1%의 우정을 만드는 리얼리티 예능. …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무법변호사’ 제작진 “동갑 이혜영-최민수, 극과 극 카리스마…
‘배틀트립’ 2주년 특집! 온 가족 즐기는 ‘돌핀 크루즈’!
‘키스 먼저 할까요’ 김선아, 솔직해서 더 애틋한 사랑 고백에…
위원 평가 엇박자 ‘캐스팅 콜’ 예측 불가 뮤지컬 오디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집에 안가면 안 돼?” 손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안승환, 밤낮 가리지 않는 일당백! …
‘라디오스타’ 윤미래, 무대 의상노출 사고의 기억.. 잘 넘어…
‘1박 2일’ 6멤버, 진해군항제 출격! 시민과 함께 한 ‘벚…
‘나의 아저씨’ 2049 타깃 시청률, 지상파 포함 전채널 1…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 매니저, 유병재 자지러지게 만든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