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 진성, 무명 30년→6년간 노래방 애창곡 1위! 역주행 신화 주인공의 ‘인생 토크’ feat 절정의 입담!


20-10-22 15:42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캡처


트로트 가수 진성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네모 왕’ 무명 시절 이야기부터 ‘안동역에서’ 가 역주행에 성공하며 ‘6년째 노래방 1위’ 가수로 변신한 과정까지 진한 인생 토크를 들려줬다.


‘무대의 신’ 이은미의 부상 투혼, 가수의 발음까지 연구하는 이건우의 프로페셔널한 모습 등 트로트부터 발라드, 뮤지컬을 아우르는 4인 4색 ‘음악의 신’들은 반전 입담과 귀 호강 무대로 특급 재미를 선사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안수영 / 연출 최행호)는 이은미, 진성, 박칼린, 이건우와 함께한 ‘음악의 신’ 특집으로 꾸며졌다.


4인 4색 음악의 신들이 꺼내 놓은 솔직하고 깊이 있는 인생 토크, 방송 욕심과 MSG 가득한 입담이 큰 웃을 안겼다. 공연의 신 이은미의 ‘황성 옛터’ 명불허전 무대는 가을밤 시청자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셨다. 여기에 스페셜 MC 전현무가 예능감 넘치는 진행력으로 ‘라스’ 3MC와 환상 호흡을 펼치며 빈틈없는 재미를 선사했다.


데뷔 31년 차, 누적 공연 1,000회를 돌파한 맨발의 디바 이은미는 무대 비화를 공개했다. 맨발로 공연을 하는 이은미는 감동한 팬들이 던진 응원봉에 깨진 조명 파편을 밟아 발을 다쳤던 적이 있었다고. 결국 피범벅인 채로 무대를 끝까지 마쳤다며 맨발 공연 탓에 파상풍 주사를 챙겨 맞는다고 밝혀 시선을 끌었다.


또 이은미는 “제가 무서운 이미지가 강한가 보다”라며 후배들이 컬래버 제안을 잘 안 한다고 토로했다. 듀엣을 하고 싶을 만큼 노래 잘하는 후배가 많다며 “딘의 ‘인스타그램’을 처음 듣고 너무 소름이 끼쳤다. 선우정아도 너무 잘하고 아이유는 말할 것도 없다”며 컬래버 러브콜(?)을 보냈다. 깊은 울림을 주는 무대까지 선사했다.


‘안동역에서’ 역주행으로 스타에 등극한 진성은 긴 무명 시절 이야기로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6년째 노래방 애창곡 1위라는 깨알 자부심부터 무대 위에서 낙법까지 소화한 일화를 공개했다. 30대 시절 흑역사 사진 소환에는 “당시 별명이 메주였다”라고 밝혀 웃음을 유발했다.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도 공개했다. 단골 식당 주인이 아내 친구였고 진성의 노래를 즐겨 듣던 아내와 진성을 소개해 준 것이 만남의 시작. 진성은 양평 별장이 있다는 말이 가슴에 확 꽂혔다고 능청을 떨면서도 “향긋한 가을바람이 감싸는 느낌이었다”고 아내와의 설렜던 만남을 떠올렸다. 특히 진성은 아내가 자신을 위해 약초를 캐다가 바위에서 떨어져 크게 다치기도 했다며 평생을 바쳐 사랑하기로 한 사연을 털어놨다.


뮤지컬에서도 예능에서도 호랑이 선생님으로 유명한 음악감독 박칼린은 ‘트로트의 민족’ 심사에서 스타성과 인성을 중요하게 본다고 밝혔다. 특히 “뮤지컬이나 무대 쪽은 배우가 마음에 드는데 뭔가 께름칙한 느낌이 들면 다른 작품에서 연습 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꼭 주변에 물어본다”고 덧붙이며 카리스마 음악감독의 남다른 촉을 엿보게 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선 30년 전 대학가요제에 출전해 시원한 가창력과 귀여운 방언 개인기를 펼쳤던 박칼린의 과거 모습이 공개된 가운데 배우 소피 마르소를 닮은 리즈 시절 미모가 감탄을 유발했다.


1,200개의 명곡을 만들어낸 ‘작사의 신’ 이건우는 ‘아모르파티’를 만든 후에 작사를 그만둘 뻔했던 비화를 공개했다. EDM 장르인 ‘아모르파티’ 가사를 완성하고 히트곡이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반응이 없었다는 것. 이건우는 작사를 그만두고 방송을 하고 싶었다고 능청스럽게 덧붙이며 방송 욕망을 숨기지 않았다.


또 가사를 쓸 때 조용필, 전영록, 김연자 등 가수들의 발음 특징과 목소리를 분석해 활용한다며 롱런하는 비결을 공개하고, 늦깎이로 대학에 입학해 졸업한 사연, 영감을 받으면 즉시 휴대폰에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다며 천재 작사가의 숨은 노력을 엿보게 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진성 씨 이렇게 재밌을 줄은 몰랐네요!” “반가운 이은미 씨, 노래 너무 잘한다!” “이건우 씨 정말 대단하네요!” “역시 전현무! 잘하네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다음 주 ‘라디오스타’는 걸그룹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트와이스타’ 특집이 예고돼 본방 사수 욕구를 자극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4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정민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 키이스트, JTBC스튜디오‘허쉬’ 임윤아가 열정과 패기를 풀장착한 극한 인턴 ‘이지수’로 변신, 청춘들의 공감 요정에 등극한다.오는 11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허쉬’(연출 최규식, 극본 김정민, 제작 키이스트·JTBC 스튜디오) 측은 2일…
▲사진=tvN ‘여신강림’ 제공tvN ‘여신강림’ 차은우가 문가영을 향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 그 배경에 궁금증이 고조된다.오는 9일(수)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여신강림’(연출 김상협/ 극본 이시은/ 기획 tvN,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본팩토리, 스튜…
GOT7이 3년 만에 랜덤플레이 댄스에 도전한다.GOT7은 2일(수) 오후 5시 MBC M과 MBC 에브리원에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서 좌충우돌 랜덤플레이 댄스로 큰 웃음을 선사한다.GOT7은 정규 4집 'Breath of Love : Last Piece'을 발표,…
새 웹드라마 ‘노빠꾸 로맨스’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생애 첫 고백을 받은 이다연을 둘러싼 ‘고백남 후보’ 윤산-재찬-강태우를 비롯해 ‘의리녀’ 나나까지, 열여섯의 아찔한 비밀을 예고하며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폭발시켰다.오는 12월 8일 네이버TV 및 V L…
▲사진=그노스, 꿀잼컴퍼니박정화가 ‘용루각’으로 스크린 신고식에 나선다.영화 ‘용루각: 비정도시’(감독 최상훈, 제작 그노스, 꿀잼컴퍼니, 이하 ‘용루각’)는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중국집이지만 실제로는 법이 심판하지 못한 사건들에 대해 정의의 판결을 내리는 자경단의 이…
이탈리아 셰프 파브리의 특급 인맥이 공개된다.3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이하 ‘어서와’)에서는 한국살이 1년 6개월 차 이탈리아 출신 파브리, 한국살이 3년 차 이탈리아 출신 파올로가 출연한다.지난…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배우 정우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몇 점 남편?’이라는 질문에 아내 김유미가 전한 답을 공개한다. 정우와 아내의 이야기를 듣던 MC들은 “2~30년 뒤가 너무 기다려지는 부부”라고 감탄했다고 해 무슨 사연일지 본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높…
▲사진제공=‘바람피면 죽는다’‘바람피면 죽는다’에서 살인 범죄 소설 베스트셀러 작가 조여정과 꽃미남 편의점 알바생 김영대의 ‘극적 만남’이 포착됐다. 조여정을 시위대의 달걀 투척 공격에서 온몸으로 지켜내는 '흑기사' 김영대의 활약이 궁금증을 끌어올린다.오늘(2일) 첫 …
▲사진제공= JTBCJTBC ‘런 온’이 ‘겸미 커플’ 임시완과 신세경의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서로를 향해 맞닿은 눈빛으로 가득 메운 이미지가 백 마디 말보다 더 설렌다. 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극본 박시현, 연출 이재훈, 제작 메이스 엔터…
▲스틸제공=OCN ‘경이로운 소문’ 용어 설명 영상 캡처OCN ‘경이로운 소문’이 시청자들을 위한 세계관 용어 사전을 공개해 흥미를 자극한다. OCN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감독 유선동/작가 여지나/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네오엔터테인먼트/총 16부작)…
▲사진제공=키이스트, JTBC스튜디오‘허쉬’에서 웃음과 공감 게이지를 높일 매일한국 패밀리가 뜬다.오는 11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허쉬’(연출 최규식, 극본 김정민, 제작 키이스트·JTBC스튜디오) 측은 1일, 매일한국을 주름잡는 ‘고인물(?)’ 멤버…
▲사진제공=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배우 최수영이 JTBC ‘런 온’을 통해 그리고 싶은 사랑은 어떤 모습일까. 이 궁금증에 대해 그녀는 “지켜오던 룰을 깨게 만드는, 뒷일 생각하지 않게 하는, 그런 사랑을 표현해보고 싶다”는 솔직한 바람을 전해왔다. JTBC …
▲사진=글앤그림 / MBC ‘나를 사랑한 스파이’ 방송 캡처‘나를 사랑한 스파이’ 속 급변하는 관계 구도가 예측 불가한 첩보전에 짜릿함을 더하고 있다.   MBC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연출 이재진, 극본 이지민, 제작 글앤그림) 전지훈(문정혁 …
▲사진=SBS ‘런닝맨’ 방송화면 캡처배우 김소연이 뜨거운 예능 활약으로 화제를 모았다.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어야 하는 타고난 금수저이자 청아재단 실세인 유명 소프라노 ‘천서진’ 역으로 완벽 변신해 극찬을 이끌어내고 있는 김소연이 SB…
▲사진제공='주간아이돌'GOT7이 ‘슈퍼섹시애교’로 팬들을 사로잡는다.GOT7은 2일(수) 오후 5시 MBC M과 MBC 에브리원에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예능감을 선보였다. GOT7은 7개월 만에 정규 4집 'Breath of Love : L…
▲사진제공=해피메리드컴퍼니, 웨딩디렉터봉드개그맨 오인택이 '품절남' 대열에 합류했다.  해피메리드컴퍼니 측은 1일 "오인택이 지난 29일 오후 3시 서울 반포동의 한 웨딩홀에서 9살 연하의 신부를 맞이했다"면서 본식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본식 화…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국립과천과학관장 이정모가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인류를 긴장시킬 또 다른 바이러스의 출현을 걱정했다.   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척척박사’ 특집으로 국립과천과학관장 이정모, 뇌 과학자 장동…
▲사진제공=SBS / 삼화네트웍스SBS ‘불새 2020’ 홍수아와 서하준이 애틋한 첫 키스로 쌍방 통행 로맨스의 싹을 틔운다. SBS 아침드라마 ‘불새 2020’(연출 이현직/극본 이유진/제작 삼화네트웍스)은 사랑만으로 결혼했다가 이혼한 부잣집 여자와 가난한 …
▲사진제공=tvN 낮과 밤‘낮과 밤’ 남궁민과 이청아가 희대의 연쇄 예고 살인사건의 범인을 찾기 위해 살얼음판처럼 아슬아슬한 공조를 시작한다. 첫 방송부터 강렬한 미스터리와 휘몰아친 전개로 역대급 추리극의 탄생을 알린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연출 김정현…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경이로운 소문’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세계관 용어 사전! 시…
tvN <구미호뎐> 정이서, 이무기의 역병에 끝내 쓰러졌다! …
자동차 10년타기 시민연합, 자동차 월동준비는 김장철, 노후 …
가수 임영웅 팬카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신곡 발매 기념 후원…
tvN토·일드라마 ‘스타트업’OST,수지의 ‘MyDearLov…
강서청소년회관, 청소년 끼 발산 프로젝트 ‘Final Stag…
멀버리(Mulberry), 에이프릴 나은과 함께 몽환적인 무드…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마을결합혁신학교 운영을 위한 협…
‘도도솔솔라라솔’ 고아라의 ‘로코’는 옳았다! ‘로코퀸의 탄생…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D-2] 고…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 발송시에는 e뉴스페이퍼 (02-785-4018) 전화후, 발송하셔야지 반송이 되지 않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