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셜록도 울고 갈 수사력 빛낸 이준혁X남지현


20-04-07 12:15


▲사진=MBC 제공


‘365’ 이준혁과 남지현의 공조 수사가 빛을 발하며 진실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지난 6일(월)에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연출 김경희, 극본 이서윤, 이수경, 이하 ‘365’) 9-10회에서는 그 동안 사망한 리셋터들이 공통적으로 받았던 꽃바구니와 얽힌 진실이 서서히 그 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그와 관련된 의혹은 한 곳을 가리키면서 의심을 더욱 싶어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안원으로 꽃바구니가 배달되자 리셋터들 모두 리셋 초대자 이신(김지수 분)을 의심했다. 모두가 자신을 의심하자 신은 꽃바구니에 적인 죽음 예고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며, 만약 그 룰이 사실이라면 그 카드에 적힌 ‘당신’은 자신을 의미하는 것일 거라며 배송업체 연락처를 형주에게 건네 진짜 그녀의 결백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여기에 세린(이유미 분)은 자신이 꽃바구니를 처음 받았기 때문에 다음 타깃은 자신일 될 것이라 생각하며 공포에 질린 채로 쓰러져 리셋터들에게 시작된 생존 게임을 또 한번 실감케 했다.


형주(이준혁 분)와 가현(남지현 분)은 지안원은 꽃바구니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각자 조사를 하고, 그 내용을 공유하는 ‘따로 또 같이’ 공조를 계속 이어갔다. 형주는 예리한 촉으로 꽃바구니에 들어있었던 압화 장식이 되어있는 카드를 알아보기 시작했고, 가현은 꽃바구니의 꽃을 알아보러 다녔다. 그 결과 수제 압화 가드가 유통된 꽃집 리스트를 찾아낸 형주. 그 중에서도 노섭(윤주상)의 카페와 가깝다는 이유로 눈에 띈 한 가게에 시선이 꽂힌다. 그 꽃집으로 곧장 향한 그는 꽃집 주인에게 압화 카드를 보여주고 당일 cctv 영상을 확인하는데, 카드를 주문하는 남자가 메고 있던 가방에 살짝 드러난 헤드폰이 재영(안승균 분)이 늘 쓰고 있던 헤드폰과 똑같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재영의 집을 찾은 형주. 그에게 정체가 뭐냐며 꽃바구니를 왜 보낸 것인지 물었지만 재영의 입에서는 또 다시 허를 지르는 답이 나왔다. 진짜를 찾기 위해 가짜를 보냈다는 것. 그는 이어 꽃바구니를 받았을 때 다른 사람들은 황당해하고 공포스러워 한 반면 가현은 의심하는 표정이었다며 그녀를 의심했다. 이에 형주는 가현이 봤다면 그 꽃을 찾기 위해 화훼단지를 몇 시간 동안 돌아다닐 리가 없다며 도울 거 아니면 방해는 하지 말자는 말을 남기고 돌아서지만, 그의 눈빛에서는 뭔가 의혹의 불씨가 생겨난 듯한 느낌을 풍기면서 한층 더 강력해진 몰입도를 선사했다.


이후 형주와 만난 가현은 경만(임하룡 분)과 증석(정민성 분)의 집을 찾아 다니며 꽃 바구니를 다시 확인해본 결과, 지안원으로 배달된 꽃바구니 속 메시지 카드와 달랐다고 지금까지 자신이 조사한 모든 내용을 공유했다. 이에 가현에 대한 의심을 거두고 재영이 보낸 가짜 꽃바구니였음을 알려준 형주. 가현 형주에게 자신을 의심했던 거냐고 물었고, 형주는 “믿고 싶어서 확인한 겁니다”라고 답했다. 두 사람의 열띤 조사에도 꽃바구니를 보낸 진짜 정체는 다시 오리무중이 되었지만, 형주와 가현 두 사람 사이에는 끈끈한 의리가 생겨난 순간이었다.


그렇게 다시 의지를 다지고 수사를 시작한 두 사람. 형주는 증석의 사건을 다시 팠고, 가현은 꽃바구니를 만든 가게를 찾아 다녔다. 그 결과 두 사람 모두 같은 지점의 결론에 도달하면서 긴장감은 증폭되었다. 형주는 증석의 아파트 cctv를 다시 살펴보던 중 꽃바구니를 배달한 모자남의 차량 넘버를 확인하는데 성공하고, 그의 집을 방문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의외의 정보를 얻게 되었다. 가현 역시 꽃집을 찾아 다니던 중 비슷한 꽃을 주로 다룬다는 꽃가게를 찾았고, 그 가게 안에서 플로리스트의 인터뷰 사진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된다. 그 사진의 주인공은 바로 처음 리셋을 제안 받았을 때 임신 중이어서 리셋을 포기했던 혜인(김하경 분)이었던 것. 여기에 형주가 얻은 정보는 증석에게 꽃바구니를 배달한 모자남이 혜인의 남편이라는 사실. 두 사람은 리셋터들을 위협하는 범인이 혜인이 초대되었다는 것까지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전제까지 알아내는데 성공했다.


그렇게 꽃바구니의 퍼즐을 맞춰가기 시작한 형주와 가현은 메시지의 공통점 또한 알아냈다. 형주는 연수의 약혼자를 통해 그녀의 카드에는 ‘영혼의 무지개’라는 메시지가 적혀져 있었다는 것을 파악했고, 이 모든 정보를 자신의 웹툰 ‘히든 킬러’ 속에 넣어놨던 가현은 댓글을 통해 책 ‘운명의 조각들’에 삽입되어 있는 이미지와 글귀라는 것을 알아낸 것. 그리고 것이 모두 리셋터들의 사인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까지 밝혀내면서 소름을 유발했다.


한편, 신(김지수 분)에게는 딸이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과연 그녀의 진짜 정체가 무엇이고, 그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극한 가운데 딸하고 기차놀이를 하는 그녀의 모습에서는 왠지 서늘하면서도 안타까움이 느껴졌다.


형주과 가현은 혜인을 상대로 사기를 치려는 사람을 잡아주면서 콤비 활약을 펼친 끝에 그녀에게 꽃바구니 주문 의뢰를 한 사람이 모두 고등학생이라는 사실을 파악했다. 이후 다시 꽃바구니 주문이 들어왔다는 혜인의 연락을 받았고, 이번 메시지 카드의 문구는 ‘운명에 맞서는 인생의 선장이 되리니’라는 것과 그림은 마차 사고로 쓰러져 있는 말과 사람의 모습이 비춰져 긴장의 고리를 더욱 팽팽히 당겼다.


그 시각, 배정태는 이신을 찾아갔다. 자신이 찍은 사진들을 들이밀며 그녀가 리셋한 이유를 알고 있다고 그녀를 협박했지만, 이에 당황한 기색 하나 없이 오히려 더 여유를 되찾은 이신. 자신 역시 배정태가 리셋한 이유를 알고 있다면서 “나한테 해야할 게 협박일까요? 부탁일까요?”라고 되물었고, 두 사람의 관계는 살 떨리는 텐션 자아냈다.


한편, 형주는 혜인에게 꽃바구니를 의뢰한 고등학생이 알바 사이트를 이용했다는 사실에 그 글을 올린 사람을 찾아 나섰다. 이 과정에서 형주는 재영의 컴퓨터 능력을 십분 활용해 글을 올린 IP 주소를 알아냈고, 곧바로 그 주소지인 ‘세진 병원’으로 향했다. 거기서 cctv 속에서 발견했던 동남아 사람을 발견, 그 사람을 통해 일을 지시했다는 누군가가 떠나는 모습을 보고 급히 뒤쫓아간 형주는 도착한 장소가 지안원이라는 사실에 또 한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 순간, 꽃바구니를 보낼 주소를 전달받았다는 혜인의 연락을 받게 되는 형주와 가현이 그녀의 가게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졌고, 두 사람이 막 도착했을 때 가게가 폭발하면서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드라마 ‘365’의 전개에 시청자들을 열광했고, 또 한번 충격적인 엔딩을 장식하면서 다음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과연 리셋터가 아닌 혜인이 왜 생존 게임 속으로 휘말리게 된 것인지, 꽃바구니를 보낸 진짜 정체는 누구인지, 그리고 이신과 배정태가 서로 쥐고 있는 약점은 무엇인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상황. 때문에 오늘(7일) 밤 방송될 드라마 ‘365’ 11-12회가 더욱 기다려진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은 오는 4월 7일(화) 밤 8시 55분에 11-12회가 방송된다.



<김주희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이종원이 해사한 미소를 가진 친절한 카페 알바생 ‘안효석’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했다.지난 1일 첫 방송한 tvN 새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
▲사진제공=tvN‘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제대로 사고 친 한예리의 ‘어젯밤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연출 권영일, 극본 김은정,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이하 ‘가족입니다’) 측은 2회 방…
▲사진제공=‘백파더’ 로고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식업계 최고의 인기스타 백종원이 5년 만에 MBC와 손을 잡고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로 화려하게 컴백한다. 요리의 1도 모르는 요똥, 요알못, 요린이들과 함께하며 소통왕 백종원의 ‘요리 휴머니즘’이 폭발할 예정으로,…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연예계 대표 CEO 3인방 현영, 조영구, 허경환과 배우 출신 재무 설계사로 화제를 모은 여현수가 ‘라디오스타’로 한 자리에 뭉쳤다. 네 사람은 알짜배기 재테크 정보를 대방출해 수요일 밤 쏠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3…
▲사진=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의 신재하가 첫 방송부터 싱그러움을 선사했다. 지난 1일 방송된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는 가족 같은 타인, 타인 같은 가족의 오해와 이해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
▲사진제공=SM C&C STUDIO‘심포유 - 수호 편’(제작 SM C&C STUDIO, 연출 김수현 안혜림, 이하 ‘심포유’)의 수호와 찬열, 세훈이 바비큐 파티를 시작으로 ‘고기 굽방(?)’과 진솔한 속마음 토크쇼를 펼친다. 지난주 방송된 ‘…
▲사진제공=‘밀리언셀러’ 그룹 NCT 127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슬아슬한 토크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NCT 127은 3일 오후 5시 MBC 에브리원과 MBC M에서 동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서 거침없는 입담으로 대선배 은혁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nbs…
▲사진제공=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 모두가 기다려온 연기 장인 손현주가 ‘모범형사’로 돌아온다.   지난 3월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박새로이(박서준)의 아버지 박성열 역으로 특별 출연, 역할의 크기를 무색하게 만든 연기…
▲사진제공=워크하우스컴퍼니배우 황보라와 문유강이 신예 감독들을 위한 재능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한다.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와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의 단편영화제작지원 프로젝트 'E-Cut 감독을 위하여'가 황보라, 문유강을 주인공으로 한 시나리오를 공모한다.신예 감독 발…
▲사진제공=JTBC 스튜디오, 길 픽쳐스다가오는 7월, 잠자고 있는 연애세포를 깨울 JTBC ‘우리, 사랑했을까’가 기분이 좋아지는 긍정 에너지 송지효의 첫 스틸컷을 전격 공개했다.JTBC 새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극본 이승진, 연출 김도형, 제작 JTBC스…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워너원의 13번째 멤버라 불리는 고석진 경호원이 워너원 경호 관련 에피소드를 최초 공개한다.  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는 <슈퍼 히어로 특집! 나는 경호원이다>로 꾸며지는 가운데, …
▲사진=네이버TV,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인서울2’가 네이버TV,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의 6월 라인업으로 새롭게 출격을 알렸다. 민도희-장영남의 현실 모녀 케미가 뜨거운 화제를 이끌었던 ‘인서울1’에 이어 이번에는 민도희-진예주의 리얼 민낯 캠퍼스 …
▲사진제공=몬스터 유니온'영혼수선공' 신하균이 절망의 늪에 빠진 ‘후배 의사’ 안동구에게 손길을 내미는 모습이 공개돼 궁금증을 높인다. 병원 밖에서 훈훈한 브로맨스 케미를 자아내는 두 사람의 모습이 포착된 가운데 신하균이 ‘인생 선배’로서 어떤 처방을 내릴지 궁금증이 …
▲사진제공=삼화네트웍스, JTBC스튜디오‘쌍갑포차’ 전생 서사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제작 삼화네트웍스, JTBC스튜디오, 12부작)는 이모님 월주(황정음)의 전생 서사로 드라마의 포문을 열었다. 그리고…
▲사진제공=tvN‘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가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 사건을 몰고 온다.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연출 권영일, 극본 김은정,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이하 ‘가족입니다’) 측은 첫 방송을 앞둔 오늘(1일), 심…
▲사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방송화면 캡처‘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초희가 미소를 유발하는 로맨스 연기로 안방극장을 설레게 했다. 이초희는 지난 31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극본 양희승, 연출 이재상,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본…
▲사진제공=SM C&C STUDIO좌충우돌 TMI 파티와 라이어 게임으로 큰 웃음을 선사한 ‘슈주 리턴즈4’가 이번 주 역시 꽉 찬 웃음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이번주 방송은 지난 화에 이은 라이어 게임부터 팬들이 요청했던 멤버들의 정신 건강 점검까지 알찬 구성…
▲사진=‘쌍갑포차’ 방송 화면 캡처어느새 ‘쌍갑포차’ 최원영에게 스며들었다. 액션, 코믹, 심지어 잡일까지 완벽한 그에게 “왜 멋있는지 모르겠지만 빠져들고 있다”는 반응이 줄을 잇는다.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제작 삼화네트웍스, JT…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MIT 출신 삼성맨 조나단의 슬기로운 회사생활이 공개된다.   오는 4일 한국에 사는 외국인 이웃들의 특별한 일상을 보여주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한국살…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영혼수선공’ 신하균, VIP 환자 강신일 ‘동공 지진’ 유발…
'오 마이 베이비' 장나라-고준, 갈대밭 눈빛 교환! 입술 닿…
‘주간아이돌’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첫 출연! TMI 쏟아낸 맞춤…
‘라디오스타’ 이동준, 뉴욕 할렘가에서 총 맞기 직전 사람 목…
‘슬의’ 조이현, “1분 1초가 기억에 남는 소중한 시간” 종…
정영주 ‘꼰대인턴’ 특별출연, 톱스타 은혜수역 완벽 소화!
‘영혼수선공‘ 정소민, 절친 주민경 무릎에 얼굴 파묻고 대성통…
'오 마이 베이비' 고준-박병은-정건주, 장나라 흑기사 매력 …
'트롯 남신' 장민호, 연애 세포 부활시키는 '사랑의 재개발'…
‘밀리언셀러’ NCT 127, ‘주간아이돌’에서 펀치 토크로 …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D-50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