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게임: 0시를 향하여' 클래스부터 다른 파격 전개로 '갓띵작' 등극!


20-01-31 17:34


▲사진=MBC 제공


‘더 게임: 0시를 향하여’가 이틀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우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0시의 살인마’ 사건에 얽힌 충격적인 진실들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안방극장을 또 한번 휩쓸었다.


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극본 이지효, 연출 장준호, 노영섭, 제작 몽작소, 이하 ‘더 게임’)는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와 강력반 형사가 20년 전 ‘0시의 살인마’와 얽힌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파격 전개와 압도적인 몰입도, 그리고 디테일한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미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시청자들을 단 번에 매료시켰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사건들과 죽음을 마주한 인물들의 심리를 내밀하게 쫓는 스토리는 ‘더 게임’이기에 가능한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켰다는 평을 받으며 단숨에 갓띵작으로 등극했다.


특히 방송 2주차 만에 ‘괴물 드라마’, ‘마약 드라마’ 등과 같은 타이틀을 획득한 것은 물론, ‘함부로 예측하지 말 것’, ‘절대 긴장의 끈을 놓지 말 것’이라는 ‘더 게임’만의 시청 법칙까지 등장했을 정도로 드라마를 향한 열기는 나날이 뜨거워 지고 있는 상황. 이와 같은 폭발적인 반응은 ‘더 게임’의 시청률로도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 지난 8회 시청률이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으로 5%를 돌파해 이틀 연속 수도권, 전국 가구 모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것. 이는 전날 대비 무려 0.4%P가 상승한 수치인 것은 물론, 신작 드라마의 공세에도 끄떡없이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더 게임’의 인기를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다.


지난 30일(목) 방송된 7-8회에서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를 바탕으로 충격적인 진실이 하나 둘씩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60분을 시간 순삭했다. 그 중에서도 ‘0시의 살인마’에 얽힌 비밀은 극강의 서스펜스가 무엇인지 실감케 하며 클래스부터 남다른 ‘더 게임’의 진가를 고스란히 입증했다.


생매장 위기 속에서 겨우 목숨을 구한 미진(최다인)에게 또 다시 죽음이 닥치게 되는 것을 예견한 태평(옥택연)은 준영(이연희)에게 20년 전의 일곱 번째 피해자가 살해당한 것처럼 병원에서 미진이가 죽는다고 전했다. 더불어 미진의 사건 현장에서 채취한 DNA와 증거물이 모두 20년 전의 ‘0시의 살인마’ 사건의 범인인 조필두의 것임이 밝혀져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그 즉시 준영은 태평과 함께 조필두가 수감되어 있는 교도소를 찾아갔다. 그 곳에서 처음 조필두의 얼굴을 본 태평은 자신이 본 죽음 속의 범인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준영 역시 그의 대답이 자신이 경험한 것이 아닌 외웠던 것을 말하는 것이라는 것을 눈치챘다. 20년 전,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0시의 살인마’의 범인은 조필두가 아니라 따로 존재한다는 것이 드러나는 순간이었고, 당연히 시청자들의 몰입도 또한 최고조에 달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가 하면 태평, 준영, 그리고 도경 사이의 연결고리 역시 허를 찌르는 반전을 선사하며 진실을 마주했다. 태평은 미진의 죽음 속에서 본 범인의 얼굴이 20년 전 찾았던 희망 보육원에서 마주친 아이였고, 그 범인의 미래의 죽음에 자신이 있었다는 것과 그가 경찰들에게 포위된 채 자살하는 것까지 알게 되면서 상상을 뛰어넘는 충격을 안겼다.


그리고 그 충격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준영 또한 어릴 적에 잠시 희망 보육원에 머물렀었다는 것과 동시에 그 곳에서 만난 조현우(김강훈)라는 아이가 태평이 만난 바로 그 아이라는 것이 밝혀진 것. 이는 이들 세 사람의 관계가 이미 20년 전에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조현우가 다름아닌 조필두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숨멎 텐션을 유발했다. 이어 보육원에 발생한 화재 사건을 계기로 조현우가 신분을 세탁했고, 그 세탁한 신분의 주인공이 구도경(임주환)이라는 것이 그려지며 안방극장을 충격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특히 점차 자신의 진짜 정체를 드러내며 폭주하기 시작한 구도경이 끝내 미진이를 살해하는 장면은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소름을 유발했다. 살인을 저지르고 유유히 병원을 거닐며 준영에게 전화를 거는 도경의 섬뜩함은 새로운 역사를 장식할 역대급 살인마 캐릭터 탄생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과연 도경이 살인까지 저지르면서 진짜로 얻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20년 전에 이미 시작된 세 사람의 관계가 앞으로 어떤 전개를 맞이하게 될 지 ‘더 게임’을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기대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한편, 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매주 수, 목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송지혜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놀면 뭐하니?’MBC ‘놀면 뭐하니?’의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의 매니저를 확정하고 신입 매니저와 계약서를 작성하는 모습이 포착됐다.신입 매니저의 계약서 속에는 ‘구속, 묵언수행’ 등 어디서도 보지 못한 단어들이 속출해 ‘지미 유’를 당황케 만드는가 …
▲사진=‘백파더’ 화면 캡처‘백파더 생방송’에서 백종원이 ‘요린이’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할 ‘초간단’ 어묵 요리를 선보인다. ‘백파더 생방송’에서 백종원표 ‘꿀조합 레시피’가 어떻게 펼쳐질지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한다.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딱 한번 90분 동안 생…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콘텐츠 지음‘경우의 수’ 신예은, 김동준의 우연은 인연이 될 수 있을까.오는 25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연출 최성범, 극본 조승희, 제작 JTBC스튜디오·콘텐츠지음) 측은 18일, 경우연(신예은 분)과 온준수(…
▲사진제공=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9회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이 하반신 마비가 된 남편 하석진의 아픔까지 보듬는 둥지 매력을 폭발시켜 안방극장을 안타까움으로 물들였다. 특히 애잔, 분노, 눈물을 오가는 입체적인 감정선을 능수능란하게 소화하는 미친…
▲사진=JTBC ‘18 어게인’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이 ‘이태원 클라쓰’, ‘부부의 세계’, ‘모범형사’의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드라마 명가 JTBC의 2020년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오는 21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
▲사진=SBS ‘앨리스’ 제공김희선이 각성한다. 김희선이 ‘앨리스’ 7회 예고를 통해 조여오는 살해 위험 속에서도 결연한 태도를 드러내며 한층 단단해진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한다.  ‘시청률 퀸’ 김희선의 활약이 빛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
▲사진제공=JTBC유캐, 상캐, 통캐한 사기캐들이 몰려온다. JTBC ‘사생활’이 ‘꾼’ 5인방 서현, 고경표, 김효진, 김영민, 그리고 태원석의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7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수목드라마 ‘사생활’(극본 유성열, 연출 남건, …
▲사진=tvN ‘악의 꽃’ 캡처김지훈이 마지막까지 열연하며 ‘악의 꽃’을 백희성으로 꽉 채웠다. 17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에서는 백희성(김지훈)이 도현수(이준기)와 대립, 죽음을 맞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백희성은 도현…
▲사진=‘오! 삼광빌라!’ 메이킹 영상화면 캡처‘오! 삼광빌라!’에서 배부른 사람도 삼광빌라에 눌러 앉게 만든다는 치명적 매력의 전인화 표 집밥, 과연 어느 정도일까. 배우 진기주, 전인화, 김선영, 인교진, 보나, 려운이 직접 전한 집밥 후기를 들어봤다.KBS 2TV…
▲사진출처=바람피면 죽는다, 에이스토리, 베르테르배우 김예원이 영화와 드라마, 라디오 DJ에 이어 뮤지컬까지 다방면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먼저, 하반기 방영 예정인 KBS2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에서 김예원은 강력계 유일한 여자 형사 안세진 역으로 분한다. …
▲사진제공=‘놀면 뭐하니?’MBC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의 ‘만옥 하우스’ 2탄이 공개된다. 네 사람이 편한 차림으로 둘러 앉아 ‘친목의 꽃’인 진실게임을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내가 제일 잘 나간다?’라는 질문에 시대를 대표…
▲사진제공=JTBC ‘장르만 코미디’JTBC ‘장르만 코미디’에서 유세윤과 곽범이 개벤져스를 이끌 리더로 선정됐다고 전해져 기대를 자아낸다.  오는 19일(토) 저녁 7시 40분 방송되는 JTBC ‘장르만 코미디’(연출 서수민, 김재원)(이하 ‘장코’)는 웹툰…
▲사진제공=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가황’ 나훈아의 공연을 미리 엿볼 수 있는 ‘깜짝 스포’ 예고 영상(https://youtu.be/DvrCv9a7…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도도솔솔라라솔’ 고아라가 로코력을 풀가동,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선다.  오는 10월 7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연출 김민경, 극본 오지영, 제작 몬스터유니온)은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고아라 분…
▲사진제공=JTBC 스튜디오, 콘텐츠지음‘경우의 수’ 신예은에게 찾아온 운명의 ‘수’는 누구일까.오는 25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연출 최성범, 극본 조승희, 제작 JTBC스튜디오·콘텐츠지음) 측은 17일, 이수(옹성우 분), 경우연(신예은…
▲사진=MBC ‘나를 사랑한 스파이’ 티저 영상 캡처‘나를 사랑한 스파이’가 짜릿하고 달콤한 트릭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한다.   오는 10월 첫 방송되는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연출 이재진, 극본 이지민, 제작 글앤그림) 측이 1…
▲사진제공=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 지수, 하석진이 숨 막히는 삼자대면으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MBC 수목 미니시리즈 ‘내가 가장 예뻤을 때’(연출 오경훈, 송연화/극본 조현경/제작 메이퀸픽쳐스, 래몽래인)(이하…
▲사진제공=김명민(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류혜영(마리끌레르), 김범(킹콩 by 스타쉽), 이정은(윌엔터테인먼트)2021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 JTBC ‘로스쿨’에 배우 김명민, 류혜영, 김범, 이정은이 캐스팅을 확정했다. JTBC 새 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비밀의 남자' 이채영이 신분 상승의 완벽한 성공을 눈앞에 두고 또다시 위기를 맞는 장면이 포착되었다. 그녀를 손바닥 위에 올려놓은 듯 감시하고 통제하는 협박범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KBS 2TV 저녁 일일드라마 '비밀…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지수, 일촉즉발 동창회…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모두가 기다린 고화질의 ‘가황’ 나…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지수-하석진, 숨 막히는 저녁…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하석진, 아픔까지 보듬는 ‘따…
KBS2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대한민국은 지금 나훈아 물…
‘악의 꽃’ 김지훈, 60분 집어삼킨 열연! 역대급 악역 남겼…
MBC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 종목별 막강 …
‘스쿰빗스위밍’ 온앤오프, ‘내친방’ 땡지와 함께 방콕 여행 …
KBS 2TV 저녁 일일드라마 '비밀의 남자' 강은탁, 결혼식…
‘로스쿨’ 김명민-류혜영-김범-이정은, 캐스팅 확정!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