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그래 풍상씨’ 유준상-이시영-오지호-전혜빈-이창엽-신동미 등, 대본 리딩은 계속 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제공=초록뱀미디어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이시영, 오지호, 전혜빈, 이창엽, 신동미 등 모든 배우들이 매회 명품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리고 있다. 그 결과 32회 닐슨 수도권 시청률이 20.7%를 기록, 수목 극 1위로 우뚝 올라섰다.

 

이처럼 ‘왜그래 풍상씨’가 시청률 20%를 넘으며 높은 인기를 누리는 비결 중 하나는 ‘철두철미한 대본 리딩’이다. 탄탄한 필력을 자랑하는 문영남 작가가 일찌감치 마지막 회 대본까지 탈고한 가운데, 바쁜 일정 속에서 대본 리딩을 건너뛰는 다른 드라마와 달리 ‘왜그래 풍상씨’는 철저하게 대본리딩을 하며 배우들의 열연을 이끌고 있던 것. 이에 ‘왜그래 풍상씨’ 마지막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KBS 2TV 수목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극본 문영남 / 연출 진형욱 / 제작 초록뱀미디어)는 4일 ‘눈물 제조기’ 유준상을 필두로 이시영, 오지호, 전혜빈, 이창엽, 신동미 등 주역들의 마지막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배우들은 대본을 꼼꼼히 보며 연기에 몰두하고 있다. 연기 열정이 남다른 배우들은 문영남 작가와 진형욱 감독의 이야기와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마치 카메라가 돌고 있는 실제 촬영 현장인 것마냥 열연을 쏟아내고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드라마 대본 리딩은 단순히 연기의 합을 맞춰보는 게 아니라 제작진과 연기자들이 이야기와 캐릭터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감정과 연기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다. 바쁘게 촬영이 진행되는 평일 프라임 시간대 드라마에서 초반을 제외하고 후반부까지 대본 리딩이 진행되는 일이 흔치 않은 게 드라마 제작 현실이다.

 

하지만 ‘왜그래 풍상씨’는 문영남 작가가 일찌감치 마지막 회 대본을 탈고한 데다가 프로 정신으로 똘똘 뭉친 제작진, 배우들의 노력과 열정 덕에 후반부까지 대본 리딩이 이뤄질 수 있었다. 덕분에 체력 소진이 많은 평일 프라임 시간대 드라마임에도 대본 리딩의 정성을 놓지 않고 있다.

 

방송 관계자들은 이 같은 ‘왜그래 풍상씨’의 철두철미한 노력이 있는 대본 리딩이 있었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드라마가 될 수 있었다고 평가한다. 배우들과 제작진이 똘똘 뭉쳐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한 걸음을 걸으면서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의 큰 사랑으로 이어졌단 분석이다.

 

‘왜그래 풍상씨’는 지난 32회 닐슨 수도권 시청률이 20.7%를 기록하며 안방극장을 점령했다. 이는 동 시간대 1위는 물론이고 이날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자 평일 프라임 시간대 드라마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왜그래 풍상씨’는 동생 바보로 살아온 중년남자 풍상씨(유준상 분)와 등골 브레이커 동생들의 아드레날린 솟구치는 일상과 사건 사고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볼 드라마. 우리 주변에서 있을 법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재밌고 뭉클하게 그려내며 인생 가족 드라마란 호평 속에 인기리에 방송 중이다.

 

드라마가 큰 사랑을 받는 비결에는 가족 드라마 대가 문영남 작가의 흥미롭고 공감 가득한 이야기와 함께 진형욱 감독의 감정선을 잘 건드리는 정밀한 연출이 큰 몫을 한다. 여기에 벌써부터 연기대상 후보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는 유준상을 중심으로 이시영, 오지호, 전혜빈, 이창엽, 신동미, 박인환, 이보희, 이상숙, 최대철, 김지영 등 배우들의 열연이 탄탄하게 뒷받침돼서 가능했다.

 

추운 날씨에서도 매회 눈물을 쏟으면서도 유쾌한 촬영장 분위기를 만드는 유준상은 시청자들로부터 ‘연기대상 후보’로 부각되고 있다.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드는 찰떡같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이시영, 한겨울 슬리퍼 차림은 물론이고 계곡물 입수까지 감행한 오지호, 섬세한 감정선 표출로 인생 캐릭터를 완성한 전혜빈, 선배들 못지않은 안정적인 연기력을 뽐내는 이창엽이 드라마의 인기를 책임지고 있다.

 

또 풍상의 든든한 아내를 연기하며 명품 연기력을 뽐내는 신동미, 나올 때마다 강렬한 인상을 펼치는 박인환과 이보희,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사이다를 선사하는 이상숙과 최대철, 매 작품마다 어린 나이에도 빼어난 연기를 보여주는 김지영 등 ‘왜그래 풍상씨’ 배우들의 열연은 감탄을 자아낸다.

 

현재 ‘왜그래 풍상씨’는 배우들이 물오른 명품 연기를 보여주는 가운데 극중 간암에 걸린 풍상에게 누가 간이식 공여를 해줄지 관심이 쏠리며 극의 재미와 감동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왜그래 풍상씨’는 유준상을 필두로 ‘제2의 풍상씨와 그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한 네이버 해피빈 릴레이 굿액션 (https://fund.happybean.naver.com/congfund/FundView?fundno=1576490) 을 종영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간암에 걸린 풍상씨에게 간을 줄 사람은 누구일지 의견을 내는 시청자 참여 투표 이벤트(https://goo.gl/forms/Bif9zvSKn2AzYrFB3)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왜그래 풍상씨’는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정다은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으라차차 와이키키2’ 이이경, 안소희가 설렘이라곤 1도 없는 ‘으르렁’ 케미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오는 3월 25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연출 이창민, 극본 김기호·송지은·송미소·서…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태국 4인방이 숨 막히는 두뇌 싸움을 펼쳤다. 3월 21일(목)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태국 4인방의 방 탈출 게임이 공개된다. 이날 방…
▲사진제공=MBC‘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냉철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변호사로 변신한 류덕환의 스틸을 공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준비를 마쳤다.  오는 4월 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최고의 기대작 MBC 새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극본 김반디Ⅰ연…
▲사진=tvN 제공tvN ‘그녀의 사생활’ 김재욱의 범상치 않은 포스가 담긴 첫 촬영 스틸이 공개됐다. 등장부터 주변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그의 독보적 존재감이 관심을 집중시킨다.  오는 4월 10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연출…
▲사진제공=MBC플러스 '아이돌챔프' 신곡 ‘노래 제목’으로 돌아온 뉴이스트(NU’EST)가 참여형 모바일 앱 ‘아이돌챔프(IDOLCHAMP)’에서 진행한 팬들이 꼽은 ‘가장 기대하는 3월 컴백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3월. 봄을 맞아 가요계가 바쁘게 움…
▲사진=인투잇‘소년24’ 출신 보이그룹 인투잇(IN2IT)이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연출 홍종찬/ 극본 김혜영/ 원작 누나팬닷컴/ 제작 본팩토리, 스튜디오 드래곤)에 출연한다. MMO 엔터테인먼트는 3월 19일, 소속 아티스트인 인투잇 멤버 …
▲사진=tvNtvN 새 토일드라마 ‘자백’ 이준호와 유재명이 증언대 앞에서 첨예한 대립각을 펼친다. 오는 3월 23일(토)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자백’(연출 김철규 윤현기/극본 임희철/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에이스팩토리) 측이 21일, 법정에서 서…
▲사진제공=MBC ‘더 뱅커’‘더 뱅커’ 김상중이 소시민적 영웅이자 정의 그 자체인 노대호를 연기하며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믿고 보는 배우’ 김상중의 열연으로 완성될 대한은행의 ‘킹스맨’ 노대호의 통쾌한 금융 오피스 수사극 ‘더 뱅커’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사진제공=KBS 2TV ‘해피투게더4’‘해피투게더4’에서 피오가 배우 양세종에게 심쿵했던 사연을 밝힌다. 뜨거운 화제성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의 21일 방송은 ‘도플갱어’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희…
▲사진=‘아이템’ 방송 화면 캡처‘아이템’ 신린아가 갇혀있는 미지의 세계는 드림월드로 밝혀졌다. 이제 소원의 방에 가기 위해 12개의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낸 주지훈의 행보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지난 19일 방송된 MBC 월화미니시리즈 ‘아이템’(극…
▲사진제공=tvN‘막돼먹은 영애씨17’이 12년 내공이 녹여진 레벨이 다른 웃음으로 ‘불금’을 하드캐리하고 있다.  tvN 불금시리즈 ‘막돼먹은 영애씨17’(연출 한상재, 극본 한설희·백지현·홍보희, 제작 tvN / 이하 ‘막영애17’)측은 20일, 끈끈한 팀…
▲사진출처=아우터코리아신인배우 김영대가 헤라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올라 모델로 변신한다. 김영대는 3월 19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19 F/W 서울패션위크에서 ‘송지오 옴므(SONGZIO HOMME)’ 컬렉션 런웨이에 오를 예…
▲사진=‘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 캡처tvN 월화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 배우 정영주가 특별출연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연출 김병수/극본 양진아/이하 ‘그녀석’)에서 배우 정영주가 부녀회장으로 …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원콘텐츠‘국민 여러분!’이 최시원과 이유영, 그리고 최시원과 김민정의 만우절 거짓말 같은 수상한 관계가 포착된 2종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4월1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극본 한정훈, 연출 김정현, …
▲사진=tvN 제공tvN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의 첫 촬영 스틸이 공개됐다. 봄 햇살을 머금은 박민영의 자체발광 비주얼이 시선을 강탈한다. 오는 4월 10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연출 홍종찬/ 극본 김혜영/ 원작 누나팬닷컴…
▲사진=‘리갈하이’ 방송 캡처‘리갈하이’에서 검사로 전향한 윤박이 보여줄 법정 승부가 기대를 높인다.  JTBC 금토드라마 ‘리갈하이’(극본 박성진, 연출 김정현, 제작 GnG프로덕션, 이매진 아시아)에서 강기석(윤박)이 B&G 로펌을 떠나 검사로 돌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태국 3인방이 점심 식사 중 때 아닌 해체 작업에 나섰다. 3월 21일(목)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태국 3인방의 감자탕 먹방기가 공개된다.&nbs…
▲사진제공=MBC ‘더 뱅커’‘더 뱅커’에서 존재 자체가 극한직업인 ‘노대호’로 변신한 김상중의 미친 활약과 그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리는 3차 티저 영상이 공개돼 시선을 강탈한다. 마을의 해결사, 공주지점장도 모자라 대기발령 1순위에서 갑자기 감사위원으로 초고…
▲사진제공=KBS 2TV ‘해피투게더4’‘해피투게더4’에서 배우 박희순이 아내 박예진과의 두근거리는 첫 만남을 회상한다.  뜨거운 화제성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의 오는 21일 방송은 ‘도플갱어’ 특집으로 꾸며진다.…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왜그래 풍상씨' 다시 뭉친 '독수리 오형제'에 '함박웃음!’…
'막돼먹은 영애씨17' 김현숙, 엄마가 되어도 불꽃 다이어트는…
'대한외국인' 조영구 아내 신재은, 지성 미모 다 갖춘 명문대…
대한민국 독립운동 애국지사 유족회에 관심! '그 후손들의 많은…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나영X이종석 이대로 못 보내! 종영 아…
'진심이 닿다' 이동욱, '맴찢' 이별 통보! "오윤서씨..우…
‘자백’ 이준호-유재명, 연기파 브로! 훈내 폭발 비하인드 공…
‘열혈사제’ 김성균, 파란만장 학창시절 비하인드 깜짝 공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그린, 성덕이 된 한국 드라마 덕…
인투잇, tvN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