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제작부터 마케팅 노하우까지 - 쇼핑몰 유지비용을 줄여야 오랫동안 유지 가능 - 제작후에도 꾸준히 관리해줄 수 있는 업체 찾아야
쇼핑몰 창업은 쉽고도 어려운 창업 중 하나이다. 쇼핑몰 창업 시작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상품 노출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지, 어떻게 하면 상품이 잘 팔릴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면 간이과세자로 사업자등록을 진행하면 되나 지역에 따라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으니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여 진행하면 된다. 참고로, 1년 매출금액이 약 4,800만원 이하를 간이과세자라고 한다. 사업자등록이 완료되었다면 통신판매업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통신판매업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꼭 있어야 하는 중요한 절차 중 하나이다.
쇼핑몰 운영에 대한 기본 절차가 완료되었다면 상품가격을 선정해야한다. 저렴한 상품은 많이 팔리겠지만 수익이 없을 수 있고, 고가의 상품은 가격경쟁력이 없어 구매가 발생되지 않을 수 있다. 상품가격은 제조원가, 택배비용, 인건비, 마진, 세금 등을 고려해서 측정하며 타 업체와의 가격을 비교 후 선정해야 한다.
마케팅업계에서는 ‘좋은 상품이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 잘 팔리는 것이 좋은 상품이다.’ 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뜻한다. 마케팅에는 키워드광고, 블로그, 카페, 기사광고, SNS광고(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가 있다. ▲키워드 광고는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파워링크로 보여지는 쇼핑몰로 클릭할 경우 금액이 발생되는 광고이며, 적절한 키워드를 적용해야 불필요한 지출금액을 막을 수 있다. ▲블로그 광고는 구매자들이 정보를 얻은 후 구매여부 결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는 광고이다. ▲기사광고는 불특정다수에게 쉽게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이다. 파격적인 이벤트나 판매수량 등을 기사에서 노출시킨다면 구매자들에게 구매욕구를 줄 수 있다.
마케팅 만큼 중요한 부분이 쇼핑몰제작이며, 쇼핑몰제작은 제작비용부터 유지보수까지 천차만별이다. 요즘 많이 이용하는 ▲스스로 만드는 무료 쇼핑몰은 초기 비용이 발생되지 않지만 직접 제작해야하므로 시간이 많이 소유되며, 무료로 이용하기 때문에 쇼핑몰 속도가 느릴 수 있으며, 광고가 뜨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월단위로 사용료를 지불하는 쇼핑몰이나 저렴하게 제작하는 쇼핑몰은 처음 지출비용의 부담이 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보면 제작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이 지출될 수 있다.
쇼핑몰제작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작해야 유지비용이 줄고, 다시 제작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쇼핑몰 운영방법부터 마케팅 노하우까지 무료로 안내해주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홈페이지제작업체 비긴스페이스는(http://www.beginnspace.com) 마케팅노하우와 평생무료케어서비스를 진행하여 제작 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해주고 있다..(문의. 02-785-4018 / 02-785-0237)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6 15F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