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한 직무 교육 플랫폼 마이팀플(운영사 프로젝트퀘스천)이 성동구청의 ‘2025년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 협약기업으로 선정돼, 성동구 청년을 위한 8주 실무형 ESG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동구 거주 청년 또는 성동구 소재 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사회문제를 비즈니스 기획으로 해결하는 실전형 프로젝트다. 마이팀플은 지난해에도 성동형 ESG 협약 기업으로 참여하여, 성동구 소재 사회적기업 7곳과 청년을 연결해 폐자원을 활용한 시제품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모든 과정은 현업 전문가와 함께 설계되었으며, 결과물은 국내 최대 사회적가치 축제인 SOVAC(8월 25~26)에서 전시된다. 프로젝트 완주자에게는 인증서, MVP 테스트 비용 지원, 전시 참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신청은 6월 30일까지 '마이팀플' 플랫폼에서 접수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 참여 전문가로는 SAP 디자인 & 코이노베이션 센터(DCC) 아태지부 전 센터장이자 SAP 앱하우스(AppHaus) 설립자인 한병욱(크리스토퍼 한) 교수와 한국사회가치평가 기술이사 김수진 박사 가 참여 한다.
디자인 씽킹 분야 멘토로 참여하는 한교수는 스탠포드 D.스쿨에서 디자인 씽킹을 수료했으며, 현재는 카이스트 경영대학 겸임교수로 스타트업 및 조직을 위한 디자인 씽킹 교육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김수진 박사는 사회성과 측정 및 사회적 가치 평가 강연에 참여해 참가 청년들이 ESG 실무 기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직접 임팩트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팀플 운영사 프로젝트퀘스천 최은원 대표는 "이번 성동구 ESG 프로젝트는 청년이 단순히 이론을 배우는 수준을 넘어, 실제 지역 사회문제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접근하고, 기획하고, 실현하는 실무형 프로젝트 기반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청년, 사회적가치가 연결되는 직무 교육 모델을 지속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팀플은 현업 전문가와 청년을 연결해 팀 기반의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젝트 러닝’ 모델을 통해, 특히 고립되었거나 일시적으로 경력 단절을 경험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자기 효능감을 높이고 사회활동에 대한 심리적·실천적 준비를 돕는 교육 모델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며, 향후 변화하는 정부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청년 참여 기반의 사회혁신형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휴 송출 : 다음&카카오뉴스 / 구글뉴스 ㅣ 제휴 및 광고문의 : news@purpress.co.kr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발행소(주소) :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 11길 10, 2층 12FONT (성수동2가, 우리큐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