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자이너, 파리패션위크에서 K-패션 전파한다


22-09-28 09:19





지난 시즌에 이어 파리 브롱니아르궁에서 9월 29일(목)부터 10월 2일(일)까지 진행되는 ‘파리패션위크 2023 S/S 트라노이 트레이드쇼’에 서울패션위크 공동관을 구성하고 10월 1일(토)에는 연합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국내 패션의 위상을 드높인다.


이번 2023 S/S 트라노이 트레이드쇼에서는 K-패션을 중심으로 K-컬쳐 콘텐츠를 더하여 파리 트라노이, 프레적트 도쿄 등 세계 패션산업계와 폭넓게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트라노이 라이브쇼에서 서울패션위크와 함께한 디자이너들의 성장 과정을 서울시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디자이너가 참석할 파리패션위크 패션쇼는 파리 브롱니아르궁 야외무대 회랑에서 진행되어 팬데믹 이슈로 150명 내외로 한정된 인원만 관람 가능했던 지난 시즌과 달리 대중들과 한류 물결의 접점을 공유하는 오픈쇼로 진행된다.


파리패션위크 연합 패션쇼에는 국내 3개 브랜드가 참석한다. 평행우주소녀 콘셉트의 쿠만(KUMANN YHJ), 환경 보호를 중점으로 한 라이(LIE), Magnet Fishing을 주제로한 얼킨(ul:kin)이 패션의 언어로 사회 문제를 재조명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트라노이에는 친환경 및 저탄소 등 지속 가능한 패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두칸, 라이, 므아므, 석운윤, 성주, 얼킨, 정희진, 쿠만, 티백 등 9개의 브랜드가 참석하여 앞으로 서울패션위크가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파리패션위크 연합 패션쇼에 참가하게 된 국내 3개 브랜드의 패션쇼 영상은 서울패션위크 개막 하루 전날인 10월 10일(월) 오후 12시에 서울패션위크 공식 유튜브 및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수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사회/패션 목록

국내 최대 규모의 불교문화 축제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4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재밌는 불교’를 주제로 펼쳐진다. 이번 불교박람회에서는 첨단기술과 청년 불교미술작가의 작품을 접목한 ‘열암곡 마애불 바로모시기 주제전’과 저스트…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로부터 작년 발매된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28일(목) 밝혔다.전달식에는 김대현 동화약품 마케팅실 상무와 권영규 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화약…
▲사진 제공=tvN ‘눈물의 여왕’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연일 화제다. tvN 토일 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퀸즈 그룹 재벌 3세이자 백화점의 여왕인 ‘홍해인(배우 김지원)’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 (배우 김수현)’ 3년…
사단법인 도구(대표 정현아)는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후원하는 ‘KB DREAM WAVE 2030 KB라스쿨(고등) 사업’ 3기 졸업식과 4기 입학식을 지난 3월 22일 KB국민은행 신관 스타디홀에서 진행했다.KB라스쿨(고등)은 학습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고등 1…
▲MCM ‘스카이완더 로 스니커즈’ 라인 (사진 제공=MCM)본격적인 나들이를 위한 센스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봄철 새 시즌을 맞이하여 ‘스카이완더 로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MCM이 새롭게 선보이는 ‘…
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매달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데이즈드>가 2024년 4월호를 통해 세븐틴의 총괄 리더 에스쿱스의 화보 컷, 그리고 인터뷰를 공개했다. 작년 8월 무릎 부상으로 활동을 중단하고 치료와 재활에 집중했던 에스쿱스의 복귀. 오랜만…
▲사진= 2024 찾아가는 제주·강원지역자활포럼 포스터 / 출처=한국자활복지개발원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하 개발원, 정해식 원장)은 4월 18일, 제주혼디누림터(제주시)에서 제주·강원광역자활센터와 한국지역자활센터 협회 지부와 함께 ‘2024 찾아가는 제주·강원지역 자활정책…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제44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가 울주 영남알프스 국제클라이밍센터에서 3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며, 신한금융그룹·노스페이스·클라임코리아가 공식 후원하…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센터장 홍유미)가 시청각장애아동 교육 사례발표 세미나를 27일(수)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개최한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소외된 시청각장애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 시…
▲사진=서울시버스노동조합 백가인 부위원장, 유재호 사무부처장, 박점곤 위원장, 헐커스 김미영 대표, 이정언 과장 (왼쪽부터)  / 출처=헐커스일양약품 헐커스(대표 김미영)는 지난 22일 서울시 버스운송 노동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서울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 박점곤…
▲사진= 호주 시드니&멜버른 프로모션 / 출처=KKday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 KKday (케이케이데이 주식회사)는 오는 4월 4일까지  ‘호주 시드니&멜버른 상품 프로모션’을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호주 시드니&…
▲사진 제공=스케쳐스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 스케쳐스코리아가 배우 박은빈과 함께한 맥스쿠셔닝® TVC 캠페인을 새롭게 공개하며, 업그레이드된 ‘맥스쿠셔닝2.0’을 선보였다.스케쳐스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맥스쿠셔닝®’은 ULTRA GO® 기술을 강조한 뛰어난 초경…
▲이미지 제공 = 더엣지(THE AtG)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더엣지(THE AtG)’가 브랜드 뮤즈 서현과 함께한 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더엣지 24 SUMMER 시즌 컨셉은 ‘perfect color for summer’으로 여름 …
▲사진제공 =초록우산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이삭토스트와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양육시설 등의 보호대상아동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초록우산은 이삭토스트가 마련한 2,000만원의 후원금을 토대로 아동양육시설 등에 있는 아동의…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서울 도심에서 만나는 예술 콘서트 <서울스테이지 2024>의 올 시즌 첫 번째 공연을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와 노들섬에서 오는 26일과 29~30일 각각 진행한다. 2022년 시작해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고품격 예술…
▲사진=초록우산 제공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이 한국가이드스타가 진행한 2023년 국내 공익법인 평가에서 별점 3개 만점을 받으며 ‘스타 공익법인’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한국가이드스타는 공익법인의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 자체 개…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하나은행과 함께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소상공인이 비용을 절감하고 매장 환경을 개선해 경영의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하나 파워 온 스토어’ 사업의 일환으…
▲사진=수리관리 시스템 사업 설명회 모습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 이하 센터)가 전국 최초로 개발한 보조기기 관리시스템을 경기도 내 보조기기 수리기관에 확대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센터는 수리 시스템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
장원삼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은 지난 17일~19일(현지시각) 베트남을 공식 방문해 베트남 정부 고위 인사들과 산업인력 양성, 과학기술 연구개발(R&D) 미래 파트너십 등 공적개발원조(ODA)*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
▲가수 정동원  /  출처=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정동원의 공식 팬클럽 ‘우주총동원’에서 정동원의 생일을 기념하여 성금 1천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병환아들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금일(19일) …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국가보훈부,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고령의 참전유공자 100명에게 약 300만원 상당의 개인별 맞춤형 보청기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사랑의달팽이는 18일 서울지방보훈청 회의실에서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 강…
▲사진=초록우산 제공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지난 13일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와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가족돌봄아동’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가족돌봄아동은 보호받을 시기임에도 보호자의 고령, 장애, 질병 등 다양한 사유로…
▲사진=친환경 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DO ESG, WITH US’ 포스터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롯데정밀화학(대표이사 김용석)이 친환경 환경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DO ESG, WITH US’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롯데정밀화학 임직원들의 …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올해 지역사회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강화한다고 18일(월) 밝혔다.서울 관악구적십자봉사회의 봉사원 10명은 아침 일찍부터 남부적십자봉사관 맛나눔터에서 직접 갈비 핏물을 빼고 오랜시간 끓인 수제갈비탕과 깍두기를 생활고를…
▲사진=17일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 시위에 참석한 방글라데시 노동자 및 가족주한 방글라데시 교민회(회장: 아스라풀 비키 )는  지난 17일 서울시 용산구의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 앞에서 한국 귀화 방글라데시아 출신 사업가 시디크 아부바커를 규탄하는 시위를 진…
▲자료 제공=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탑모델과 배우를 오가며 다재 다능한 매력을 선보이는 장윤주의 디지털 화보가 공개돼 화제이다.18일(월),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디자인을 결합한 혁신적인 옷을 선보이는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의 24 …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이 이차전지 배터리팩 개발 및 제조전문 기업 씨티엔에스와 3월 6일 부산 벡스코 2024 드론쇼코리아 파블로항공 부스 현장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씨티엔에스는 국내 유수의 여러 로봇…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보조기기 수리 관리 시스템 확…
MBC ‘원더풀 월드’ 김남주-차은우, 만날 때마다 텐션 폭발…
사회연대은행-하나은행, 소상공인 사업장 환경 개선 지원
MBC 수사반장 1958 이제훈X이동휘X최우성X윤현수 새로운 …
초록우산-이삭토스트, 기부 캠페인 통해 양육시설 아동 지원
JTBC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X천우희X고두심X수현X오…
서울스테이지2024_고영열,이승민, 권순관, 서사무엘과 함께 …
초록우산,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8년 연속 만점…투명성…
배우 이영은, KBS2 새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속 무…
서현, 밝은 에너지의 여름 화보 공개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6 15F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