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 해 우리는 최우식X김다미, 5년 만의 재회 ‘후폭풍’ 김성철, 리마인드 다큐멘터리 촬영 제안


21-12-08 11:19




▲사진제공= SBS <그 해 우리는> 2회 방송 캡처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의 역주행 로맨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 7일 방송된 SBS ‘그 해 우리는’(연출 김윤진, 극본 이나은, 제작 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2회에서는 최웅(최우식 분)과 국연수(김다미 분)가 재회의 후폭풍을 맞았다. 5년 만에 다시 마주한 ‘X-연인’을 향한 원망과 미련,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감정의 잔해를 확인하는 두 사람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최웅의 절친이자 다큐멘터리 감독 김지웅(김성철 분)이 돌연 리마인드 다큐멘터리 촬영을 제안하며, 10년 만에 또다시 기록될 그들의 두 번째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웅과 국연수의 미묘한 신경전이 벌어졌다. 신비주의 일러스트레이터 ‘고오’ 작가의 정체가 최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국연수가 멋대로 그의 집을 찾아온 것. 클라이언트 장도율(이준혁 분) 팀장에게 짓밟힌 자존심을 위해서라면 ‘구남친’ 앞에서 비즈니스 미소를 짓는 것쯤은 아무 일도 아니었다. 하지만 최웅은 “여기 왜 왔냐. 다신 안 본다고 했을 텐데”라고 섭외 요청을 거절했다. “넌 뭔데 5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그렇게 화가 나 있는데?”라는 국연수와 “넌 뭔데 5년 만에 그렇게 쿨해진 건데?”라는 최웅 대화는 이들 관계의 오랜 공백을 실감케 했다.


최웅의 집에는 ‘구여친’ 국연수에 이어 아이돌 엔제이(노정의 분)까지 들이닥쳤다. 엔제이는 자신이 구입한 건물을 그려 달라고 했지만, 최웅의 머릿속은 물세례도 모자라 소금까지 뿌려서 내쫓은 국연수 뿐이었다. 한편 ‘고오’ 작가 섭외를 포기하기로 결심한 것도 잠시, 국연수는 장도율 팀장에게 말도 꺼내지 못하고 가오픈한 편집숍에 동행하게 됐다. 그 길은 가는 내내 가시방석이었다. 앞서 자신이 만취해서 벌인 술주정과 앞담화가 하나둘씩 떠오르기 시작한 것. 여기에 ‘고오’ 작가와 최웅에 대한 이야기까지 모두 털어놓은 상황. 더는 피할 곳도 물러날 곳도 없었다.


우연인지 운명인지, 때마침 편집숍을 찾은 최웅과 엘리베이터에 갇혀 버린 국연수. 이렇게 두 사람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미처 나누지 못한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고작’ 일 때문에 자신을 찾아왔냐는 최웅에게 “내가 무슨 이유를 들고 널 찾아가야 되는 건데?”라는 국연수의 뼈아픈 대답이 돌아왔다. 여전히 자신이 철없고 유치하다는 국연수를 향해 “내가 유치하게 안 굴고 진지했으면, 감당할 순 있었고?”라는 최웅과 “만약에 진지하게 굴었으면, 어떻게 했을 건데?”라는 국연수의 싸늘한 대화가 오가며 가슴을 시리게 했다.


그런 최웅, 국연수에게 반전이 예고됐다. 고등학교 시절의 다큐멘터리 원본 테이프를 되감아 보던 김지웅이 10년 만의 리마인드 다큐멘터리 제작을 결심한 것. 다시 다큐멘터리를 찍자는 김지웅의 말에 “내가 미쳤냐, 그걸 하게? 내가 하라고 하면 다하는 노예야?”라고 발끈하던 최웅. 하지만 에필로그 속 카메라 앞에 능청스럽게 앉아 있는 최웅과 함께, 그 옆에 앉아 “진짜 이거 해야 돼?”라며 불만을 늘어놓는 국연수의 모습이 공개돼 이들의 첫사랑 역주행 로맨스를 더욱 기대케 했다.


최우식, 김다미는 헤어진 연인의 복잡미묘한 내면을 담담하고 섬세하게 그려내며 호평을 이끌었다. 한때 뜨겁게 사랑했지만 결국 차갑게 끝나버린 ‘X-연인’과 재회의 순간, 자신도 모르게 유치하고 가벼운 말과 행동으로 진심을 숨기는 이들의 모습은 들키고 싶지 않은 현실 연애의 민낯을 솔직하게 들추며 공감을 더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수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그 해 우리는’이 마지막까지 유쾌한 설렘과 따뜻한 공감을 풀충전한다.SBS ‘그 해 우리는’(연출 김윤진·이단, 극본 이나은, 제작 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측은 22일,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아쉬움을 달랠 ‘하드털이’ 비하인…
▲사진 출처=tvN ‘배드 앤 크레이지’ 방송 캡처배우 한지은이 tvN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 김히어라와 원현준을 쫓으며 날렵한 수사력과 액션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지난 21일 방송된 ‘배드 앤 크레이지’ 10회에서는 안드레이(원현준 분)를 쫓던 이희겸(한지은 분)…
▲사진제공=불후의 명곡KBS2TV ‘불후의 명곡’의 오늘은 가수다 특집 예고가 공개돼 화제다. 특히 노래 도중 무대 아래로 내려가는 서정희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증폭시킨다.오늘(22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KBS2TV ‘불후의 명곡’ 541회는 ‘오늘은 가수다 …
▲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나 혼자 산다’ 박나래가 파란만장 제주도 ‘새 출발 여행’으로 금요일 안방을 사로잡았다. 당근밭 한복판에서 화장실을 찾아 ‘분뇨의 질주’를 펼치는가 하면, 거듭되는 ‘인디아나 나래’의 고난이 웃음 폭탄을 안겼다. 특히 ‘인생 일몰’을…
▲사진제공=MBC ‘놀면 뭐하니?’양정승, 노누, KCM이 ‘도토리 페스티벌’을 통해 12년 만에 처음으로 완전체 무대를 선보인다. KCM은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하는 반면, 유재석은 찐웃음이 터졌다고 해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오는 22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되는…
원조 꽃미남 밴드 FT아일랜드가 ‘이홍기의 플레이리스트 원스’(이하 ‘원스’)에 출격한다.FT아일랜드는 21일(금) 오후 8시 MBC M에서 방송되는 ‘원스’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 밴드답게 심도 있는 음악 이야기는 물론 멤버들의 티격태격 찐친 케미까지 선보일 예정…
원조 꽃미남 밴드 FT아일랜드가 ‘이홍기의 플레이리스트 <원스> (이하 ‘원스’)에 출격한다.FT아일랜드는 21일(금) 오후 8시 MBC M에서 방송되는 ‘원스’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 밴드답게 심도 있는 음악 이야기는 물론 멤버들의 티격태격 찐친 케미까…
배우 수애가 또다시 전쟁의 서막을 알리는 미소를 띠며 극의 긴장감을 극대화했다.지난 19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는 재희(수애 분)가 이설(이이담 분)과 준혁(김강우 분)의 과거 관계를 알게 되며 충격에 빠진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재희는 이설의 옥…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라디오스타’에서 조나단이 3년 만에 금의환향해 ‘예능 블루칩’의 만렙 입담을 뽐냈다. 배우 이정현은 첫 출연에 미친 존재감을 뽐내며 ‘개인기 끝판왕’에 등극, 국경을 넘나드는 매력을 보여준 ‘월드클래스’ 4인의 매력이 수요일 …
▲사진 제공=채널S ‘신과 함께 시즌2’채널S ‘신과 함께 시즌2’ 배우 김영옥이 초등학교 수학여행으로 개성을 다녀왔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다.오는 21일 방송되는 채널S의 예능 프로그램 ‘신과 함께 시즌2’(채널S & SM C&C STUDIO 공동제작…
▲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댄서 허니제이가 '나 혼자 산다'에 컴백한다. 허니제이는 처음 공개했던 깔끔 하우스는 온데간데 없이 난장판이 되어버린 집을 공개, 꿀 같은 휴일을 청소에 올인하겠다고 호언장담해 관심이 집중된다.오는 21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
▲사진= UL엔터테인먼트 제공배우 김영성이 ‘트레이서’에 출연을 확정했다.20일 소속사 UL엔터테인먼트는 김영성의 웨이브 오리지널 ‘트레이서’(각본 김현정, 감독 이승영, 제작 웨스트월드스토리) 합류 소식을 전하며 김영성이 새 작품을 통해 색다른 연기를 선보일 것이라 …
▲사진출처=신성훈 SNS가수, 시나리오 작가, CEO로 왕성하게 활동 하고 있는 신성훈과 배우 김이정, 모델 김다나가 오랜만에 만나 다정하고 훈훈한 사진을 공개 했다. 사진 속 이들은 행복한 얼굴로 카메라를 향해 해 맑게 웃는 모습을 담았다.신성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SBS ‘집사부일체'예능인으로 거듭난 유수빈의 활약이 눈에 띈다.지난해 새로운 예능 태아의 탄생을 알리며 SBS ‘집사부일체’ 새 멤버로 합류한 유수빈이 이제는 주말 저녁을 책임지는 완전한 예능인으로 거듭나 매주 다양한 활약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tvN '고스트 닥터' 방송 캡처배우 이규현이 tvN ‘고스트 닥터’에서 사건 해결의 중요한 키를 쥔 인물로 몰입도를 더하며 활약 중이다.신들린 의술의 오만한 천재 의사와 사명감이라곤 1도 없는 황금 수저 레지던트, 배경도 실력도 극과 극인 두 의사가 바디를 …
▲사진제공= SBS <그 해 우리는> 14회 방송 캡처‘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의 로맨스 꽃길에 걸림돌이 놓였다.지난 18일 방송된 SBS ‘그 해 우리는’(연출 김윤진·이단, 극본 이나은, 제작 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14회에서는 눈물로 이별한 최…
수학시험(2010), 연애놀이(2013)로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진출한 바 있는 정유미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 ‘존재의 집’이 제72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단편 경쟁 부문에 진출해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앞두고 있다.매치컷은 자사가 제작한 정유미 감독의 존재의 집이 제72회…
그룹 다크비(DKB)의 이찬, 희찬, 유쿠가 뛰어난 퍼포먼스 역량을 드러냈다.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18일, 다크비(DKB)의 유튜브 채널 및 SNS를 통해 ‘크리스 브라운’의 ‘Wall 2 Wall’ 퍼포먼스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이찬, 희찬,…
▲사진제공=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화면 캡처‘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가 문유강의 습격에 정신을 잃게 됐다. 이혜리는 유승호의 연서를 받고 행복 속에 기다리던 중 의문의 정체에 의해 납치(?)가 되며 충격 엔딩을 만들어냈다.지난 18일 방송된 KBS…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기부도 ‘딱이야’... 가수 영탁 공식 팬카페 ‘영탁이딱이야’…
배우 강기둥, SBS ‘그 해 우리는’ 14회 특별출연! '박…
JTBC '싱어게인2' 가구 8.3%! 타깃 3.5%! 시청률…
채널S ‘신과 함께 시즌2’ 연예계 대표 ‘영웅시대’ 김영옥,…
MBC ‘라디오스타’ 정영주, 해외여행 갔다가 뜻밖의 인물에게…
MBC ‘나 혼자 산다’ 박나래, 파란만장 ‘새 출발 여행’에…
SBS '그 해 우리는' 꿈과 현실 사이! 최우식♥김다미, 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오승훈, 김남길과 심리전 몰입도 U…
MBC ‘라디오스타’ 친정(?) 찾은 조나단, ‘예능 블루칩’…
KBS 2TV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 X …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우편물(접수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6, 15층 12FONT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