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동대문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운영하는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의 조직문화 혁신과 근로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일·생활균형 직장교육’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근로자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며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이 지속가능한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기업 상황과 필요에 맞추어 5개 세부 과정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되어 참여 기업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과정은 ▲행복한 일터, 가족친화 문화 만들기 ▲일과 삶을 주도하는 셀프 리더십 ▲배려와 존중의 조직문화를 위한 비즈니스 매너 ▲소통으로 만드는 워라밸 조직문화 ▲일·생활 균형 실현을 위한 스마트워크(ChatGPT 실무활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번 직장교육에 참여한 기업은 향후 가족친화인증 신규·연장·재인증 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교육의 실질적 효과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동대문새일센터 하선임 부장은 “근로자의 만족도와 성장은 곧 기업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며, “이번 교육이 워라밸 문화 확산과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집 내 동대문새일센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구글폼 접수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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