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 전 안전사고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관장 이상엽)에서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하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01월17일(화)부터 01월19일(목)까지 총 600명의 어르신들이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발대식과 어르신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코로나 19 방역수칙 및 거리두기 단계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주민센터 환경 정리(해공우리마을지킴이), 취약계층 어르신 밑반찬 배달(노노케어4), 어린이집 환경보조 및 보육교사 업무 보조(해공아이다솜), 독거 어르신 말벗 및 안부 확인(해공소통나눔단), 공원, 놀이터 환경 정리(해공녹색지대), 도서관 도서관리 및 환경 정리(해공책사랑사서도우미), 복지시설 환경 보조(해공사랑더하기), 공공자전거 관리 (해공따릉이대여소지킴이), 학교 교내외 환경 정리(학교환경지킴이) 등 총 9개 활동으로 되어있다.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춰 다양한 일자리에 참여하실 수 있다.
어르신들의 개인 욕구에 맞추어 직접 신청하신 각각의 사업단으로 배정이 되어 각 사업단별로 활동 전 활동 시 주의사항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 대부분이 “2023년 다시 코로나가 확산되는 상황이라 대규모 교육 사실에 걱정되었지만, 철저한 방역에 안심이 되었고, 교육 내용들 역시 알차고 친절하게 진행되었다며 금년도에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로서 열심히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에서는 “2023년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선발되신 어르신들께 금년도도 안전하고 건강한 활동에 대한 지원과 불편사항이 없도록 참여 어르신들의많은 의견수렴을 진행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한편,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사업의 추가 참여자를 계속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2-478-0601) 혹은 홈페이지(http://www.gdhg9988.or.kr)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다.
<정다은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