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A, 지금 당장 필요할까?


13-07-27 00:17




In2riACnTZ5tjxvFpYum_59_20130726160010.jpg
▲사진=SK텔레콤 LTE-A TV광고
 
요즘 TV를 켜면 LTE-어드밴스드(LTE-A) 광고가 쏟아진다.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속도”, “100% LTE” 등의 문구가 트렌드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자극
한다. 맞다. 혹한다.
 
그러나 한쪽 구석에서는 지금 당장 LTE-A가 필요한가 의구심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기술의 발전 속도를 늦춰야 한다는 말이 아니다. 통신기술은 진화해야 하고, 그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지는 것이 맞다.
 
그렇게 3G에서 LTE로, 또 LTE-A에서 5G로 가야한다. 다만 현재로서는 기술이 마케팅에 과도하게 이용당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결국 이동통신사들이 소비자들에게 LTE-A를 강요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현재 SK텔레콤, LG유플러스는 수도권, 주요 광역시 등 일부 지역에서만 LTE-A 서비스를 하고 있다.
 
그 외 지역에서는 지금 당장 LTE-A 단말기를 사도 LTE-A를 쓸 수 없다. 하지만 TV광고에서는 눈에 불을 켜고 봐야 이 같은 ‘주의 문구’를 볼 수 있다.
 
TV 광고만 보고 대리점으로 달려간 고객들은 실망할 수밖에 없는 셈이다.
 
KT의 경우는 한 술 더 떴다. LTE-A 상용화 기약은 없는데 단말기부터 팔기 시작했다.
 
일선 대리점에서 최신 단말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가 빗발친다는 이유에서다. 심지어 KT는 갤럭시S4 LTE-A를 판매한다고 밝힌 지 불과 나흘 만에 LTE-A에 활용할
900MHz 주파수 간섭현상 때문에 연내 서비스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아직까지 ‘두 배 빠르다는’ LTE-A 속도를 체감하기 어렵다는 점도 문제다.
 
이론상 최대 속도가 75Mbps인 LTE와 달리 LTE-A는 150Mbps의 속도를 내는 ‘진정한 4G’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오히려 LTE보다 못하다는 LTE-A 고객들의 후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상용화 한 달 째, ‘도입기’임을 감안하더라도 대대적인
LTE-A 광고를 보면 쓴웃음이 먼저 나는 이유다.
 
최근 LTE 가입자가 3G 가입자를 첫 추월했다는 소식이 나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유무선 통신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LTE 가입자는 2천297만2천966명으로 3G 가입자 2천210만2천88명을 넘어섰다. LTE의 빠른 확산 속도에 놀라면서도 한편으로는 “LTE폰 밖에 팔지 않으니 그렇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LTE-A 역시 마찬가지다. 이통사들은 앞 다퉈 하반기부터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LTE-A로 출시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나섰다. 이에 따라 하반기부터는 LTE-A 가입자 유치를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이 LTE-A가 기대되면서도 지금 당장 넘어오라고 유혹하는 이통사의 손짓이 달갑지만은 않은 이유들이다. 그나마 아직까지는 LTE-A 요금제가 기존 LTE와 같다는 점이
위안이라면 위안이랄까. LTE-A로 더욱 많이 쓰게 되는 데이터양은 별개지만 말이다.
 
 
<홍준원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IT/과학 목록

▲사진출처=도스에디션- 온라인 처음이라면은, 도스에디션에서 도움받자- 상품등록 키워드 세팅까지!- 5만원에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 "추가비용없어서 인기 높아"- 많은 온라인판매자분들이 도스에디션을 도움을 받아 성장하고 있습니다.상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및 오픈마켓 상품등…
▲사진=언스플래쉬많은 소상공인이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에 살고 있는게 현 상태이다.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소비층의 라이프 스타일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와중에, 발빠르게 온라인 사업으로 기회를 모색하려는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이러한 …
▲사진제공=도스에디션 (http://www.dosedition.com)- 온라인 처음이라면은, 도스에디션에서 도움받자- 상품등록 키워드 세팅까지!- 5만원에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 "추가비용없어서 인기 높아"- 많은 온라인판매자분들이 도스에디션을 도움을 받아 …
최근 기업 이미지에 맞는 마케팅 컨설팅까지 겸비한 다양한 제작업체 늘어  검색이 생활화 되고 있는 요즘, 회사를 이미지를 나타내는 홈페이지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아무리 내실있고 체계적인 기업이어도 홈페이지에 아무런 내용이 없다면 처음…
▲사진제공=도스에디션 (http://www.dosedition.com)- 온라인 처음이라면은, 도스에디션에서 도움받자- 상품등록 키워드 세팅까지!- 5만원에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 "추가비용없어서 인기 높아"- 많은 온라인판매자분들이 도스에디션을 도움을 받아 …
▲사진제공=도스에디션 (http://www.dosedition.com)- 상세페이지제작 부터 스마트스토어 개설까지 전문가에게 도움받자!- 상품등록 키워드 세팅까지!- 초보셀러들에게 필요한 도움센터 "도스에디션" 을 만나다.상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및 오픈마켓 상…
▲사진제공=도스에디션 (http://www.dosedition.com)- 온라인 처음이라면은, 도스에디션에서 도움받자- 상품등록 키워드 세팅까지!- 초보셀러들에게 필요한 도움센터 "도스에디션" 을 만나다.상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및 오픈마켓 상품등록 대행을 하는…
최근 기업 이미지에 맞는 마케팅 컨설팅까지 겸비한 다양한 제작업체 늘어  검색이 생활화 되고 있는 요즘, 회사를 이미지를 나타내는 홈페이지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아무리 내실있고 체계적인 기업이어도 홈페이지에 아무런 내용이 없다면 처음…
▲사진제공=도스에디션 (http://www.dosedition.com)- 온라인 처음이라면은, 도스에디션에서 도움받자- 상품등록 및 잘팔리는 네이버광고 키워드 세팅까지!- 초보셀러들에게 필요한 도움센터 "도스에디션" 을 만나다.상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및 오픈마…
▲사진제공=비긴스페이스(http://www.beginnspace.com)- 소상공인 홈페이지제작 30만원 지원혜택!- 실전 마케팅 노하우 제공- 네이버,다음,구글 업체등록 서비스지원소상공인들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많이 겪으면서 온라인으로 쉽게 접근하기가 쉽지 …
홈페이지제작업체 브라더그리드가 저성장 시대와 매년 인상되는 최저임금으로 회사운영에 어려움을 체감하는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보급형 상품을 기획했다.보급형 상품 구성은 메뉴8페이지 안에서 내용페이지, 갤러리페이지, 게시판페이지를 자유롭게 구성하여 제작을 맡길 수 있…
홈페이지제작업체 브라더그리드가 저성장 시대와 매년 인상되는 최저임금으로 회사운영에 어려움을 체감하는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보급형 상품을 기획했다.보급형 상품 구성은 메뉴8페이지 안에서 내용페이지, 갤러리페이지, 게시판페이지를 자유롭게 구성하여 제작을 맡길 수 있…
▲사진출처 및 제공=담다 돌산 갓김치 (대표.박은애) / 포토그래퍼. 최재호작가 (노스토스)- 담다돌산갓김치 원산지 국내 직접 제조!- 국내 소금으로 안전한 먹거리 대표로 자리잡는다!- 2020년 김치 소금 원산지 의무화- 임산부, 아이들도 즐겨먹을수 있는 담다돌산갓김…
최근 기업 이미지에 맞는 마케팅 컨설팅까지 겸비한 다양한 제작업체 늘어   검색이 생활화 되고 있는 요즘, 회사를 이미지를 나타내는 홈페이지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아무리 내실있고 체계적인 기업이어도 홈페이지에 아무런 내용이 없다면 …
숙박업 지원서비스는 9월 부터 사진촬영 및 항공촬영, 홈페이지 제작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에게 저비용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전국 숙박업(펜션, 모텔, 민박, 게스트하우스 등)을 운영 중인 업체로 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
▲사진=유니온아일랜드 (http://www.brothergrid.com) 작은 가게부터 큰 기업까지!이제는 홈페이지 제작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내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알리는데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홈페이지 제작…
▲사진=유니온아일랜드 유니온아일랜드(http://www.unionireland.com)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들 대상으로 홈페이지 제작비용을 절감하여 150만원상당의 홈페이지를 50만원에 제작하며, 이외에 국제도메인 1년, 웹호스팅 1년을 제공해드리는 지원사…
▲사진=카페24 홈페이지 캡쳐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O2O(온라인 to 오프라인) 서비스가 인기이다! O2O서비스를 시작하는 한 업체(쇼포) 관계자는, 쇼핑몰 창업자들이 고민인 쇼핑몰 기획 부터 제작을 업계최저 저렴하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
 ▲이미지=픽사베이최근 기업 이미지에 맞는 마케팅 컨설팅까지 겸비한 다양한 제작업체 늘어 검색이 생활화 되고 있는 요즘, 회사를 이미지를 나타내는 홈페이지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아무리 내실있고 체계적인 기업이어도 홈페이지에 아무런 내용이 없다면 처음 접…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 이미도, ‘일당백’ 주…
JTBC <월간 집> 김지석, 언제나 정소민 곁에 있었다! 김…
MZ세대 등산화 ‘사나래 고어텍스’ 펀딩 인기...‘공간 와디…
제이비, <데이즈드>와 함께한 8월호 화보 공개
버버리, 브랜드 새 엠버서더로 ‘차은우’ 선정
김태우&에일리, KCM&벤, 싱투게더 시즌2서 흥 폭발, 소…
국내 코트야드 5개 호텔, 5번 째 호텔 방문시 스위트룸 바우…
‘채널S’의 선택! ‘체인지 데이즈’ → ‘찐경규’ 등 MZ세…
‘쇼챔피언’ 무더위 이겨낼 K-POP 특급 처방! ‘쇼챔 서머…
가수 임영웅, 폭염 속 열악한 아동주거환경 개선 위해 후원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물 발송(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6, 15층 12FONT 담당자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