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다, 뮤지컬 ‘스메르쟈코프’, ‘비더슈탄트’까지 연이은 주연 발탁! 거침없는 논스톱 행보!


22-02-15 10:49




▲사진=빅픽처엔터테인먼트, 과수원컴퍼니, ㈜미스틱컬처


배우 김바다가 2022년 종횡무진 논스톱 행보를 이어간다.


김바다는 지난 12월 막을 올린 연극 ‘펜스 너머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해’를 시작으로 뮤지컬 ‘스메르쟈코프’, 뮤지컬 ‘비더슈탄트’까지 연이어 주연으로 출연하며 대세 배우다운 열일 행보로 관심을 집중시킨다.


먼저, 연극 ‘펜스 너머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해’에서 태양고교 야구부 투수 박성호로 분한 김바다는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성장통을 유쾌하면서도 담담하게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그동안 탄탄히 쌓은 내공이 발휘된 것. 야구부 만년 후보인 권준호와 찐친케미를 선보이며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으며, 실력에 운까지 타고나 럭키맨으로 불리던 박성호가 부상으로 슬럼프에 빠진 모습을 심도 깊게 표현해 관객들을 울고 웃게 만들었다.


또한, 뮤지컬 ‘스메르쟈코프’의 주인공 스메르쟈코프로 캐스팅됐다. 뮤지컬 ‘스메르쟈코프’는 뮤지컬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와 세계관을 나란히 하는 스핀 오프 뮤지컬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김바다가 연기하는 스메르쟈코프는 까라마조프가의 사생아로 아버지로 여긴 표도르를 살해한 후 죄책감에 시달리다 긴 발작을 겪게 되고, 그 후 수많은 시공간을 넘나들며 꿈인지 사실인지 모를 만남을 이어나가는 인물. 극 전개에서 드라마틱한 감정 변화가 중요한 만큼 대체 불가한 카리스마와 탄탄한 성량을 가진 김바다가 선보일 스메르쟈코프가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938년 독일, 엘리트 스포츠 학교에 입학한 펜싱부 소년들의 권력에 대한 저항과 우정을 그린 뮤지컬 ‘비더슈탄트’에서는 아벨 루터 역을 맡는다. 아벨 루터는 매그너스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생각이 깊고, 누구보다 내면의 강인함을 가진 인물로 권력에 대한 저항 중심에 선다. 전작과는 180도 다른 캐릭터인 만큼 김바다가 또 한 번 선보일 연기 변신에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김바다는 연극 ‘펜스너머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해’부터 뮤지컬 ‘스메르쟈코프’, 뮤지컬 ‘비더슈탄트’까지 쉴 틈 없는 논스톱 행보를 이어가는 만큼 그가 어떤 활약을 펼치며 대중을 사로잡을 것인지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열일 행보를 이어가는 김바다는 2015년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으로 데뷔한 이래 다양한 무대와 브라운관을 오가며 내공을 쌓은 배우다. 연극 ‘분장실’, ‘나쁜자석’, ‘벙커 트릴로지’, ‘오펀스’와 뮤지컬 ‘땡큐 베리 스트로베리’, ‘인사이드 윌리엄’, ‘데미안’ 등에 출연한 그는 새로운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드라마 ‘본대로 말하라’, ‘사생활’, ‘러브씬넘버#’ 등에 출연해 맡은 캐릭터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표현해 무한 잠재력을 입증하며 무대에서 매체로 활동 영역을 확장시켰다.


한편, 김바다가 출연하는 뮤지컬 ‘스메르쟈코프’는 오는 2월 27일부터 5월 29일까지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공연되며, 뮤지컬 ‘비더슈탄트’는 오는 6월 30일부터 9월 25일까지 드림아트센터 3관에서 공연된다.


 

<이지혜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이창기 ) 은 올 가을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될 제 1 회 < 서울 생활예술 페스티벌 > ‘ 시민 × 예술가 프로젝트 ’ 에 참여…
▲사진제공=롤링홀, 스타더스트이앤엠밴드의 성지 롤링홀에서 ‘Rolling Project : CMYK’ 롤링 프로젝트의 대장정의 첫 번째 공연이 오는 6월 24일 …
경북문화재단은 2021년 성공리에 활동을 마친 ‘경상북도 온라인 홍보단 G토리’를 올해에도 모집한다고 밝혔다.6월 20일까지 모집하는 경상북도 온라인 홍보단 G토…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대표:송민수)가 인도 최대 테마파크인 이메지카에 자체 제작 창작 애니메이션 크리켓팡 전용 영상관을 오는 10월 공식 오픈한다고 금일…
화가 이태성이 오는6월25일 부산에서 개인 전시회 오픈을 앞두고 작품 그리는 모습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 잡았다. 사진 속 이태성은 진지하게 그림 그리는 모습이 담…
▲사진=‘별 하나에 어머니 어머니’ 서울 전시회 포스터세종화랑이 다움 이형국 작가의 17번째 개인전 ‘별 하나에 어머니 어머니’를 6월 8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
▲사진설명=왼쪽부터 취옹예술관 장은형 부관장님, 서양화가 최진희절묘한 구상과 비구상의 이미지 조합으로 자신의 철학과 비젼을 캔버스에 구현하는 서양화가 최진희 작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대학로에서도 이전의 모습을 되찾아 가고 있다. 지난 5월 25일 개막한 '두 번째 희곡열전 : 이강백전' …
▲사진제공=와이드에스컴퍼니, 극단 모시는 사람들배우 신문성이 고전 심청전을 재해석한 연극 ‘심청전을 짓다’ 무대 위에서 관객을 몰입하게 하는 에너지와 관록이 빛나…
사회적 고립감에서 벗어나 말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하는 뮤지컬 ‘정-의’가 6월 1일 한양레파토리씨어터에서 막을 올린다.스마트폰의 등장은 우…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강원재)이 가정의 달을 맞아 2020년 월간 한국연극 ‘올해의 연극 베스트7’에 선정된 ‘에스메의 여름’을 5월 13일, 14일 양일간 영…
긴 추위가 지나고 따뜻한 봄날이 우리의 곁으로 찾아온 오늘날, 전 인류에게 겨울과 같은 시련을 안겨줬던 코로나19또한 안정되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강원재)이 매월 콘서트, 가족극, 연극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영등포아트홀 기획공연 시리즈Q를 공개하며 4월 29일 ‘두번째달X오단해’로…
육아 부모들의 주말 나들이를 돕는 큐레이션 앱 서비스 ‘키드파인드’가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예술의 전당과 ‘소유진이 들려주는 음악이야기’ 콘서트를 개…
▲사진=제주허브동산 튤립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있는 제주허브동산이 봄꽃으로 알록달록 물들어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허브동산은 봄을 맞아 수선화 5000송이…
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이창기 ) 은 서울교통공사 ( 사장 김상범 ) 와 의료기관 365mc 네트웍스 ( 대표이사 김남철 , 이하 365mc) 가 전달한 ‘ 아…
서울특별시 ( 시장 오세훈 ) 와 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이창기 ) 은 < 제 9 회 시민청 도시사진전 : 멋진 하루로 기억되는 보통의 순간 >( 이…
▲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 이은지가 ‘자취 선배’ 김해준의 등장에 광대가 승천한 모습이 포착됐다. 비즈니스 커플로 활약 중인 …
▲사진=파크컴퍼니이상윤이 ‘라스트 세션’의 긴 여정을 마쳤다.연극 ‘라스트 세션(Freud’s Last Session)’은 영국이 독일과의 전면전을 선포하며 제2…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청와대 행사 및 국가 기념식 ‘단골음악가’ 임형주, 이번엔 용…
KBS2 '불후의 명곡' 이적, “어머니가 임영웅 엄청난 팬”…
SBS '왜 오수재인가' 서현진, 후회 대신 독해질 수밖에 없…
KBS2 '자본주의학교', '응팔 진주역' 김설 & 코로나앱 …
MBC ‘나 혼자 산다’ 최고 10.6% 전현무, 3연타 웃음…
'눈띄그' 김병지-최여진도 인정한 '축구 국제 심판' 오현정!…
모델 이미진, 데뷔8년 만에 ‘대한민국스타예술대상’서 신인 모…
채원빈, 영화 '마녀2'로 관객 사로잡다! 토우 4인방 리더,…
JTBC <클리닝 업> 끝없는 굴레에 빠진 염정아, 안방극장 …
'1등 당첨금' 김도윤X류현경, 현실 공감 코미디 호평! 코로…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우편물(접수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6, 15층 12FONT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