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으로 힙합뮤지컬 ‘갈매기의 꿈’ 온라인 공연 열려


20-11-20 11:38




▲사진=2020 신나는예술여행 갈매기의 꿈 포스터


대한브레이크댄스협회는 힙합뮤지컬 ‘갈매기의 꿈’ 온라인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0일 밝혔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거리예술공연을 지향하는 축제이다. 2020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순회공연으로 대한브레이크댄스협회의 ‘갈매기의 꿈’ 공연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안전한 공연문화를 만들기 위해 불가피하게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했다.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코로나19로 대중문화 활동을 직접 관람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힙합뮤지컬 ‘갈매기의 꿈’ 공연을 실시했다. 한국힙합문화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공연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면 학생들이 다 함께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2020년 10월 26일부터 언택트 공연을 주최해 논산시 체육회와 대한적십자사 서울 지사를 포함한 부창초, 감곡초, 동구중, 화산중, 완산중, 대건고, 세광중, 완산여자고등학교 등 8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5회 온라인 공연을 펼쳤다. 또한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와 군부대 등에서 3회 오프라인 공연을 펼쳤다. 11월 16일 1함대 108조기경보전대 해군 특별공연을 마지막으로 2020년도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을 종료했다.


‘갈매기의 꿈’ 공연은 리처드버크의 소설을 바탕으로 힙합뮤지컬로 재창작한 공연이다. 원작소설이 청소년 필독도서인 만큼 공연의 주 대상을 청소년들로 삼았다.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유’에 대한 책의 교훈을 주고, 동시에 화려한 비보이 퍼포먼스로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각적인 오락을 제공한다. 작품은 1시간 내외로 진행되며 공연에는 브레이크댄스뿐만 아니라 사회자의 비트박스와 래퍼의 랩이 포함되어 있다.


언택트 공연을 관람한 구리시 동구중학교 학년부장 이 모 교사는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학생들에게 활력이 된 것 같고 더불어 교훈까지 얻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동구중학교 박 모 학생은 학교에서 온라인으로 비보이 공연을 실시간으로 보는 것이 신기하며 올해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중 하나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연을 계기로 비보이에 관심을 갖게 됐고 힘든 시기에도 멋진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을 출연진분들의 노력이 대단하다고 덧붙였다.


한국힙합문화협회의 김승기 사무총장은 “준비한 공연이 언택트 공연으로 치러지는 바람에 관객과 직접 소통할 수 없어 아쉬움이 크지만 청소년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채웠다면 만족한다”고 말했다. 또한 “갈매기의 꿈 주인공과 같이 청소년들이 주변의 억압과 비난에도 좌절하지 않고 끝내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현재 멋진 공연을 기획하고 있기 때문에 상황이 더 좋아져 많은 청소년과 대중을 직접 찾아뵙고 싶다”고 소망을 표명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에 의해 브레이크 댄스가 2024년 프랑스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잠정 승인 채택된 가운데 한국힙합문화협회와 대한브레이크댄스협회는 브레이크 댄스 부분의 분야의 인재 발굴·육성·지원 및 고부가가치 문화관광상품 콘텐츠 기획, 제작에 이르기까지 상호 협력하며 다양한 업무를 공동 추진하고 있다.



<김영미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서울문화재단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 청각장애 어린이와 가족 위한 배리어프리 어린이극 공연▶그림책 「 콧물끼리 」 원작 ... 서로 다른 모습의 친구들이 우정을 …
2021 서울남산국악당의 남산초이스에 선정된 창작집단푸른수염의 <당곰이야기> 공연이 10월 26일(화)부터 10월 30일(토)까지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
평소 보기 힘들었던 예술가의 작업실이 단 4 일간 공개된다 . 예술가가 창작 활동을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작업실을 관람하며 작품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서울 인사동 경인미술관에서 9월 24일부터 28일 오전까지 ‘제7회 봄(Seeing&Spring)’ 전시를 개최한다.KB국민…
▲사진=‘The French Musical Concert ‘ENCORE’’ 포스터프랑스 뮤지컬 오리지널 팀이 올 10월 내한해 ‘The French Musical…
작품 속 당당한 포즈의 여성은 독립적이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이 시대의 여성상을 선명하게 표현하여 관람객들에게 사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강한 힘을 그림으로 전달…
제 9회 서울단편극페스티발은 2013년 Fun한 사랑이야기 제작을 시작으로 2014년 3개의 연극 예술단체가 참여하여 자생적으로 출발하여 지금의 페스티벌의 형태를…
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 ) 은 금천예술공장 입주작가 16 인이 참여하는 기획전시 <Selfish Art-Viewer: 오늘의 감상 >…
▲사진=화성시문화재단이 화성시 시 승격 20주년 특별 기획 공공미술 프로젝트 ‘Place of Place’ 전시를 개최한다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화성시…
지난해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에 선정된 극단 여행자의 <십이야 十二夜> 공연이 8월 31일(화)부터 9월 11일(토)까지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
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예술감독 손인영)은 신작 ‘다섯 오’를 9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달오름극장에서 초연한다.국립무용단 예술감독 …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혁신부총장인 구자억 교수가 최근 저서 ‘5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가 되라!’를 펴냈다. 동문사에서 출판된 이 책은 기술의 혁명적 진보를 가…
▲사진=국립극장 공연영상화사업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통합 포스터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은 9월부터 국립극장 공연영상화사업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사업의 일환…
▲사진=‘인형, 패션을 입다’ 전시 포스터서울시의 도시재생 앵커시설 이음피움 봉제역사관이 두 개의 특별한 전시를 동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지난 …
▲사진=Huion스텝 (인투 더 리버)이 영화는 중국의 한 구체적인 시기를 탐색하고, 당시의 소녀 시점으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15분 길이의 영화를 만들기 위…
▲사진=글로컬신작전- Dentro-Paulo Roberto Neves Pereira, 한국신작전-파이어 하트_배인경, 하난 벤 시몬감독오는 8월 19일~8월 27…
▲사진=2021 여우락 페스티벌 포스터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은 ‘2021 여우樂(락) 페스티벌’(이하 ‘여우락’)을 7월 2일(금)부터 24일(토)까지 국립극장…
▲사진=코세라: 무크와 미래교육의 거인의 커버미래교육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거꾸로미디어'에서 웨신대 박병기 교수의 신간 ‘코세라:무크와 미래교육의 거인’을 새롭…
대한민국 중견작가그룹 중심으로 "제20회 서울 인사동 국제 아트페스티벌"이 2021년 6월 9일(수) ~ 6월 15일(화)까지 갤러리라메르 전관에서 펼쳐지고 있다…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KBS 2TV <연모> 박은빈X로운X배윤경, 심상치 않은 첫 …
KBS 2TV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김민재, 고정관념 …
KBS 2TV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김민재 X 박규영→…
채널S '신과 함께 시즌2' 배우 이유리, 코믹 DNA 찢었다…
‘오징어 게임’ 58년차 배우 오영수, MBC ‘놀면 뭐하니?…
KBS 2TV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김민재 X 박규영,…
신예 유환•박서은, 뷰티 브랜드 ‘자빈드서울’ 전속 모델 발탁…
MBC ‘나 혼자 산다’ 기안84 X 샤이니 키, ‘키안브로’…
JTBC 풍류대장 최저점 저승사자 온다! ‘국악 전공’ 박칼…
에이소프(A.SOF), 웻보이와 함께한 위트 있는 화보 공개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물 발송(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6, 15층 12FONT 담당자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