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덕질하게 만드는 tvN 토일드라마 '비밀의 숲'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제공=‘비밀의 숲’ 방송화면 캡처

 

시청자들이 ‘비밀의 숲’을 나노 단위로 훑는 이유는 무엇일까.

 

tvN 토일드라마 ‘비밀의 숲’(연출 안길호 / 극본 이수연 / 제작 씨그널엔터테인먼트, 아이오케이미디어)은 대사부터 소품까지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고 촘촘히 설계됐다. 그러다 보니 시청자들은 이제 인물의 행동 하나에도 의미를 부여하게 되고, 어떤 물건이 나와도 수상하다고.

 

첫 번째 검찰 스폰서 박무성(엄효섭) 살인사건에 이어 2차 피해자 김가영(박유나) 살인미수 사건까지 발생한 가운데, 아직까지 용의자가 특정되지 않고 있다. 주연 5인방을 포함, 사건에 얽힌 모든 이들이 의심스럽기 때문. 남편 이창준(유재명)이 다른 여자와 놀아난 사실을 안 이연재(윤세아), 학창시절 황시목(조승우)으로 인해 손을 다쳤던 동창 김정본(서동원), 상사의 명령으로 시목의 뒷조사를 했던 윤과장(이규형), 한여진(배두나)의 동료 장형사(최재웅)까지.

 

당최 꿍꿍이를 알 수 없는 인물들은 말보다 표정으로 생각을 드러냈다. 청와대 수석비서관으로 임명받은 제 남편 일로 콧노래를 부르던 연재. 그러나 불청객처럼 찾아온 형사 여진의 등장에 인상이 찌푸려졌다. 정본은 시목의 성질을 어떻게 받아줬냐는 여진의 물음에 빙그레 웃었고, 시목의 뒤를 캤던 윤과장은 그에게 미안함을 표했고, 아이가 있냐는 연재의 질문에는 삽시간에 얼굴이 굳었다. 2년 전 사고로 아이를 잃었기 때문. 장형사는 성매매 혐의로 소환된 경찰서장 김우균(최병모)이 여자와 만났던 호텔 cctv 복사본을 달란 부탁에 갈등했지만, 결국 저지르고 말았다.

 

사건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동기를 가진 사람들. 이에 “인물들의 지문과 대사를 곱씹어보기 위해 돌려 본다” “볼 때마다 조금씩 해석이 달라진다” “미세한 표정 변화에서 속내가 보인다”는 평이 잇따랐다.

 

이 밖에도 시청자들은 “소품에도 복선이 깔려있나 살펴보게 된다”며, 장형사가 노래를 부르던 돼지 껍데기, 시목이 먹지 못한 자장면, 상사들 틈에서 윤과장이 단독으로 시킨 볶음밥, 그가 사온 빵 등에서 숨은 뜻을 찾기 시작했다. 그도 그럴 것이 ‘비밀의 숲’에서 ‘끼니’는 ‘신뢰’를 뜻했기 때문. 혼밥하던 시목이 여진과 편하게 밥을 먹고, 3부장검사(박성근)이 제 사람들과 시목에게 자장면을 사주고, 고향친구인 창준과 우균이 함께 술을 마시는 것 모두 친분을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제작진이 “오는 16일(일) 방영될 12화에서 범인의 정체가 공개된다”고 밝힌 가운데, 본방 사수에 다시 보고 또 보면 포착하지 못했던 새로운 단서가 눈에 띄어 흥미진진하다는 ‘비밀의 숲’. 매주 토, 일 밤 9시 tvN 방송.

 

 

<김정민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 점프엔터테인먼트(서현진), 싱글즈(양세종) ‘사랑의 온도’에서 서현진과 양세종이 2017년을 로맨틱하게 물들일 커플로 호흡을 맞추게 됐다. ‘낭만닥터 김사부’ 이후 6개월여 만에 재회, 또다시 대박 케미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사진제공=KBS Drama 채널 ‘엄마의 소개팅’NEW 가족으로 합류한 배우 이하얀이 ‘엄마의 소개팅’ 최초 삼대(三代) 모녀(母女)의 생활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삼대 모녀가 함께하는 이하얀 딸의 스무 살 생일파티 현장까지 공개될 예정으로 이에 대한…
▲사진제공= 학교2017 문전사, 프로덕션에이치​ ‘학교 2017’이 용의자 X의 정체에 대한 미끼를 던진 가운데, 시청자들의 다양한 추측을 담은 댓글이 폭증하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 김승원, 연출…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정준하가 ‘하이킥’ 속 ‘애교 문희’에 빙의 된 모습이 포착됐다. 정준하는 콧소리 애교로 나문희와 100% 싱크로율을 보여준 것으로 전해져 더욱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26일(오늘) 방송될 고…
▲사진제공=KBS Drama 채널 ‘엄마의 소개팅’ ‘엄마의 소개팅’ 팝핀현준이 아빠 앞에서 엄마의 소개팅에 대해 고백해 눈길을 끈다. 팝핀현준은 엄마와 함께 아빠를 모신 절을 찾았고, 소개팅 이야기를 꺼내는 엄마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등 든든한 아들의 모습을 …
▲사진=tvN ‘하백의 신부 2017’ 제공 tvN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의 ‘놀이공원 데이트’가 공개됐다. LED 꽃이 만발한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로맨틱한 모습이 설렘 지수를 높이는 동시에 ‘놀란 토끼눈’을 한 신세경의 모습이 포착돼…
▲사진제공=학교2017 문전사, 프로덕션에이치 ‘학교 2017’ 금도고 3인방 김세정-김정현-장동윤의 미스터리한 삼각관계에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 김승원, 연출 박진석, 송민엽…
▲사진=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캡쳐 임윤아와 홍종현의 ‘투샷’은 상상 이상이었다. 두 사람의 첫 밀착 케미가 선사한 ‘심쿵한 밤’에 시청자들도 뜨거운 호응으로 응답했다. 임시완과 정보석으로 중심으로 한 정치적인 대립만큼이나 임시완과 홍종현의 임윤아를 향…
▲사진제공=KBS Drama 채널 ‘엄마의 소개팅’ ‘엄마의 소개팅’ 개그우먼 김영희 엄마가 전(前) 여자농구국가대표팀 감독 박찬숙의 카리스마 앞에서 깨갱했다. ‘독설 전담’ 김영희 엄마는 박찬숙의 소개팅남(男)에 대해 지적(?)하다 크게 당…
▲사진=MBC '죽어야 사는 남자' 지난 주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단 번에 1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 ‘죽어야 사는 남자’(연출: 고동선 | 극본: 김선희 | 제작: ㈜도레미엔터테인먼트)가 최민수의 백작 …
▲사진제공=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맨홀’ 김재중과 유이가 해변에서의 달콤한 한 때를 보내는 모습이 포착됐다. ‘7일의 왕비’ 후속으로 오는 8월 9일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연출 박만영, 유영은, 극본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서선생’ 서민정이 결혼 10년만의 첫 토크쇼로 ‘라디오스타’를 선택해 눈길을 끈다. 지난 1월 시트콤 ‘하이킥’ 1탄 특집에서 목소리로 출연을 했던 서민정은 약 6개월 만에 실제로 ‘라디오스타’를 방문, 비장한 각오를 드러낸…
▲사진=bob스타컴퍼니 신인배우 성찬이 tvN 수목 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에 캐스팅 돼 브라운관 데뷔를 앞두고 있다. 소속사 bob스타컴퍼니(비오비스타컴퍼니) 측은 25일 “신인배우 성찬이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극본 홍승현, 연출 양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지난 7월 5일부터 23일까지 19일간 진행했던 ‘17년도 하반기 신입 객실 승무원 모집’ 접수 마감 집계결과 27명 모집 예정에 5,595명이 지원해 207: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류접수를 마감했다. 이는 지난 2…
▲사진제공=MCM 장대비가 무시무시하게 내리던 장마가 끝나고 드디어 본격 여름에 접어들었다. 내리쬐는 강렬한 태양과 무더위를 피해 떠나는 사람들로 인해 전국 주요 피서지와 해외 항공편은 이미 성황이다.  바캉스 혹은 여행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
▲사진=김하린 SNS 캡처 배우 김하린이 감탄을 자아내는 미모와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빛나는 사진들을 자신의 SNS에 게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하린은 우월한 몸매와 압도적인 모델 포스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 잡고 있다. …
▲사진제공=KBS 2TV ‘냄비받침’ ‘냄비받침’에서 조세호가 차오루와의 남다른 관계를 고백한다.오늘(25일) 방송될 KBS 2TV ‘냄비받침’(연출 최승희)의 8회 방송에서는 지난주 최초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프로불참러’ 안재욱, 김흥국, 조세호 3인방이…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배우 박해미가 몸무게 10kg 체중감량 비법으로 스페인 민속춤 플라멩코를 꼽아 눈길을 끈다. 박해미는 플라멩코 시범 즉석 요청에 우아한 자태를 발산, 눈빛부터 바뀌는 ‘진짜 배우’의 모습을 보여준 것으로 …
▲사진=MBC 에브리원 ‘시골경찰’  ‘시골경찰’에 출연하는 배우 최민용이 만능해결사의 면모를 과시했다.   24일 방송될 MBC 에브리원 ‘시골경찰’ 2회에서는 본격 시골경찰로서의 생활을 시작하게 된 배우 4인방의 모습이 그…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KBS2 '냄비받침' 추미애, 추다르크&돌직구 전문 미애보스!…
MBC <죽어야 사는 남자> 첫 방송 D-DAY! 해시태그로 …
MBC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성록, 카리스마 벗고 코믹 연기…
tvN '비밀의숲' 조승우의 슬픔을 배가시킨 바로 그곡! 피터…
tvN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단짠단짠' …
SBS <달콤한 원수> 김호창, 박은혜를 찾아가 간절히 호소해…
7일의 왕비’후속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 …
tvN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설렘폭발' …
KBS2 '냄비받침' 홍준표 대표, 추미애 대표에 공식사과! …
KBS2 '최고의 한방' 김민재, 이세영 집 앞 '민무룩' 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3IFC 43층 (우)07326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