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괴물' 신하균X여진구는 역시 달랐다! 공기부터 남다른 촬영 현장 공개


21-02-24 14:54




▲사진 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JTBC스튜디오


‘연기 괴물’ 신하균, 여진구가 심장을 조이는 치밀한 연기로 안방극장을 제대로 휩쓸었다.


JTBC 금토드라마 ‘괴물’(연출 심나연, 극본 김수진,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JTBC스튜디오)은 시작부터 심리 추적 스릴러의 진수를 선보이며 호평을 이끌었다. 진실을 좇는 이동식(신하균 분)과 한주원(여진구 분)의 비밀, 얽히고설킨 만양 사람들의 숨겨진 이야기, 20년 전을 연상케 하는 미스터리한 살인사건의 실마리들이 끊임없이 맞물리며 극강의 흡인력을 선사했다.


20년 전 만양에서 벌어진 살인사건과 동일한 수법으로 발견된 백골 사체에 이어, 강민정(강민아 분)의 것으로 추정되는 절단된 손가락 열 마디는 파란을 예고했다. 잘린 손가락을 진열하듯 내려놓는 의문의 남자가 이동식으로 밝혀지는 엔딩은 충격 그 자체였다. 누가, 왜, 이토록이나 기이한 만행을 저지른 것인지. 범인은 진짜 이동식인지. 현재의 사건은 과거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괴물’은 수많은 질문을 던지며 진실 추적의 서막을 강렬하게 열었다.


시청자 반응도 뜨거웠다. 그 호평의 중심에는 치밀하게 쌓아 올린 서사에 폭발력을 더한 신하균, 여진구의 열연이 있다. 신하균은 마을 사람들을 챙기는 속 깊은 만양 토박이 이동식의 모습과 20년 전 살인사건의 용의자, 그리고 현재 강민정 사건의 범인으로 떠오르기까지의 다면적인 면모를 촘촘하게 그려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감정을 좇으며 예측 불가한 서사에 힘을 더한 신하균의 연기는 전율을 안겼다. 종잡을 수 없는 그의 수상한 행보는 시종일관 혼란에 빠트렸고, 섣불리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미스터리를 고조시켰다. 의미심장한 말 한마디, 눈빛의 변화, 찰나의 순간 능청스러운 웃음에서 그로테스크한 미소로 색을 달리하는 신하균의 변화무쌍한 연기가 깊이감을 더했다.


여진구의 변신 역시 빛을 발했다. 좀처럼 어우러질 것 같지 않은 만양이라는 낯선 공간, 이방인 한주원의 등장은 극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주요한 포인트였다. 한 치의 흐트러짐 없는 반듯한 비주얼 너머, 이동식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한 집요한 시선은 시청자들과 결을 같이 했다. 20년 전 방주선(김히어라 분) 살인사건 용의자였던 이동식의 관찰자가 되어 끊임없이 의심하고 경계하는 한주원의 날 선 감정을 세밀하게 포착한 여진구. 흡인력 강한 그의 연기는 시청자들 역시 이동식의 관찰자가 되도록 시선을 유도, 서스펜스를 극대화했다. 무엇보다 신하균과 여진구의 시너지는 완벽했다. 끊임없이 도발하고 탐색하는 기묘한 파트너 관계를 팽팽하게 끌어가며 단 2회 만에 명장면들을 쏟아냈다.


이날 공개된 비하인드 컷에서도 완벽한 시너지의 비결을 엿볼 수 있다. 먼저 ‘위험한 파트너’ 이동식, 한주원의 첫 임무 현장이 눈길을 끈다. 미묘한 신경전을 벌이던 두 사람이 처음으로 공공의 목표를 갖고 출동했던 갈대밭 장면. 신하균과 여진구는 끊임없이 의견을 주고받으며 호흡을 맞춰간다. 진지한 눈빛으로 모니터 1열을 사수한 두 남자의 열정이 빈틈없는 장면을 완성했다. ‘연기 괴물’의 아우라를 잠시 내려놓고 부드러운 미소를 짓는 모습은 훈훈함을 자아낸다.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트린 1, 2회 엔딩의 촬영장 뒷모습도 공개됐다. 1회 엔딩에서는 “이유연 씨 경사님이 진짜 안 죽였어요?”라는 한주원의 도발에 이동식은 대답 대신 섬뜩한 미소를 지었다. 진실을 둘러싼 신경전을 치열하게 담아내야 했던 만큼, 신하균과 여진구는 소소한 감정선까지 놓치지 않으려 리허설을 반복한다.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복기하고, 끝까지 집중력을 흩트리지 않는 모습은 절로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예측 불가한 반전으로 시청자를 전율케 했던 2회 엔딩 역시 신하균, 여진구의 디테일한 열정으로 빚어졌다. 촬영 직전까지 이야기를 나누며 감정선을 맞추는 모습. 곳곳에 녹여진 배우들의 에너지가 밀도 높은 심리 추적 스릴러를 완성하고 있다.


‘괴물’ 제작진은 “신하균, 여진구의 시너지는 역대급이다. 디테일한 연기가 응축된 감정과 서사를 극대화, 심리 추적 스릴러의 묘미를 제대로 풀어냈다”라며,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진실 추적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허를 찌르는 예측 불가의 반전, 비밀에 주목해 달라. 회를 거듭할수록 배우들의 진가가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JTBC 금토드라마 ‘괴물’ 3회는 오는 26일(금)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영미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 제공=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로스쿨’ 김명민이 김명민했다. ‘명민좌’의 귀환에 안방극장이 들썩였다.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본 서인, 제작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 김명민이 선…
▲사진 제공=신과 함께‘신과 함께’ 이용진이 ‘명탐정 술꾼’으로 변신한다. 술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풀어보는 ‘나만 궁금한 이야기 Y’로 다양한 외국 맥주 사이 국산 맥주를 찾는 블라인드 테스트 현장이 공개돼 눈길을 모은다. 연예계 최고 애주가인 멤버들이 단 하나의 국…
▲사진제공=‘놀면 뭐하니?’MBC ’놀면 뭐하니?’의 유야호(유野好)가 가래떡을 먹다 찐 ‘SG워너비’와 영접한 모습이 포착됐다. 포크를 입에 문 채, 눈을 떼지 못하고 있는 유야호와 약 3년 만에 완전체로 ‘타임리스(Timeless)’ 라이브 무대를 펼친 ‘SG워너비…
▲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나 혼자 산다’ 기안84가 소파를 직접 리폼하는가 하면 사무실 안에 편히 쉴 수 있는 시크릿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핑크색 조명, 턴테이블 등의 소품으로 북유럽 감성(?)의 셀프 인테리어 도전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오늘(16일) 밤 1…
▲사진제공= (주)스토리티비·JTBC스튜디오‘언더커버’ 지진희가 화끈한 액션 본능을 깨운다.오는 23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연출 송현욱, 극본 송자훈·백철현, 제작 (주)스토리티비·JTBC스튜디오) 측은 15일, 아내 최연수(김현주 분)를 …
▲사진 제공 = ‘로스쿨’ 1회 영상 캡처JTBC ‘로스쿨’이 첫 방송부터 전대미문의 로스쿨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김명민이 유력 용의자로 긴급 체포되는 쫄깃한 전개를 이어갔다.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었던 이날 방송에 시청률도 화답했다. 전국 5.1%, 수도권 5.7%…
배우 유지연이 블레스이엔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15일 블레스이엔티는 “유지연은 연극 부터, 드라마, 영화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탄탄한 연기 내공을 자랑해온 실력파 배우다, 팔색조 매력을 가진 배우 유지연의 연기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며 영입 소식을 알렸다.유지…
▲사진 제공=KBS ‘이미테이션’KBS ‘이미테이션’을 통해 워너비 섹시 아이콘 ‘라리마’로 솔로 컴백을 앞둔 박지연의 비주얼이 첫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다.오는 5월 7일(금) 첫 방송하는 KBS 새 드라마 ‘이미테이션’(감독 한현희/작가 김민정, 최선영/제작 히든시…
▲사진= SBS ‘모범택시’이제훈이 SBS ‘모범택시’를 통해 갭차이 택시히어로의 진수를 선보이며 여심을 뒤흔들고 있다.‘스토브리그’, ‘펜트하우스2’ 등 SBS 금토 화제작 계보를 잇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연출 박준우/극본 오상호/제작 스튜디오S, 그…
▲사진 제공=잡동산‘잡동산’ 잡중개인 은혁이 상대팀인 조향사의 ‘억’소리 나는 연봉 공개에 본분을 망각하고 흥분해 웃음을 자아내는 가운데, 두 번째 JOB매물 대결에서 청각을 깨우는 JOB매물 중개로 어린이 손님들의 키심저격에 성공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오늘(15일)…
▲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나 혼자 산다’ 김광규가 화사&헨리와 함께 핫플레이스 투어에 나선다. 김 일명 ‘광진이헬~’이라는 핫플레이스 원정대를 결성한 김광규, 화사, 헨리는 ‘방방’부터 ‘카.노(카 노래방)’까지 핫플레이스 완전 정복에 나섰다고 해 기…
▲사진 제공=신과 함께‘신과 함께’에 찐이 등판한다. 아이돌계 소문난 애주가 소녀시대 써니와 엑소 시우민이 게스트로 합류해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솔직 입담과 찐 리액션을 폭발시킨다. 술 앞에 누구보다 진심인 두 사람이 추천한 ‘주식(酒食)’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을 끌…
▲사진 제공=잡동산‘잡동산’을 찾아온 어린이 손님들의 허를 찌르는 촌철살인 멘트와 사이다 화법에 정신 못 차리는 강호동의 모습이 포착돼 웃음을 유발한다. 강호동은 어린이 손님과의 두 번째 만남에 공통점을 발견하고 친근감이 폭발했다고 해 그가 발견한 도플갱어급 공통점이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본업만큼 부업 ‘홍현희 남편’으로 핫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이 ‘라디오스타’에 뜬다. 제이쓴은 예능 선배인 아내 홍현희가 전수한 ‘라스’ 맞춤형 ‘예능 특훈’을 공개해 웃음을 안길 예정이다.또 스스로 ‘연예계 3대 도둑’이라고 주장한(…
▲사진=tvN ‘나빌레라’ 8회 리뷰 캡처tvN ‘나빌레라’ 송강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박인환을 위해 길거리 발레 독무를 선보였다. 이에 박인환이 송강의 발레를 통해 잃었던 기억을 되찾으며 안방극장에 감동을 안겼다.지난 13일(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나빌레…
▲사진 제공 =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오늘(14일) 밤 9시, JTBC ‘로스쿨’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본 서인, 제작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은 대한민…
우주소녀가 ‘주간아이돌’에서 아웅다웅 현실 자매 케미를 선보인다.14일(수) 오후 5시 MBC 에브리원과 MBC M을 통해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는 타이틀곡 ‘UNNATURAL'로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는 우주소녀가 출연, 찐 우정 케미를 뽐낸다.서…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천호진이 ‘더 로드: 1의 비극’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tvN 새 드라마 ‘더 로드: 1의 비극’(극본 윤희정/ 연출 김노원/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더 그레이트 쇼)은 대한민국 상위 1퍼센트만이 거주하는 ‘로얄 더 힐’의 추악한 욕망과 비밀 …
배우 오현경이 적재적소에서 활약하며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었다.지난 11일 방송된 TV CHOSUN 홈드라마 ‘어쩌다 가족’에서는 광규를 응원하는 현경의 서사가 그려졌다. 앞서 현경은 광규를 돕기 위해 사기꾼들을 직접 찾아가 경고의 메시지를 전했던 바.이러한 가운데 현경…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첫 방송 D-DAY!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 놓치면…
‘아모르파티’ 최정윤, 외유내강 도연희로 6년 만에 성공적 컴…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 첫 방송부터 시청률 5.7%…
SBS <미운 우리 새끼> 오민석, 안방극장 웃음짓게 만드는 …
JTBC 언더커버 ‘명불허전’ 권해효 X ‘파격변신’ 한고은…
‘어쩌다 가족’ 오현경, 꿀잼 포인트 저격한 명실상부 연기력.…
터키문화관광부, 관광업 종사자 대상 백신 접종 시작
D-2,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 김범 → 고윤정, …
NQQ '와일드 와일드 퀴즈' 이혜성, 순둥이→악녀로 흑화? …
tvN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서인국,…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물 발송(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326, 6층 R692호 12FONT 담당자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