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드라마스페셜 2020’ ‘나의 가해자에게’ 피해자 김대건의 뜨거운 복수, 안방극장에 묵직한 파동 일으켜


20-11-20 11:27




▲사진제공=‘나의 가해자에게’ 방송영상 캡처


배우 김대건이 KBS 2TV 드라마스페셜 2020의 세 번째 작품, ‘나의 가해자에게’의 주인공 ‘송진우’로 열연, 뜨거운 복수로 안방극장에 묵직한 파동을 일으켰다. 


지난 19일 방송된 ‘나의 가해자에게’(연출 나수지, 극본 강한)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학교’를 좌우명으로 가지고 있는 기간제 교사가 과거 자신을 괴롭힌 가해자와 마주치게 되며 벌어지는 갈등을 그린 드라마다. 김대건은 4년차 기간제 교사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송진우’ 역에 완벽하게 몰입, 한층 깊어진 눈빛으로 연기 저력을 입증했다. 


먼저, 김대건은 과거 학폭 가해자인 유성필(문유강)을 신입 기간제 교사로 맞이하며 겪게 된 피해자 송진우의 복합적인 감정을 응축시켜 섬세하고 세밀한 열연을 펼쳤다. 특히 고등학교 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던 성필을 다시 마주하면서 그때의 지옥 같던 파란 속으로 또 한번 끌려 들어가는 과정과 굳건했던 신념이 가해자를 향한 복수심에 흔들리는 감정을 고밀도 열연으로 표현해내며 빠르게 화면을 장악했다.


그런 진우의 복수심을 불태운 건 담임을 맡고 있는 반 학생 박희진(우다비)의 제안이었다. 할아버지인 이사장의 힘을 이용, 진우를 정교사로 만들어준다고 한 것. 대신 자신이 같은 반 친구 이은서(이 연)를 괴롭히는 것을 묵과해달라 지시했다. 그렇게 복수심과 신념 사이에서 위험한 외줄타기를 하는 진우의 감정은 김대건의 섬세한 연기와 더해져 설득력을 높였다.


무엇보다 지난 19일 KBS 쿨FM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에 출연, 송진우를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 법한 연약한 인물인데도 불구, 본인이 생각하는 신념을 연약하지만 끝까지 지키려고 묵묵하게 앞으로 나아간다”고 표현한 배우 김대건의 설명처럼, 힘없는 기간제 교사의 신념이 두려움과 복수심 앞에 어떻게 흔들렸고, 그럼에도 어떻게 묵묵히 지켜나갔는지에 대한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던진 묵직한 메시지는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결국 진우는 ‘담임으로서의 최선’을 다하기 위해 학교 폭력을 철저히 외면하지 않았고, 대신 연약한 이들의 뜨거운 연대를 선택했다. 이로써 학교를 떠날 뻔했던 학교 폭력의 피해자이자 자신의 학생 이은서(이 연)를 지켜냈고, 학교를 도망치듯 떠난 이후로 그림자처럼 내내 곁을 맴돌았던 고등학생 시절의 ‘진우’도 그제야 놓아줄 수 있었다.  보는 이들마저 뜨거운 눈물을 짓게 만든 뜨거운 복수의 순간이었다.


이처럼 필모그래피에 있어 탄탄대로를 걸으며 자신의 진가를 입증해나가고 있는 김대건. ‘나의 가해자에게’를 통해 다시 한번 압도적인 열연을 펼치며 믿고 보는 필모를 하나 더 추가했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이 “김대건의 연기에 몰입도가 배가됐다”, “올해 드라마스페셜의 주인공은 김대건” 등의 호평을 보인 이유였다. 이에 향후 김대건이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송지혜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 키이스트, JTBC스튜디오‘허쉬’ 황정민, 임윤아의 관계는 리셋될 수 있을까.JTBC 금토드라마 ‘허쉬’(연출 최규식, 극본 김정민, 제작 키이스트·JTBC 스튜디오) 측은 11회 방송을 앞둔 21일, 비상구 계단에서 마주한 한준혁(황정민 분)과 이지수(임…
▲사진 제공= tvN ‘빈센조’ 1차 티저 영상 캡처‘빈센조’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철인왕후’ 후속으로 오는 2월 20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빈센조’(연출 김희원, 극본 박재범,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로고스필름) 측은 21일, 지독하고 화끈한 …
▲사진 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JTBC스튜디오‘괴물’ 신하균이 인간의 심리를 집요하게 파고든다.오는 2월 19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괴물’(연출 심나연, 극본 김수진,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JTBC스튜디오) 측은 21일, 속내를 알 수 없는 만양…
▲사진제공=‘런 온’ 방송 영상 캡처JTBC ‘런 온’ 최수영이 강태오에게 고백으로 부정하던 마음을 인정했고, 선 넘은 키스로 숨멎 엔딩을 완성했다.지난 20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런 온’(극본 박시현, 연출 이재훈, 제작 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 …
▲사진제공=티캐스트‘라떼부모’ 부모님과 자녀가 세대를 넘어 같은 고민에 공감했다.20일 방송된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예능 프로그램 ‘라떼부모’(연출 이지선) 8회에서는 새해 맞이 온천 여행을 떠난 변정수 가족부터 ‘3대 합동 방송’에 나선 박완규 박이삭 부자, 아들 이…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캡처이봉원, 여에스더, 테이, 쯔양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대환장 입담과 소름 돋는 무대로 안방에 꿀잼 폭격을 안겼다. 이봉원은 여에스더와 드라마 ‘사랑과 전쟁’을 소환한 듯한 뜻밖의 ‘환장의 티키타카’로 찐 재미를 선사했고…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JTBC스튜디오‘시지프스: the myth’ 조승우의 구원자, 박신혜가 유례없는 특급 활약을 예고했다.JTBC 10주년 특별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극본 이제인 전찬호, 연출 진혁, 제작 드라마하우스, JTBC스튜디오, 이하 ‘시지…
MC 알베르토, 데이비드 육아법 따라하다 낭패 “생각보다 쉽지 않아”에바 포피엘이 스테파니 육아법에 폭풍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2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이하 ‘어서와’)에서는 한국살이 2년 차…
▲사진=백그림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 OST 앨범이 발매됐다.21일 제작사 백그림은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 OST 올트랙 앨범이 극장 개봉일에 맞춰 함께 발매된다"라고 밝혔다.이번 '큰엄마의 미친봉고' OST 올트랙 앨범에는 OST와 함께 영화에 삽입된 BGM까…
‘C.T.O 프로젝트 – 더 서바이벌’의 주인공 C.T.O가 초특급 조력자들을 만나 엄격한 레슨을 받는다.‘C.T.O 프로젝트 – 더 서바이벌’은 21일 오후 7시 MBC M에서 방송한다. MBC 에브리원에서는 1월 24일 오후 11시 50분에 다시 볼 수 있다. 그룹…
▲사진 제공=‘와와퀴’예능계 핵인싸 개그맨 양세찬이 ‘와일드 와일드 퀴즈’ 첫 녹화를 한 뒤 제작진의 만행(?)과 멤버들의 처절했던 상황을 폭로해 관심을 높인다. 그는 “멤버들이 퀴즈가 나올 때 진짜 눈이.. (뒤집혔다)”며 말을 잇지 못하는 등 웃음을 자아냈다.오는 …
▲사진=tvN ‘여신강림’ 제공tvN ‘여신강림’ 차은우와 황인엽이 함께 강찬희의 묘를 찾는다. 특히 눈물을 터뜨린 황인엽의 모습이 마음을 아프게 하는 한편, 경운기에 탑승한 두 사람의 반전 자태가 포착돼 궁금증을 높인다.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연출 김상협/ 극…
▲사진 제공=‘배달gayo-신비한 레코드샵’첫 방송을 하루 앞둔 JTBC 새 음악 토크쇼 ‘배달gayo-신비한 레코드샵’의 4MC 윤종신, 장윤정, 규현, 웬디가 4인 4색의 매력을 뽐내며 폭발하는 시너지로 완벽 음악 토크쇼를 완성시켰다.오는 22일 첫 방송되는 JTB…
▲사진제공=‘바람피면 죽는다’‘바람피면 죽는다’ 조여정부터 고준, 김영대, 이시언, 김예원 등 '백수정(홍수현 분) 살인 사건’의 진실을 쫓는 이들이 ‘백수정의 오피스텔’에 모인 모습이 포착됐다. 과연 이들이 ‘백수정 살인 사건’의 전말을 밝힐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사진제공=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JTBC ‘런 온’ 임시완-신세경, 최수영-강태오의 정반대 로맨스 행보가 예고됐다.JTBC 수목드라마 ‘런 온’(극본 박시현, 연출 이재훈, 제작 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의 기선겸(임시완)과 오미주(신세경), 서단아…
▲사진= KBS2 ‘오! 삼광빌라! 방송화면 캡처‘오! 삼광빌라!’ 동하의 패션이 화제다.KBS 2TV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 (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 제작 프로덕션 H, 몬스터유니온)에서 패셔너블한 쿨가이 장준아 역을 맡아 찰떡 캐릭터 열연을 보여주고 있…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JTBC스튜디오배우 조승우가 JTBC 10주년 특별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극본 이제인 전찬호, 연출 진혁, 제작 드라마하우스, JTBC스튜디오, 이하 ‘시지프스’)의 천재공학자 ‘한태술’ 역을 맡아 또 한번 안방극장 평정에 나선다…
원어스가 ‘주간아이돌’에서 노 필터 화법으로 4차원 엉뚱 매력을 발산한다.원어스는 20일(수) 오후 5시 MBC M과 MBC 에브리원에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서 데뷔 2년 만에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 '데빌(DEVIL)'의 타이틀곡 '반박불가'로 모습을 드러낸다.원어…
올리버, 이사벨 남매가 생애 첫 심부름에 도전한다.2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한국살이 2년 차 미국 출신 스테파니, 한국살이 16년 차 영국 출신 에바 포피엘이 출연한다.고창 여행 중 올리버…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JTBC 수목드라마 <런 온> 최수영X강태오, 초밀착 스틸컷 …
KBS 또 일낸다! '2020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이어 …
JTBC 수목드라마 <런 온> 임시완♥신세경, 온 마음을 다해…
'JTBC 괴물' 광기의 신하균 VS 혼돈의 여진구, 기묘한 …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고준, 외도아는 …
MBC ‘놀면 뭐하니?’ 카놀라 유, ‘킹덤’ 김은희 작가 추…
MBC '배달고파? 일단 시켜!' 현주엽 브레이크 없는 먹본능…
할리스커피, ‘딸기뷔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4종 출시…음…
tvN ‘여신강림’ 차은우, 父정준호 때문에 강찬희 희생됐다는…
OCN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유준상-김세정-염혜란, 시청자…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물 발송(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326, 6층 R692호 12FONT 담당자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