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더 확장판’ 기름 떡볶이→소떡어떡, 망친 요리도 심폐소생!


20-09-15 10:48


▲사진=‘백파더 확장판’ 화면 캡처


‘백파더 확장판’이 수습불가 요리도 심폐소생 시키는 백종원의 매직 현장을 공개, 꿀잼과 감탄을 동시에 불렀다. 기름 떡볶이부터 소떡어떡까지, 멘붕을 유발하는 요리에 족집게 해결법을 제시하며 ‘백파더’ 백종원의 매력을 한껏 뽐냈다. 여기에 백종원과 양세형의 예능감 만렙 모습은 물론, ‘요알못’임을 온몸으로 증명하는 ‘요린이’들의 다양한 활약상이 더해지며 눈 뗄 수 없는 ‘찐재미’를 선사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확장판'에는 생방송 기름 떡볶이 편의 비하인드가 대방출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백종원과 양세형이 기름떡볶이와 소떡어떡을 만들며 ‘요린이’들과 소통에 나선 현장이 흥미롭게 담겼다.

 

1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4일 방송된 ‘백파더 확장판’ 9회의 1부가 수도권 기준으로 3.1%, 2부는 3.0% 시청률로, 전체 시청률이 3%대로 진입하면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한 이날의 분당 최고 시청률은 백종원과 양세형이 기름 떡볶이를 프라이팬에 데우는 순간으로 수도권 기준으로 4.2%를 기록하며 전주 대비 상승한 수치를 나타냈고, '기름 떡볶이'는 검색어를 장악하기도 했다.

 

이날 ‘백파더 확장판’의 문을 연 ‘요린이’들의 장보기 셀프캠에선 칠레, 미국, 한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재료를 구하기 위해 나선 ‘요린이’들의 모습으로 흥미를 유발했다. 생방송 전 사전 토크 역시 ‘요린이’들과 ‘백파더’ 백종원, ‘양잡이’ 양세형이 찐 소통을 나누는 시간. 칠레 ‘요린이’는 “여기는 떡볶이 파는 곳이 거의 없다. 떡볶이가 많이 그립다”며 ‘백파더’ 표 떡볶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백파더’ 팬이라는 미국의 베컴과 쿠퍼 형제와도 대화를 나눈 가운데 꾸벅 꾸벅 조는 동생 쿠퍼의 귀여운 모습에 ‘백파더’ 백종원은 아빠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이날 방송에선 백종원과 양세형의 예능만렙의 활약 역시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안겼다. 떡종류를 소개하는 과정에서 백종원은 “쑥떡 먹으면 쑥떡쑥떡”이라고 외치며 혼자 즐거운 아재개그를 했고 일순 당황한 수강생들은 억지로 웃음을 지으며 “재밌어요!”라며 영혼 없는 리액션으로 응수, 폭소를 유발했다. ‘백파더’ 백종원의 능청매력에 양세형은 그를 놀리며 재치쟁이다운 멘트로 화력을 더했다. 대파를 씻어서 요리하느냐는 당혹스러운 질문에 양세형은 “모래를 드실 수 있으면 그냥 해도 된다”고 능청을 떨며 개그맨의 DNA를 뽐냈다.

 

우당탕탕 요리성장사를 쓰고 있는 다양한 ‘요린이’들의 치명적 매력은 ‘백파더 확장판’의 손꼽히는 관람포인트. 백 마디 말보다 진실의 눈썹 각도로 맛을 표현해내며 백종원과 양세형의 뜨거운 관심을 부른 인천 남편 ‘요린이’는 기름 떡볶이를 맛보고는 “이게 요리가 되네요. 저는 이런 맛이 안 나올 지 알았다”며 감동의 눈썹변화를 보이기도.

 

이에 양세형은 박장대소하며 “저 눈썹 사고 싶다. 그럼 방송 잘 될 것 같다”고 부러움을 표했다. 이 밖에도 호주 10살 어린이 ‘요린이’는 ‘백파더’를 통해 요리를 배워서 ‘여사친’에게 요리를 해주고 싶다고 다부진 포부를 드러내 귀여운 매력을 뽐냈다.

 

신스틸러 타이머밴드 노라조는 절구와 떡볶이 컨셉의 의상을 입고 등장, 무대장인의 매력을 뽐냈다. 이날 무려 세번이나 타이머밴드가 출격한 가운데 무대를 하얗게 불태운 조빈은 “적당히 끊어 달라”고 외치는 모습으로 웃음까지 선사했다. 

 

무엇보다 망친 요리도 심폐소생 시키는 ‘백파더’의 눈부신 활약은 이날 방송의 백미였다. 재료 계량에 실패한 위기의 요린이들이 속출, 기름 떡볶이가 맛이 없다고 호소하자 ‘백파더’ 백종원은 설탕을 둘러보라는 족집게 해결책을 내놨다. 거짓말처럼 맛있어진 기름떡볶이 맛에 ‘요린이’들은 감탄과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소시지와 떡, 어묵을 꼬치에 꿰어 구운 뒤 직접 만든 소스와 함께 즐기는 ‘백파더’표 ‘소떡어떡’ 역시 ‘요린이’들의 물개박수를 부르며 찐감동을 유발했다. 눈이 번쩍 뜨이는 맛에 어린이 ‘요린이’들의 입맛까지 제대로 저격한 것. ‘요린이’들도 쉽게 따라하며 성공작이 많았지만 역시나 위기의 ‘요린이’도 있었다. LA의 부부 ‘요린이’는 소스 만들기에 대실패하며 멘붕에 빠졌던 것. 이에 ‘백파더’ 백종원은 1대1 요리 과외에 돌입, 망친 소스 맛도 되살리며 또다시 마법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은 ‘백파더 생방송’에서 자세히 다뤄지지 못한 ‘요린이’들과 백종원의 깊어지는 교감과 각본 없는 요리 심폐소생 드라마를 알차고 재치있게 담아내며 꿀잼지수를 끌어올렸다. 매회 ‘백파더’는 생방송은 물론 확장판 역시도 관전 포인트를 보다 알차게 꾸미며 안방 시청자들의 본방사수 욕구를 상승시키고 있다. 

 

한편, 토요일 오후 5시에 생방송으로 방송되는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 갱생 프로젝트로 90분 동안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다. 매주 요린이들을 위한 초 간단 재료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요리 도구로 그들을 ‘요리’의 세계로 안내한다.



<박미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나훈아가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출연료 없이 공연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가황의 품격을 과시했다. 오는 30일(수) 저녁 8시 30…
▲사진='드라마스페셜2020' 티저 영상 캡처2020년에도 KBS2TV ‘드라마스페셜’은 계속된다. 국내 방송사 중 유일하게 단막극의 명맥을 꾸준히 이어온 KBS2TV '드라마스페셜2020'이 대망의 첫 티저 영상(https://tv.naver.com/v/1591749…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도도솔솔라라솔’이 개성 충만하고 사랑스러운 은포 마을 사람들을 통해 힐링을 선사한다.  오는 10월 7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연출 김민경, 극본 오지영, 제작 몬스터유니온)은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
▲사진=MBC ‘나를 사랑한 스파이’ 2차 티저 영상 캡처‘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 유인나가 짜릿하고 달콤한 로맨스 포텐을 터뜨린다.  오는 10월 21일(수) 첫 방송되는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연출 이재진, 극본 이지민, 제작…
▲사진제공=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 지수, 하석진, 스테파니 리의 숨멎 와인 파티가 포착돼 흥미지수를 높인다. 살얼음판 같은 아슬아슬한 분위기가 보는 이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다. MBC 수목 미니시리즈 ‘내가 가…
▲사진제공=SM C&C STUDIO A‘K-POP 어벤져스’ SuperM(슈퍼엠)의 첫 단독 여행 리얼리티 ‘M토피아’가 오늘 첫 공개된다. 시작부터 예능신이 강림한 SuperM 멤버들의 복불복 게임과 입수 퍼레이드, 그리고 기상천외한 ‘부비 트랩’의 등장까지 …
▲사진=좀비탐정 1,2회 방송분 캡쳐배우 황보라가 강력한 생활력을 지닌 ‘K-아줌마’로 완벽 변신했다. 지난 21일 첫 방송을 시작한 KBS 2TV 예능드라마 ‘좀비탐정(극본 백은진 연출 심재현)’에서 황보라가 공선영 역으로 등장해 억척스러운 생활 연기로 시청…
▲사진=‘청춘기록’ 방송화면 캡처‘청춘기록’ 김건우가 여론 조작으로 인성 논란을 역전시키며 현실에 있을 법한 캐릭터를 표현했다.  김건우는 지난 22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극본 하명희/연출 안길호) 6회에서 팬을 밀치며 논란이 생긴 톱스타 박…
▲사진제공=‘주간아이돌’ ‘더 스틸러(The Stealer)’로 컴백한 더보이즈가 ‘주간아이돌’에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나선다. 더보이즈는 23일(수) 오후 5시 MBC 에브리원과 MBC M에서 동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 출연해 토크, 댄스, 게임까지 …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배우 안재홍이 다재 다능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다양한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며 대세 스타로 자리매김한 안재홍이 직접 연출한 단편영화 ‘울렁울렁 울렁대는 가슴안고’로 오는 10월 개막하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 ‘…
▲사진제공=‘쇼챔피언’ ‘쇼챔피언’이 다양한 매력의 K-POP 무대로 풍성하게 꾸며진다.‘쇼챔피언’은 23일(수) 오후 6시 MBC M과 MBC 에브리원 동시 생방송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마라맛 스테이지를 보여줄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러블리한 파티컬로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프랑스 출신 경마 기수들의 일상이 공개된다.  24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한국살이 6년 차 노르웨이 출신 알렌, 한…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배우 주원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아이비와 방송 중 '노 필터 키스신'을 연출한 에피소드를 해명(?)한다. 또 주원과 아이비는 '라디오스타' 시청자들을 위해 뮤지컬 '고스트'의 넘버 'Three Little Words(그 한마디)' 고품…
▲사진=JTBC ‘18 어게인’ 방송화면 캡처JTBC ‘18 어게인’ 이도현이 김하늘에게 윤상현임을 들키기 직전의 위기 상황이 담긴 엔딩이 최고의 1분에 등극하며 다음 화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단 2회만에 시청자들의 감정을 쥐락펴락하며 인생 드라마 등…
▲사진='비밀의 남자' 방송화면 캡처 '비밀의 남자' 이채영이 혼인신고를 앞두고 또 다른 꿍꿍이를 품는다. 이번엔 양미경의 재산까지 눈독을 들이며 더욱 악랄한 악행을 예고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일일드라마 '비밀의 남자'(극본 이정대 /…
▲사진=JTBC <18 어게인> 1회 방송 캡처‘18 어게인’ 이도현이 첫 주연작에서 인생 캐릭터를 제대로 만났다.지난 21일 첫 방송 된 JTBC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연출 하병훈, 극본 김도연·안은빈 ·최이륜, 제작 JTBC스튜디오)에서 이도현은 한…
▲사진제공=글앤그림‘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이 ‘전 세계 프리패스 매력’을 장착하고 귀환한다.   오는 10월 21일(수) 첫 방송되는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나를 사랑한 스파이’(연출 이재진, 극본 이지민, 제작 글앤그림) 측은 오늘(22일), 여행작…
▲사진제공=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KBS2 ‘퀴즈 위의 아이돌’ 하성운, 정세운, 김우석, 이진혁이 비주얼, 예능감, 입담까지 다 되는 쓰리홈런 맹활약으로 만능돌임을 입증했다. 지난 21일(월) 방송한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연출 박현진…
▲사진제공=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갈등이 극에 달한 하석진과 지수가 드디어 제대로 맞붙는다. MBC 수목 미니시리즈 ‘내가 가장 예뻤을 때’(연출 오경훈, 송연화/극본 조현경/제작 메이퀸픽쳐스, 래몽래인)(이하. ‘내가예…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모두가 기다린 고화질의 ‘가황’ 나…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지수-하석진, 숨 막히는 저녁…
'비밀의 남자' 강은탁, 7살 지능 청년의 아들 위한 가슴 뭉…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지수-하석진-스테파니 리, 폭…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임수향-하석진, 아픔까지 보듬는 ‘따…
‘악의 꽃’ 김지훈, 60분 집어삼킨 열연! 역대급 악역 남겼…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가황의 품격 출연료 0원 파격행보!
‘스쿰빗스위밍’ 온앤오프, ‘내친방’ 땡지와 함께 방콕 여행 …
‘로스쿨’ 김명민-류혜영-김범-이정은, 캐스팅 확정!
퍼포먼스 트롯돌 다섯장, 아이돌 필수 코스 ‘주간아이돌’ 섭렵…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