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내전’ 중간관리자의 고충 절실히 보여준 이성재, 무한 공감 유발 중!


20-02-05 17:09


▲사진제공=에스피스


‘검사내전’ 이성재가 중간관리자의 고충을 제대로 보여주며 TV 앞 직장인 시청자들의 무한 공감을 유발했다.


JTBC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연출 이태곤, 크리에이터 박연선, 극본 이현, 서자연, 제작 에스피스, 총 16부작)에서 형사2부 직장인 검사들을 이끄는 부장검사 조민호(이성재)는 등장부터 ‘꼰대’와는 거리가 먼 상사였다. 완벽한 사이클 착장으로 출근해 친근하게 여기저기 아침 인사를 건네고, 회의 때는 낮은 실적에 대해 타박하다가도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회의를 해볼까”라며 점심 메뉴를 고르는데 더 신중을 기하는 유쾌한 면모를 보여 왔던 민호. ‘욱’하면 상대가 누구든 들이받는 이선웅(이선균)과 그와 사사건건 갈등을 유발하는 차명주(정려원) 사이에서 종종 뒷목을 잡기도 하지만, 끝내 후배들의 편에 서곤 했다.


이처럼 인간미 넘치는 선배이자 직장상사인 민호와 ‘실적주의’, ‘명령주의’를 신조로 하는 진영의 새 지청장 최종훈(김유석)은 시작부터 삐거덕댈 수밖에 없었다. 종훈은 자신의 지시에 불복종한 선웅과 상사인 민호를 한데 묶어 투명인간 취급했고, 지난 방송에서는 급기야 민호로부터 ‘결재권’까지 빼앗았다. 부장검사에게 결재권을 빼앗는다는 건 나가라는 말과 다름없을 터. 민호는 고민 끝에 종훈에게 굴복했고, 결재권과 종훈의 신임은 되찾았지만, 한편으론 후배의 실망 어린 눈빛과 자괴감을 감당해야 했다.


중간관리자의 고충을 여실히 보여준 민호를 응원하는 시청자들의 안타까운 마음이 전해진 걸까. 그를 각성시킨 건 전임 지청장 김인주(정재성)가 영전을 포기해가며 힘을 보탠 ‘2K모터스’ 사건이었다. 믿었던 명주마저 지시를 거스르자 화가 난 종훈이 명주에게 배당된 사건을 모두 빼앗으려 한 순간, 민호는 더는 참지 못하겠다는 듯 “저는 후배들 앞길 막는 선배가 되느니 그냥 검사 안 하겠습니다”라며 사직서를 내밀었다.


복종을 원하는 상사에게 눌리고, 정의를 좇는 후배에게 치이며 중간관리자의 애환을 가감 없이 보여준 민호. 끝내 후배들에게 떳떳한 선배가 되기 위해 사직서를 내민 민호의 결정은 시원한 사이다를 선사하기도 했지만, 동시에 부조리에 맞선 정의의 한계를 현실적으로 담아내 씁쓸함을 남겼다.


‘검사내전’ 제작진은 “형사2부의 기둥과 같던 민호가 최후의 보루인 사직서를 꺼내들었다. 민호가 이대로 진영 지청을 나가게 될지, 당황한 최종훈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다가오는 15회 방송에 주목해달라”고 전하며, “‘검사내전’이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형사2부 직장인 검사들은 들려줄 마지막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는 당부 또한 잊지 않았다.


‘검사내전’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 JTBC 방송.



<임수정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tvN‘하이바이,마마!’ 김태희와 이규형이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관전 포인트와 독려 메시지를 전했다.  오는 22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연출 유제원, 극본 권혜주,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엠아이/ 이하 ‘하바마’)는 …
▲사진제공=JTBC‘이태원 클라쓰’ 박서준과 이다윗의 짜릿한 공조가 시작된다.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 측은 7회 방송을 앞둔 21일, 박새로이(박서준 분)와 이호…
▲사진=MBC ‘끼리끼리’ 예고 영상 캡처‘끼리끼리’가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등을 선두로 ‘믿고 웃는 예능’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10명의 출연자들의 매력을 살린 기본에 충실한 재미로 예능의 참 맛을 실현한 것. 이 가운데 성향대로 나뉜 ‘흥끼리’와 ‘늘끼리’…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섣불리 예측할 수 없다. 지난 19일(수) 방송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내 전공은 힙합’(연출 이상윤)에서는 대망의 3라운드 준결승으로 가는 미션이 펼쳐져 긴장감을 폭주시켰다. 이에 현재 남은 팀은 A조 용인대 ‘리퍼…
▲사진제공=나무엑터스(서현, 김효진), 씨엘엔컴퍼니(고경표)JTBC 새 드라마 ‘사생활’에 배우 서현, 고경표, 김효진이 캐스팅을 확정했다. 2020년 하반기 방송 예정인 JTBC 새 드라마 ‘사생활’(극본 유성열, 연출 남건, 제작 도레미엔터테인먼트)은 생활형사기꾼이…
▲사진=MBC ‘그 남자의 기억법’MBC 새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김동욱-문가영의 첫 티저 예고가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많은 인파 속 문가영의 뒷모습을 뒤따르는 김동욱의 애틋한 눈빛이 보는 이들의 심장을 휘몰아치게 만든다.  2020년 3월…
▲사진제공=NEW출연하는 작품마다 특유의 캐릭터 소화력으로 확실한 존재감을 내뿜고 있는 이엘. 이번엔 영화 <콜> 속 미스터리한 캐릭터다.이엘은 <콜>에서 딸 영숙(전종서)의 위험한 운명을 바꾸기 위해 자신만의 방식을 고집하는 '신엄마'로 분했다.…
​▲사진제공=MBC플러스, 웹예능 <동방숲격>가수 김장훈이 신동엽, 이영자, 이휘재, 송은이 등 수 많은 스타들을 배출한 대한민국 최초 개그동아리 ‘개그클럽’에 합류하기 위해 오디션을 치렀다.   21일 공개되는 MBC플러스 웹예능 ‘동방숲격’에서는…
▲사진제공=에이맨프로젝트배우 권나라가 자신이 출연 중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홍보 요정으로 변신한 그녀는 비타민처럼 상큼 발랄한 미소로 현장을 밝히고 있어 시선을 끈다.  에이맨프로젝트 측은 21일 권나라의 JTBC 금토드라마 ‘이태…
▲사진제공=‘놀면 뭐하니?’‘놀면 뭐하니?’가 잘 키운 트로트 샛별 유산슬이 ‘유벤져스’ 3인방 ‘박토벤’ 박현우, ‘정차르트’ 정경천, ‘작사의 신’ 이건우와 럭셔리한 만찬을 즐긴다. 트로트 제자와 스승들이 어쩐 일로 프렌치 레스토랑 찾은건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n…
▲사진제공=tvN‘하이바이,마마’ 고스트 엄마 김태희의 이승 라이프가 시작부터 가시밭길을 예고했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연출 유제원, 극본 권혜주,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엠아이/ 이하 ‘하바마’) 측은 첫 방송을 단 …
▲사진=MBC 제공‘더 게임: 0시를 향하여’가 더욱 치밀해지고 강렬해진 2막을 열었다.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극본 이지효, 연출 장준호, 노영섭, 제작 몽작소, 이하 ‘더 게임’)가 한층 배가된 스릴과 서스펜스를 선사하며 본격적인 후반전에 돌입…
▲사진=MBC ‘그 남자의 기억법’MBC 새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장영남-이승준-이진혁이 특급 ‘보도국 라인’을 형성하며 꿀잼 지수를 상승시킬 예정이다.  2020년 3월 18일 수요일 첫 방송 예정인 MBC ‘그 남자의 기억법’(연출 오현종 이수현…
▲사진=JTBC ‘트래블러-아르헨티나’안재홍이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지난 15일 첫 방송 된 JTBC 새 예능 ‘트래블러-아르헨티나’에 출연한 안재홍은 함께 여행을 떠난 강하늘, 옹성우를 리드하며 맏형다운 든든한 리더십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안…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모세와 르완다 삼인방이 한국에서 재회했다.2월 20일에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모세가 친구들을 위해 특별한 일정을 준비했다.  이날…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에서 방송하는 수목 웹드라마 ‘엑스엑스’(XX)(제작 플레이리스트)에서 프로페셔널 헤드 바텐더 ‘하니’와 화려한 금수저 오너 ‘황승언’이 볼수록 빠져드는 매력으로 ‘엑스엑스’(XX)의 인기 견인차가 …
▲사진제공=tvN‘머니게임’ 심은경이 유태오의 피습사건 후 혼란에 휩싸인다.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연출 김상호/극본 이영미/제작 제이에스픽쳐스/기획 스튜디오드래곤)이 후반부의 돌입과 함께 긴박감의 차원을 끌어올리며 연일 흥미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지…
▲사진제공=KBS 2TV ‘배틀트립’‘배틀트립’에서 ‘장구의 신’ 박서진이 목포 낙지를 맛보고 ‘돌발 디너쇼’를 개최한다.  금주 21일(금) 방송되는 KBS 2TV 원조 여행 설계 예능 ‘배틀트립’에는 대한민국 트로트계를 이끄는 윙크, 김나희, 박서진이 출연…
▲사진제공=JTBC‘부부의 세계’ 김희애, 박해준이 클래스 다른 연기로 시청자를 현혹한다.‘이태원 클라쓰’ 후속으로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연출 모완일, 극본 주현) 측이 19일, 소름을 유발하는 2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압도적인 존재감이 무엇…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양세종이 돌아왔다…‘낭만닥터2’ 반가운 특별출연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오민석, 능청+뻔뻔 활약으로 …
‘머니게임’ 심은경, 유태오 총기 테러 → ‘위태로운 원샷’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프리카 르완다 친구들의 인생 첫…
‘라디오스타’ 임은경, 영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이후 칩…
'기생충'의 헤로인 조여정과 '데이즈드', 하와이에서 함께한 …
'끼리끼리' 장성규-이수혁, 캐리어 획득 위한 살신성인 활약!
<비디오스타> 샘 해밍턴, 윌벤저스 덕분에 연예대상 ‘대상’ …
‘친한 예능’ 로빈 데이아나, 韓 영주권 시험 1차 합격!
'하이바이,마마!' ‘공감’ 장착하고 돌아온 김태희, ‘인생캐…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D-50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