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을 잡아라' 문근영, 역시 연기퀸! 심장 찢기는 맴찢 오열!


19-11-13 15:38


▲사진=tvN ‘유령을 잡아라’ 8화 방송 캡처


tvN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이 심장이 찢기는 맴찢 오열을 선보이며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지하철에서 실종된 동생을 향한 사무친 그리움과 처연한 슬픔을 아낌없이 쏟아낸 ‘연기퀸’ 문근영의 폭발적 열연이 제대로 빛났다.

 

지난 12일(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유령을 잡아라’(연출 신윤섭/극본 소원-이영주/제작 로고스필름/기획 스튜디오드래곤) 8화에서는 유령-유진(문근영 분 / 1인 2역) 자매가 헤어지게 된 과거사가 드디어 베일을 벗은 가운데 단 1초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이 시청자들을 압도했다.

 

이 날 유령-고지석(김선호 분)은 서로의 곁을 떠나 각각 지하철 경찰대 1반과 2반에서 수사 업무를 담당하며 서로를 그리워하던 중 자폐아 박정훈(나도율 분)의 실종 사건을 맡게 됐다. 뜻하지 않은 두 사람의 공조가 이뤄진 가운데 유령은 박정훈을 통해 지하철에서 실종된 동생 유진을, 박정훈 부친(전진기 분)에게는 과거 자신의 모습을 떠올렸다. 이와 함께 유령이 유진을 잃어버렸던 마지막 모습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과거 유령이 자장면 배달을 나가면 동생 유진이 분란을 일으켜 내쫓기는 것은 기본, 데이트를 하는 와중에도 유령 곁에는 항상 유진이 함께 했다. 특히 동생이 자폐아이기 때문에 겪었던 비참한 수모와 멸시는 어린 유령이 감당하기에 너무 버거웠다. 결국 벗어날 수 없는 족쇄처럼 느껴진 동생을 향해 “네가 없어져버렸음 좋겠어”라고 소리친 뒤 그를 지하철에 남겨둔 채 도망치듯 내린 유령의 모습은 반전의 충격과 함께 안쓰러움을 선사했다. 이후 자신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동생이기에 “제 동생 좀 찾아주세요. 도와주세요!”라고 외치며 역사 안을 미친 듯 찾아 다니는 유령의 절박한 모습이 동생을 향한 사무치는 죄책감을 드러내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 때문에 “자폐아 보호자는 자폐아랑 떨어지지 않아. 가족이 둘뿐이었지? 것도 둘이 동갑에다. 너한테 동생은 무거운 짐이었을 것 같은데”라는 하마리(정유진 분)의 비수 같은 말과 아들의 실종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오늘은 장사하면 안 됩니까?”라며 아무 일도 없다는 듯 장사를 준비하는 박정훈 부친의 말은 마치 유령의 심장을 도려내듯 폐부를 찌르는 아픔을 안겼다. 이에 유령이 왜 그토록 피해자의 아픔에 공감하고 사소한 사건도 자신의 일처럼 솔선수범하게 됐는지 깨닫게 했다. 이렇듯 죄책감에 시달리는 유령의 걷잡을 수 없는 슬픔과 박정훈을 애타게 찾는 유령의 간절함이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기 충분했다.

 

이 같은 반전의 사연과 함께 복잡다단한 감정과 깊은 사연을 지닌 ‘유령-유진 자매’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문근영의 명품 연기는 시선을 강탈하기에 충분했다. 주르륵 떨어지는 눈물부터 치솟는 슬픔, 폭발하듯 쏟아내는 오열까지 휘몰아치는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한 문근영은 21년 연기 공력의 모든 것을 쏟아낸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특히 방송 말미 고통, 슬픔, 죄책감 등 유령의 응축된 감정이 봇물처럼 터진 엔딩은 시청자를 극으로 끌어당기며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그래! 내가 잘못했다! 내가 잘못했다고! 나 평생 너만 봤잖아. 나도 세상이 보고 싶었단 말이야! 미안해. 너도 나만 봤는데 근데 그땐 그게 너무 힘들었어”라고 속죄하는 유령의 모습이 절절하게 펼쳐졌다. 특히 지하철에서 유진을 찾아 헤매는 유령의 과거 모습과 쓰레기 더미에서 메뚜기떼 리더 태웅(김건우 분)이 버린 가방을 필사적으로 찾는 유령의 현재 모습이 오버랩, 보는 이를 더욱 울컥하게 만들었다. 눈앞에 산처럼 쌓인 쓰레기 더미가 유령의 막막한 삶을 엿보게 하는 등 서로의 삶에 단 둘밖에 없었던 자매의 비극이 압도적인 몰입도를 선사했다. 또한 고지석이 이런 유령의 모습을 발견, “내가 잘못했다. 세상이 보고 싶었다”는 그의 말을 되새기는 가운데 과연 유령이 유진을 되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였다.

 

‘유령을 잡아라’ 8화가 방송된 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문근영이기에 가능한 진정성 있는 연기”, “역시 연기 내공 무시 못하더라. 문근영 아니면 누가 저렇게 연기할지”, “문근영이 연기 너무 잘해서 유령-유진 다른 사람이 연기하는 줄”, “한 에피소드마다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드라마”, “문근영 원래 연기 잘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유령-유진 1인 2역 연기 최고”, “오늘 문근영 울 때마다 나도 같이 울었네”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tvN ‘유령을 잡아라’는 첫차부터 막차까지, 시민들의 친숙한 이동 수단 지하철을 지키는 지하철 경찰대가 ‘지하철 유령’으로 불리는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사건을 해결해가는 상극콤비 밀착수사기. 매주 월화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이수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한국살이 21년 차 제르의 특별한 일상이 공개된다.   오는 7월 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한…
▲사진=tvN ‘오 마이 베이비’ 15회 캡처종영을 하루 앞둔 ‘오 마이 베이비’가 안방극장을 제대로 울렸다. 장나라와 고준의 애틋한 어른이 로맨스가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시청자의 마음을 명중시켰다. 두 사람이 꽉 닫힌 해피엔딩을 맞을 수 있을지 마지막 16…
▲사진제공=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 ‘모범형사’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다른 형사 손현주와 장승조의 아주 특별한 케미를 예고했다. JTBC 새 월화드라마 ‘모범형사’(극본 최진원, 연출 조남국, 제작 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는 달라도 너무 다른 두 형사가 …
▲사진제공=JTBC ‘장르만 코미디’JTBC 최초의 숏폼드라마 코미디 ‘장르만 코미디’로 코미디 연기에 도전장을 내민 배우 오만석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코미디에 대한 오랜 갈망과 ‘장르만 코미디’에 대한 남다른 애정까지, 진심을 담은 유쾌한 1문 1답에 관심이 고조된다…
▲사진제공=티캐스트‘중장년층 사랑 찾기’로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찐어른 미팅: 사랑의 재개발'(이하 사랑의 재개발·연출 이지선)이 드디어 오늘 첫 공개된다. 첫 방송에서는 작곡가 겸 가수 돈스파이크의 어머니가 사랑을…
▲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배우 박정화가 ‘용루각’에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 영화 ‘용루각’(감독 최상훈, 제작 그노스, 꿀잼컴퍼니)은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중국집이지만 실제로는 법이 심판하지 못한 사건들에 대해 정의의 판결을 내리는 자경단의 이야기를 다룬 액션…
▲사진=Mnet TMI뉴스 캡처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최고의 태몽을 가진 아이돌 1위에 올랐다. 7월 1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TMI 뉴스'에서는 전현무, 장도연과 크래비티 정모, 형준이 최고의 태몽을 가진 남, 여 아이돌을 주제로 하는 차트를 소개…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축구선수 무야키치와 필립의 한국어 자부심이 폭발한다.  오는 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한국살이…
▲사진제공=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첫 방송을 일주일 앞둔 ‘모범형사’가 장승조와 오정세가 찬바람 쌩쌩 부는 사촌 관계로 대면한다고 예고했다. JTBC 새 월화드라마 ‘모범형사’(극본 최진원, 연출 조남국, 제작 블러썸스토리, JTBC스튜디오)가 오늘(1일…
▲사진제공=풍경엔터테인먼트배우 김미수가 오늘(1일) 밤 첫 방송되는 드라마 ‘출사표’에 출사표를 던진다. 첫 방송을 앞둔 오늘(1일) 소속사 풍경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나나, 신도현과 찐 친구 케미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였다.김미수는 K…
▲사진제공=‘주간아이돌‘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멤버 맞춤형 게임으로 텐션을 폭발시킨다.AB6IX는 7월1일 오후 5시 MBC 에브리원과 MBC M에서 동시 방송되는 '주간아이돌'에 출연해 신곡 ‘답을 줘’ 공개와 함께 다양한 게임으로 웃음을 줄 예정이다. 새 앨…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배우 조한선이 12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바닥에 ‘철퍼덕’ 넘어진 모습이 포착됐다. 두 눈을 의심케 한 그의 상태에 스튜디오 현장 역시 초토화된 가운데 그에게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늘(1일…
▲사진제공=tvN ‘오 마이 베이비’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tvN ‘오마베’가 웃음과 설렘 케미 터지는 현장 비하인드 스틸을 대거 방출해 종영의 아쉬움을 달랜다.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연출 남기훈/극본 노선재/기획&제작 스튜디오앤뉴, …
▲사진제공=티캐스트개그우먼 심진화의 어머니가 사랑을 찾기 위해 미팅에 나섰다.  심진화의 어머니는 오는 7월 2일 첫 방송되는 티캐스트 계열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찐어른 미팅: 사랑의 재개발'(이하 사랑의 재개발·연출 이지선)에 미팅 참가자로 출연한다.…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태사자 김형준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태사자 활동 당시의 인기를 회상했다.  1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90년대 하이틴 스타 태사자 김형준과 박준석, 김승현, 최제우가 출연해 퀴즈 대결을 …
▲사진제공=SM C&C STUDIO, 웨이브레드벨벳의 아이린과 슬기가 첫 번째 유닛 미니앨범 ‘몬스터’(Monster)의 발매를 앞두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아이린 X 슬기’ 자매의 단독 유닛 리얼리티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의 티저가 공개되어 화…
▲사진=‘야식남녀’ 방송 화면 캡처‘야식남녀’ 강지영이 드디어 정일우의 진실을 알게 됐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남녀의 뜨거운 입맞춤이 안방극장을 애틋하게 물들였다.지난 29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야식남녀’(연출 송지원, 극본 박승혜, 제작 헬로콘텐츠, S…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배우 조한선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드라마 ‘스토브리그’ 출연 전 은퇴를 고민했다고 털어놓는다. 이후 ‘스토브리그’의 흥행으로 새 전성기를 맞은 그는 차기작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를 털어놔 관심을 집중시킨다. 내달 1일 수요일 밤…
▲사진제공=마리끌레르배우 정경호가 유튜브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정경호는 오는 2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 ‘정말이야’를 통해 라이브로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팬미팅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오프라인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이 어려…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배우 김태우, MBC 새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 출연 …
‘라디오스타’ 이번 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0시 50분 찾아…
‘라디오스타’ 김수찬, ‘미스터트롯’ TOP 3 임영웅-영탁-…
'비디오스타' 인플루언서 송지아, "남자 연예인에게 3번 이상…
방탄소년단 정국, '최고의 태몽 가진 남자 아이돌' 1위→"엄…
‘우리, 사랑했을까’ “송지효는 내가 지킨다!” 손호준-송종호…
‘부러우면 지는거다’ 원더걸스 딸들 X 아버지 박진영 역사적 …
‘주간아이돌‘, AB6IX 맞춤형 게임 총집합! 성공을 위한 …
'독보적 이정재' 반박불가한 현재진행형 레전드!
'오 마이 베이비' 장나라-고준, 행복 절정에서 맞은 맴찢 이…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