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의 엄마 이정은, 27년 만에 돌아왔다. 왜


19-10-07 13:14


▲사진제공=팬엔터테인먼트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의 엄마 이정은이 자신이 버린 딸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녀가 돌아온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강민경,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동백(공효진)을 주시하고 있던 의문의 시선은 동백의 엄마 조정숙(이정은)으로 드러났다. 그렇게나 가족을 원했던 동백은 엄마 이름 석 자를 듣자마자 얼굴이 굳어졌다. 27년 전 자신을 버린 장본인이었기 때문.


동백은 자신이 버려지던 그 날의 냄새와 엄마의 대사 한마디까지 잊지 않고 기억하고 있었다. 고아원에 자신의 이름을 말하지 말아달라며 부탁했던 정숙. 너무 어리지도, 그렇다고 크지도 않은 애매한 7살 아이에겐 가혹한 말이었다. 그럼에도 어린 동백은 그 부탁을 꼿꼿하게 지켰고, 동백꽃이 만개할 때 태어났다던 그녀의 생일은 고아원에 버려졌던 여름의 그날로 바뀌게 되었다. 이 날 이후로 꼬여버린 인생 탓에 “사람이라면 스스로 오진 못했을 거예요”라는 동백에겐 엄마의 등장이 반가울 리 없었다.


동백의 맘을 아는지 모르는지 정숙은 아무것도 모르는 듯 해맑은 웃음을 지어보일 뿐이었다. 하지만 “잘 사셨나봐요. 아주 곱게 늙으셨네”라던 첫인상과는 달리 가까이서 지켜본 그녀의 그간의 삶은 정반대인 듯했다. 정숙은 치매증세로 동백을 “사장님”이라, 필구(김강훈)는 “동백아”라 불렀다. 그 와중에도 온종일 집을 쓸고 닦으며 “사장님” 동백의 눈치를 봤다. 어떻게 살았는지 알 수 있었던 대목이었다.


어린 동백을 버렸다는 죄책감 때문인지, 끝까지 책임지지 못했다는 미안함 때문인지 정숙은 정신이 돌아올 때마다 동백을 위했다. 애틋한 눈빛으로 서랍 밑 깊은 곳에 숨겨진 돈 뭉치를 건네기도 하고, “그 원장 사람 그렇게 좋아 보이더니 아주 개년이었어”라며 분노를 드러내기도 한 것. 자신에게 무슨 짓을 한 건지 정신이 온전할 때마다 떠올려달라는 동백의 말에 남모를 눈물을 삼켜내던 정숙의 모습은 27년 전 그녀가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정이 있었음을 짐작하게 했다.


이에 결연하고 비장하게 “내가 너 위해서 뭐든 딱 하나. 딱 하나는 해주고 갈게”라던 정숙. 엄마로서 해줄 ‘딱 하나’가 동백의 삶의 결정적 순간에 또 다른 기적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예측케 했고, 이에 방송 이후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연쇄살인마 ‘까불이’와 옹산호에서 발견된 사체의 정체와 함께 가장 많은 논의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민정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tvN ‘반의반’ 단체 포스터tvN 새 월화드라마 ‘반의반’ 정해인, 채수빈, 이하나, 김성규의 단체 포스터가 공개돼 시선을 강탈한다. 푸르름 가득한 네 사람의 비주얼과 아우라가 봄날 따스함을 더할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오는 3월 23일(…
▲사진제공=KBS 2TV ‘배틀트립’‘배틀트립’ 더 보이즈 현재-주학년이 20대 배낭여행의 로망을 실현케 할 인도네시아 보고르 여행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인다.  오는 28일(금) 방송되는 KBS 2TV 원조 여행 설계 예능 ‘배틀트립’에는 더 보이즈 현재-주학…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르완다 삼인방이 잊지 못할 경험을 했다.  2월 27일에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르완다 삼인방이 생애 처음 스키를 타러 나섰다. …
▲사진=영화 ‘결백’, JTBC, SBS, MBC배우 배종옥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종영한 MBN 드라마 ‘우아한 가’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한제국 역으로 분해 수많은 명장면을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
▲사진=MBC 제공 오는 3월 23일 밤 8시 55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 새 월화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연출 김경희, 극본 이서윤, 이수경, 이하 ‘365’)은 완벽한 인생을 꿈꾸며 1년 전으로 돌아간 순간, 더 알 수 없는 운명에 갇혀버…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언어의 온도:우리의 열아홉’(제작 tvN D)에서 내츄럴한 러블리 매력의 진지희와 예쁨 한도초과 핵인싸 강민아가 찐절친 워맨스 케미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언어의 온도:우리의 열아홉’…
▲사진=MBN ‘친한 예능’ 방송화면 캡쳐MBN ‘친한 예능’의 최정예 배꼽강탈부대가 화요일 밤 안방을 습격, 핵폭탄급 웃음을 난사했다. 예측을 박살내는 반전과 얍삽한 배신이 난무하는 현장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터트렸다.  MBN ‘친한 예능’은 우리나라를 누구…
▲사진=MBC 제공오는 3월 23일 밤 8시 55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 새 월화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연출 김경희, 극본 이서윤, 이수경, 이하 ‘365’)이 강렬한 아우라를 내뿜는 김지수의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자신만의 색으로 만들…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웹툰 작가이자 크리에이터 이말년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개인 방송 수입을 공개했다.   26일에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웹툰 작가 절친 삼인방 주호민, 김풍, 이말년에 출연해 퀴즈 우승에 도전한…
▲사진제공=JTBCJTBC ‘모범형사’가 기대감을 불어넣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손현주, 장승조, 이엘리야에 이어 오정세와 지승현까지, 이름만으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완벽 캐스팅을 확정한 것. JTBC 새 월화드라마 ‘모범형사’(극본 최진원, 연출 조남국, 제작…
▲사진제공=‘주간아이돌’ 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가 레전드 S.E.S.의 ‘Be Natural’을 2020년 버전으로 선보인다.‘주간아이돌’은 26일 오후 5시 MBC에브리원과 MBC M 동시 방송을 통해 차세대 퍼포먼스 장인 에버글로우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
▲사진제공=에이맨프로젝트, JTBC배우 권나라가 남다른 분위기와 감성 돋는 연기로 ‘이태원 클라쓰’ 시청자들의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있다. 이에 자타공인 ‘심장 브레이커’로 활약 중인 권나라의 촬영 현장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에이맨프로젝트 측은 26일 …
▲사진제공=tvN‘머니게임’ 고수가 ‘유태오 프락치’ 조재룡을 응징한다. 제 2의 IMF 위기가 고조되며 스토리에 박진감이 더해지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연출 김상호/극본 이영미/제작 제이에스픽쳐스/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측이 13회 방송을 앞둔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배우 조재윤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굴착기로 직접 땅을 파서 낚시터를 만든 사연을 공개한다. 이에 김국진, 이진혁이 눈을 휘둥그레 뜬 모습이 포착돼 웃음을 자아낸다.  오늘(26일) 밤 11시 5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
▲사진제공=에이스팩토리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박민영X서강준의 서정 멜로가 방송 단 2회 만에 안방극장을 따스한 감성으로 물들였다.지난 24일 첫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극본 한가람, 연출 한지승, 장지연, 제작 에이스팩…
▲사진=MBC 제공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극본 이지효, 연출 장준호, 노영섭, 제작 몽작소, 이하 ‘더 게임’)가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스펙터클 전개와 압도적인 스릴과 서스펜스를 선사하는 반전으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걷잡을 수 없…
▲사진제공=tvN  ‘메모리스트’ 유승호, 이세영이 짜릿하고 설레는 ‘뇌섹’ 대결로 특별한 공조를 시작한다.   오는 3월 11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연출 김휘 소재현 오승열, 극본 안도하 황하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
▲사진제공=JTBC‘이태원 클라쓰’가 시청률과 화제성을 ‘올킬’했다.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신드롬 열풍이 거세다. 지난 22일 방송된 8회 시청률은 전국 12…
▲사진=MBC 제공오는 3월 23일 밤 8시 55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 새 월화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연출 김경희, 극본 이서윤, 이수경, 이하 ‘365’)에서 남지현이 기존의 ‘로코 여신’이라는 타이틀을 지우고 강렬한 카리스마를 장착, …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킬링피트 종결자' 방탄소년단 지민, 'ON' 뮤비서 ‘파워풀…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옥택연X이연희VS임주환의 '일촉측…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르완다 친구들의 생애 첫 해산물 …
'하이바이,마마!' 시청률 상승 동시간대 1위! 김태희 `단짠…
‘머니게임’ 심은경, 유태오 총기 테러 → ‘위태로운 원샷’ …
'기생충'의 헤로인 조여정과 '데이즈드', 하와이에서 함께한 …
'나는 트로트 가수다' 박서진, 모태솔로 고백! “연애 안 해…
‘머니게임’ 고수-유태오, 다정보스 찐선배 vs 악랄섹시 도른…
'나는 트로트 가수다' 조항조, “하늘나라로 먼저 떠난 친구가…
'이태원 클라쓰' 안방 씹어 삼킨 ‘이태원 클라쓰’ 출연자 화…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D-50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