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분다' 감우성X김하늘, 기억을 초월해 사랑하는 법. 묵직한 울림.


19-07-16 12:07


▲사진=JTBC 월화드라마 ‘바람이 분다’ 15회 방송캡쳐


‘바람이 분다’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사랑’을 그리며 묵직한 울림을 안겼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바람이 분다’(연출 정정화·김보경, 극본 황주하, 제작 드라마하우스·소금빛미디어) 15회에서는 뒤엉킨 기억에도 여전히 굳건한 사랑과 믿음을 확인해가는 도훈(감우성 분), 수진(김하늘 분)과 딸 아람(홍제이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암흑 속을 걷는 순간에도 가족들의 사랑으로 이겨내 가는 도훈에게 아직 희망이 있었다.

 

이날 방송에서 스무 살의 기억에 머물러있던 도훈은 아람이와 마주하며 기억이 뒤엉켜버렸다. 진실을 마주한 도훈이 충격으로 자신을 놓아버린 것.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가족들에게서 도망친 도훈은 어둠뿐인 길에서 별빛을 닮은 가로등 불을 따라 한참을 걸었다. 도훈을 찾아다니며 지옥 같은 시간을 보낸 수진은 별다른 사고 없이 경찰서에서 발견된 도훈을 따뜻하게 안아주고 함께 집으로 돌아왔다. 도훈은 이제 모든 기억을 잊었다. 다시 좋아진다 해도 예전의 도훈을 보기 힘들 거라는 말에도 수진은 함께 하는 매일을 선택했고, 회사까지 그만뒀다.

 

아람은 아빠를 반갑게 맞았다. 하지만 도훈은 그런 아람을 낯설게 바라볼 뿐이었다. 수진은 “아빠가 기억을 잃으면 우리가 대신 기억해주고 알려주면 된다”며 아람에게도 도훈의 병을 차근차근 설명했다. 도훈은 조금씩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본능처럼 수진과 아람을 보며 눈물을 글썽였고, 넘어질 뻔한 아람을 구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모르는 둘만의 비밀스러운 대화를 나누었다. 아람과 함께 별 그림을 그리는 도훈에게선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거란 희망이 엿보였다.

 

그런 가운데 사라진 도훈의 편지를 찾던 수진은 메모리카드를 발견했다. 그 안에는 헤어져 있던 5년의 시간 동안 도훈의 기억을 모아둔 영상이 담겨 있었다. 도훈이 남긴 과거의 진심들을 발견한 수진은 참을 수 없는 눈물을 흘렸다. 그런 수진을 바라보는 도훈의 미소는 애틋했다. 비록 도훈은 기억을 잃었지만, 과거의 도훈이 수진을 위로하고 용기를 줬다. 수진의 손에는 도훈이 쓴 편지가 들려있었다. “당신이 누구든 난 느낍니다. 내 마음은, 내 사랑은, 늘 당신 하나였다는 걸.” 도훈이 잊어도 수진이 기억하는 두 사람의 사랑은 그렇게 깊어가고 있었다.

 

어둠을 걷는 도훈에게 수진과 아람은 여전히 별과 같은 존재였다. 낮에는 보이지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별처럼, 물감을 칠해야 드러나는 양초 그림처럼 도훈의 마음 안에 수진과 아람이 있었다. 과거의 도훈이 보내주는 사랑은 차고 넘쳐서 현재의 수진을 위로하고 힘을 주기에 충분했다. 기억과 시간을 뛰어넘어 같은 색의 사랑으로 서로를 지켜주는 도훈과 수진. 함께 울고 웃는 두 사람의 일상은 매 순간 가슴을 적셨다. 기억을 잃어가는 어둠 속에서 더 드러나는 도훈과 수진의 사랑은 찬란하게 빛나고 있었다.

 

수진과 아람은 기억을 잃어가는 도훈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새로운 매일을 만들어가고 있다. “도훈 씨는 나에게 놀랍고 기적 같은 사람이에요. 그러니까 다시 기적 같은 일 보여줘요”라며 믿음을 보내는 수진. 아직 실낱같은 희망은 남아있다. 도훈은 기억을 잃은 와중에도 아람이와는 진심으로 소통하고 있었다. 삶의 소중함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도훈과 수진, 아람이가 마지막까지 보여줄 진정한 기적이 최종회에서 그려진다.

 

한편, ‘바람이 분다’는 최종회는 오늘(16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김영미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JTBCJTBC ‘괴팍한 5형제’ 부승관이 보라와의 ‘8년 인연’을 전격 공개한다. 정신 없이 웃다 보면 80분이 사라지는 마성의 예능 JTBC ‘괴팍한 5형제’는 평범한 생활 속 주제부터 까다롭고 별난 주제까지 뭐든지 줄 세우며 논쟁하는 토크쇼.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도미니카 공화국 삼 남매가 가을을 만끽했다.​12월 12일에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도미니카 공화국 삼 남매가 가을 산에 방문했…
▲사진제공=‘주간아이돌’ 그룹 CIX 멤버 용희가 ‘주간아이돌’ MC 조세호·남창희·광희를 상대로 뭐든지 풀어 화제를 모은다.‘주간아이돌’은 11일 오후 5시 MBC에브리원과 MBC뮤직 동시 방송을 통해 최근 신곡 ‘순수의 시대(Numb)’로 돌아온 CIX의 예능감을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배우 박정아가 쥬얼리 해체 후 10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격한다. 박정아는 쥬얼리 마지막 무대를 후회했다고 고백, 해체 후 TV까지 끊었다고 솔직히 밝혀 모두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오늘(11일) 밤 11시 5분 방송 예정인 …
▲사진=tvN 제공오늘(11일) 밤 방송되는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에서 ‘정인선父’ 김명수가 아이의 지능을 갖게 된 8년 전 사고 원인이 밝혀진다. 특히 8년 전 김명수를 향해 싸늘한 시선을 보내는 박성훈의 모습이 포착돼 긴장감을 증폭시킨다. tvN 수목드라마…
▲사진제공=KBS 2TV ‘99억의 여자’화제의 드라마  ‘99억의 여자’가 동생 죽음의 비밀을 본격적으로 파헤치기 시작한 김강우와 이지훈의 수상한 만남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은 창고 같은 미지의 장소를 찾은 김강우와 이지훈의 모습으로 시선을 끈다.…
▲사진제공=에스피스JTBC 하반기 기대작 ‘검사내전’ 몰입도 높은 연기와 최고의 호흡으로 무장한 직장인 검사들이 첫 방송 출격 준비를 마쳤다.JTBC 새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연출 이태곤, 크리에이터 박연선, 극본 이현, 서자연, 제작 에스피스, 총16부작)은 미디어…
▲사진제공=‘쇼챔피언’ ‘쇼챔피언’이 12월을 따뜻하게 해줄 훈훈한 무대들을 준비했다.  ‘쇼챔피언’은 11일 오후 6시 MBC뮤직과 MBC에브리원을 동시 생방송을 통해 세정, 리미트리스의 컴백 무대와 함께 CIX, 골든차일드 등의 풍성한 무대를 공개한다. 먼…
▲사진=플레이리스트 제공‘연애플레이리스트’ 박시안-‘리얼하이로맨스2’ 문상민-‘리필’ 전희영-‘인서울’ 진예주 등 라이징 스타가 대거 출연하는 V오리지널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 2화가 브이라이브(V앱)에서 선공개 된다.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
▲사진제공=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이 친구들과 함께한 뉴욕 여행 첫날, 오조오억개의 매력이 폭발했다.  지난 10일에 방송된 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3회에서는 ‘뉴욕 브라더스’ 완전체 정해인-은종건-임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탤런트 겸 가수 이지훈이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배우 이정재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다.   1996년 18살 나이에 데뷔한 이지훈은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이후 탤런트…
▲사진제공=스토리제이컴퍼니, 에이스팩토리, HB엔터테인먼트,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엔피오 엔터테인먼트‘하이바이,마마!’가 김태희, 이규형을 비롯해 고보결, 오의식, 신동미, 이시우가 가세한 퍼펙트 라인업을 완성했다.   2020년 상반…
▲사진제공='99억의 여자' 화제의 드라마 ‘99억의 여자’가 ‘99억을 두고 본격적으로 쫓고 쫓기는 긴박한 상황을 예고했다. KBS 2TV 수목 드라마 ‘99억의 여자’ (극본 한지훈/연출 김영조)는 지난 12일4일(수) 첫방송되어 연일 포털사이트 실검을 장…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배우 온주완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시민 목숨을 구했던 일화를 털어놓는다. 강하늘 버금가는 제2의 ‘미담 제조기’ 면모에 모두가 박수를 보내 관심을 집중시킨다.  오는 11일 수요일 밤 11시 5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
▲사진=tvN ‘유령을 잡아라’ 15화 방송 캡처tvN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과 연쇄살인마 김건우가 더 이상 물러설 곳 없는 벼랑 끝 대치로 극을 뒤흔들었다. 문근영을 죽이려는 김건우의 섬뜩한 모습과 이에 맞선 문근영의 비장한 모습이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 마지막까지…
▲사진제공=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이 뉴욕에서 사랑에 빠진다.  ‘쌩초보 다큐 피디’ 정해인과 그의 절친 은종건-임현수의 별천지 뉴욕 여행기를 그린 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는 대한민국 대표 장수…
▲사진=매니지먼트 숲배우 남지현이 MBC 새 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출연을 확정 지었다. 2020년 편성을 확정한 MBC 새 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연출┃김경희 극본┃이서윤, 이수경)은 “1년 전 과거에서 뵙겠습니다”, 완벽한 인…
▲사진제공=MBN ‘친한 예능’최수종-김준호-데프콘-이용진-샘 해밍턴-샘 오취리-브루노-로빈 데이아나가 신 예능프로그램 ‘친한 예능’에 전격 합류한다. 절정의 입담과 센스만점 예능감을 탑재한 초특급 라인업의 탄생에 기대가 고조된다. MBN 新예능 ‘친한 예능’…
▲사진제공=‘주간아이돌’ 그룹 CIX 멤버 배진영이 아이돌의 자존심을 걸고 MC 조세호와 초록매실 CF 대결을 펼쳤다.‘주간아이돌’은 11일 오후 5시 MBC에브리원과 MBC뮤직 동시 방송을 통해 최근 신곡 ‘순수의 시대(Numb)’로 돌아온 CIX의 예능감을 공개한다…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99억의 여자' 조여정x이지훈 불륜커플이었다!!
‘검사내전’ ‘3수석 검사’로 완벽 변신한 정려원, 뜨거운 활…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NEW 흥행여신 남지현 캐…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전광렬, '이라크 BTS' 등극!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 쌍둥이 동생 생존 확인! 지하철 유…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윤시윤-정인선-박성훈, 야산 사건현장 …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옥택연X이연희X임주환의 강렬한 만…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플 땐 역시 고향 음식! 아픈 …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김선호, 지하철 유령 잡기 끝장 수사…
'VIP' 이상윤, 카메라 밖에서도 빛나는 연기 열정!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D-50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