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형사' 신하균+S&S팀의 팀워크 활약 빛났다! 오늘 밤 10시 마지막 회 방송!


19-01-29 16:09


▲사진제공=MBC


‘나쁜형사’가 은선재 양부모 살인사건의 진범을 밝혀내기 위한 수사와 부경의 아들 죽음 뒤에 가려진 진실까지 밝혀내며 60분 내내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폭풍전개로 마지막 회를 향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 Ⅰ연출 김대진, 이동현) 29-30회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전개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로 역대급 범죄수사 장르물의 새 역사를 다시 쓰며 웰메이드 드라마로서의 위엄을 어김없이 뽐냈다. 오늘 밤 10시 대망의 마지막 회 방송을 앞두고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나쁜형사’는 지난 방송에서 신하균을 중심으로 한 S&S팀은 이설의 양부모 살인사건의 진범이 자수한 서주임인지, 아니면 이설인지 그 실체에 한발 더 다가섰다. 여기에 아들 죽음 뒤에 가려진 진실을 알고자 했던 한 엄마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한 또 다른 수사를 통해 학교 폭력의 실체를 밝혀내며 대한민국이 직면한 현실 문제를 또 한번 꼬집으며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최강의 몰입도로 안방극장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이에 ‘나쁜형사’는 29회가 6.2%, 30회는 7.3%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을 기록, 지난 주 방송에 비해 무려 2% 상승하며 지상파 월화드라마 최강자의 자리를 또 한 번 수성했다.

 

이날 방송은 은선재(이설_ 양부모 살인사건을 자신이 저질렀다며 자수한 서주임의 등장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어 서주임을 취조하기 시작한 우태석(신하균)은 범행 당일 그의 모든 행적을 낱낱이 캐묻기 시작했고, 모든 질문을 너무 끼워 맞춘 듯 막힘 없이 술술 답하자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았다. 이 장면에서 상대방의 허를 찌르는 우태석의 고단수 질문 공략에도 이를 예상하나 듯 흔들림 없이 답하는 서주임의 대치가 시청자들에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반면 부경(황석정)의 사건은 또 다른 반전을 맞았다. 아들 죽음의 사인을 밝혀내고자 했던 부경은 아들의 핸드폰을 발견한 직후 병원을 찾아가 병원장과 독대를 하게 되었고, 이후 병원장은 창문에서 떨어져 죽음을 맞이하게 되면서 시청자들을 숨죽이게 만들었다. 결국 부경의 사건 역시 S&S팀이 전담하게 되면서 극은 더욱 흥미진진해졌다.

 

이때부터 우태석을 필두로 한 S&S팀의 활약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우태석은 동윤(차선우)과 함께 당일 병원 cctv를 비롯해 주위 탐문 수사와 부경의 아들이 다니던 학교까지 찾아가 수사를 진행했고, 문기(양기원)와 가영(배다빈)은 서주임의 진술 진위와 당일 행적, 그리고 은선재와의 관계까지 샅샅이 수사했다.

 

이와 같은 S&S팀의 수사 활약 덕분에 우태석은 부경의 아들이 학교 폭력에 시달리고 있었음을 알아냈고, 은홍구 부부 살인사건이 벌어진 당일에 그 집을 방문한 사람은 남자가 아닌 여자였다는 사실까지 알아내면서 극의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하지만 S&S팀이 은홍구 부부 살인사건을 수사하며 탐문 조사를 벌이는 모습을 은선재(이설)가 모두 지켜보고 있었기 때문에 이 사건의 결말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를 맞이하며 안방극장의 시선을 강탈했다.

 

이처럼 우태석의 진두지휘로 진행된 두 가지 사건 모두 결정적인 사실들을 알아내며 사건이 무난히 해결될 것으로 보였지만 반전은 존재했다. 먼저 부경 아들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증거가 필요했지만 S&S팀이 손에 넣은 증거는 사건 당일이 아니기 때문에 법적 증거로 채택되기 어려웠던 것. 무엇보다 병원장부터 국회의원 아들까지 든든한 백그라운드를 지니고 있는 아이들이 가해자라는 사실을 입증하기 쉽지 않았다. 이에 우태석은 “어떤 견고한 벽도 불신을 심으면 무너지게 돼있어”라고 말하며 이들을 잡기 위한 묘수가 있음을 드러내 이 사건이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 지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어 은선재 양부모 살인사건은 범행 당일 결정적인 목격자를 찾아내며 수사에 활기를 띄었다. 하지만 이를 모두 지켜보고 있었던 은선재는 명강일보에 사표를 던지고 태석을 찾아가 형민(김건우)과 전춘만(박호산)의 내통하고 있었다는 내용이 담긴 녹음 파일을 빌미로 서주임을 만나게 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은선재가 진범이라는 것을 거의 확신하고 있던 우태석은 그녀의 행동에 의구심을 품었고, 결국 서주임과 만나게 해준 뒤 그녀의 행동을 주시했다. 하지만 두 사람의 관계는 의심 그 자체였다. 서주임은 선재 앞에서 고개도 들지 못했고, 선재는 당당하게 “감옥에서 평생 썩을 각오한 거죠?”라고 말한 데 이어 “무슨 일이 생겨도 절대로 진술 번복 안 할 거죠?”라고 서주임을 압박했던 것. 이를 모두 지켜본 우태석은 은선재를 향한 의심을 거두지 않았고, 이어 형민과 춘만의 관계를 담은 녹음기를 건네 받아 오늘 밤 10시 방송될 ‘나쁜형사’ 마지막회를 향한 기대감을 최고조에 달하게 했다.

 

무엇보다 ‘나쁜형사’는 30회 엔딩에서 S&S팀이 은홍구 부부 살인사건의 결정적인 목격자를 찾아내면서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해 마지막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목격자를 찾은 직후 태석은 서주임과 단 둘이 취조실에 남았고 거짓 자백을 한 이유가 뭔지 묻는 장면이 등장한 것. 이에 서주임은 “꼭 듣고 싶으면 녹음기랑 카메라 다 꺼요. 그러면 얘기할 게요”라고 말해 오늘 밤 방송되는 31-32회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처럼 ‘나쁜형사’는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긴박감 넘치는 폭풍 전개로 60분 내내 안방극장을 뒤흔든 가운데 내일 밤 대망의 종영을 앞두고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 것인지 시청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무엇보다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우태석과 은선재의 13년에 걸친 관계가 결국 어떤 결말을 장식하게 될 것인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전한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 마지막 회는 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민정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KBS 2TV ‘99억의 여자’조여정과 이지훈은 불륜관계였다. KBS 2TV 새 수목 드라마 '99억의 여자'(극본 한지훈/연출 김영조)에서 조여정과 이지훈이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있음이 드러나 충격을 안겨줬다.  극중에서 99억을 손에 쥔 여자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마리벨과 알레이다가 실력 발휘에 나섰다.  12월 5일에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도미니카 공화국 자매가 호세에게 집밥을 차…
▲사진=tvN 제공‘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윤시윤-정인선-박성훈이 으슥한 야산 사건 현장에 모인다. 현장을 바라보는 세 사람의 각기 다른 표정이 포착돼 긴장감이 고조된다. tvN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연출 이종재/ 극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제…
▲사진제공=JTBCJTBC ‘괴팍한 5형제’ 이진혁이 글로벌 미개척 음식에 도전하는 핵인싸 실험맨으로 변신한다. 정신 없이 웃다 보면 80분이 사라지는 마성의 예능 JTBC ‘괴팍한 5형제’는 평범한 생활 속 주제부터 까다롭고 별난 주제까지 뭐든지 줄 세우며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김구라의 공인중재사>MBC에브리원 신규 파일럿 예능 ‘김구라의 공인중재사’가 오는 6일 두 번째 고민 상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지난 11월, 김구라와 양재웅이 MBC플러스 유튜브 채널 ‘올더케이잼’을 통해 …
▲사진제공=에스피스JTBC 하반기 기대작 ‘검사내전’ 정려원의 새로운 변신에 시선이 쏠린다.오는 12월 16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연출 이태곤, 크리에이터 박연선, 극본 이현, 서자연, 제작 에스피스, 총16부작)에서 출중한 능력과 일에 대…
▲사진 제공=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 뉴요커도 놀란 모닝 완빵! 정해인에 이런 모습이? -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 많이 먹고 조금 말하는 ‘신종 먹방러’! ‘폭소’ -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 ‘모닝 4버거…
▲사진 제공=tvn- tvN ‘머니게임’ 대한민국 최악의 금융스캔들을 막아라! ‘숨가쁜 텐션’ 첫 대본 리딩 현장 공개!- tvN ‘머니게임’ 고수-이성민-심은경, 세대별 대표 연기파 ‘내공 폭발’ 대본 리딩!- tvN ‘머니게임’ 고수vs이성민, 첫 대본리딩 포착! …
▲사진 제공=tvN ‘유령을 잡아라’ 14화 방송 캡처- ‘유령을 잡아라’ 종영까지 단 2화! 미치도록 궁금한 엔딩! 지하철 유령 잡힐까?-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 자매-김건우 부녀-정평, 지하철 유령 연쇄살인 둘러싼 맴찢 진실! tvN ‘유령을 잡아라’ 지…
▲사진=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둔 가운데 정혜성이 그려낼 마지막 이야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tvN 불금시리즈 ‘쌉니다 천리마마트’(극본 김솔지/ 연출 백승룡)는 DM 그룹의 공식 …
▲사진제공=MBC‘두 번은 없다’가 공식 홍보 요정 예지원의 라디오 출연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화제다. 주말드라마 왕좌의 자리에 등극한 MBC 주말특별기획 ‘두 번은 없다’(극본 구현숙┃연출 최원석┃제작 팬엔터테인먼트)가 라디오에 출연한 예지원의 활약으로 거침없…
▲사진=tvN 제공⁃ ‘싸패다’ 박성훈, 서슬 퍼런 눈빛 번뜩! 분노 폭발! ‘무슨 일?’⁃ '싸패다' 박성훈, 누군가의 집 앞 잔혹 살인마 자태 포착! ‘간담 서늘’⁃ '싸패다' ‘진짜 살인마’ 박성훈, ‘착각 살인마’ 윤시윤 사냥 예고! 긴장감 증폭! ‘싸…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엑소(EXO) 찬열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디오와 몸싸움 벌인 썰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첸이 ‘라스’ 경험자로 김구라의 인정을 받아 관심을 집중시킨다.  오늘(4일) 밤 11시 5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
▲사진 제공=JTBC- ‘괴팍한 5형제’ 여자친구 엄지 “미소교정기+지압기도 구매” “나에게 택배는 반려견 같은 존재”- ‘괴팍한 5형제’ 서장훈 “난 건강식품 매니아” 김종국 “지름신 자체가 없다”- ‘괴팍한 5형제’ 직장인 선정 가장 견디기 힘든 유혹은? ‘다이어트…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배우 신재하의 열정 가득한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 매주 월, 화에 방송되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VIP’(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가 시청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가운데, 극 중 마상우 역할을 맡은 신재하의 연기를 향한 열정이…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가수 박미경이 출연해 데뷔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힌다.  12월 3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는 ‘신도 놀란 목소리 특집’으로 꾸며지는 가운데 더원, 조장혁, 박미경, …
▲사진=tvN ‘유령을 잡아라’ 13화 방송 캡처tvN ‘유령을 잡아라’ 노숙자 정평이 새롭게 지하철 유령 유력 용의자로 떠오르면서 ‘지하철 유령 잡기’가 새 국면을 맞았다. 한 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 속 지하철 유령 정체를 둘러싼 문근영-김선호의 수사가 정점을…
▲사진=tvN 제공‘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박성훈이 정인선에게 접근한다. 특히 선량한 미소를 짓다 이내 섬뜩한 눈빛을 번뜩이는 박성훈의 표정 변화가 포착돼 보는 이들까지 섬찟하게 한다. tvN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연출 이종재/ 극본 류용재, 김환채…
▲사진제공=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이 백종원 추종자임을 고백했다.  ‘쌩초보 다큐 피디’ 정해인과 그의 절친 은종건-임현수의 별천지 뉴욕 여행기를 그리는 KBS 2TV ‘정해인의 걸어보고서’는 대한민국 대표 장수 교양…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99억의 여자' 조여정x이지훈 불륜커플이었다!!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 먹방계의 新캐릭터 ‘옴뇸뇸 정…
‘놀면 뭐하니?-뽕포유’ 유산슬, ‘MBC 가요베스트’ 무대에…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윤시윤, 살인 못하는 연쇄살인마라니!
tvN '유령을 잡아라' 지하철 유령 연쇄살인사건 진실 밝혀졌…
‘유령을 잡아라’ 김건우, 매회 반전 만드는 남자 ‘비하인드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정혜성, 생각에 잠긴 듯한 얼굴 …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도티, 방송 최초 퇴폐미 甲 ‘아…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 숨은 ‘백종원 추종자’ 고백!
'VIP' 신재하, 장소불문 대본열공 비하인드 스틸 공개!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D-50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