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지하 감옥에 홀로 남은 현빈, 절체절명의 위기를 비춘 빛의 정체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제공=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이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들어간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 지하 감옥에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졌다.


이에 지난 30일(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 10회는 케이블, IPTV,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9.2% 최고 10%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평균 7.3%, 최고 8.1%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열차에서 내리지 못하고 그라나다 역을 지나쳐버린 유진우(현빈). 연구실 컴퓨터로 유저들의 위치 확인이 가능한 최양주(조현철)는 서정훈(민진웅)이 그라나다 기차역에서 로그아웃했다고 말했지만, 진우는 초조했다. <동맹을 잃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마음에 걸렸기 때문. 그라나다로 돌아가는 열차에서 진우는 “죽음의 이유를 스스로 설명하기 위한 유언”의 글을 박선호(이승준)에게 전했다. 진우가, 혹은 진우와 정훈 모두가 그라나다 어디선가 죽어서 발견됐을 때를 대비한 유언이었다.


다시 그라나다에 들어서자 어김없이 게임에 자동 로그인된 진우. 재빠르게 화장실에 들어가 확인한 비밀 퀘스트의 내용은 <알함브라 궁전에 갇힌 master를 구출하세요>. 이어 여기저기서 다가오는 NPC(Non-player Character, 유저에게 퀘스트나 아이템을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에 객실을 향해 걸어가려던 진우는 멈칫했다. 온몸으로 느껴지는 이질감의 원인은 멀쩡해진 다리였다. 1년 전, “그라나다는 앞으로 마법의 도시로 유명해질 겁니다”라는 진우의 예측은 현재가 된 지금 절반이 맞았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미쳐버린 도시”가 된 그라나다에서 진우의 다리는 멀쩡했고, 과거와 달리 형석이 아닌 다른 NPC들의 공격도 상처와 고통을 남긴 것이다.


치열했던 열차 총격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플랫폼에 들어서자마자 정훈을 찾았지만 어디에도 없었다. 시신이 없다는 것은 곧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이었다. 그래서 진우는 <카페 알카사바>에 상주하는 <말라가의 해적들>을 찾아가 ‘시티헌터(민진웅)’를 찾아줄 것을, 그를 알함브라 궁전으로 보내줄 것을 의뢰했다. 1년 만에 재회한 기타리스트 엠마(박신혜)에게도 인사를 건넸다. 이전과 달리 높은 레벨의 진우의 대화에 응한 엠마는 위험한 곳에 왜 왔냐고 물었고, 진우는 “당신 동생 찾으러. 당신 동생이 여기 있다고 해서”라고 답했다. 희주(박신혜)와 꼭 닮은 얼굴, 그렇지만 아무것도 모른다는 듯 감정 없는 목소리로 “꼭 찾길 바래요”라는 엠마를 보며 “할 수 있을까? 나 혼자서?”라고 읊조리는 진우의 눈은 젖어있었다.


홀로 알함브라 궁전의 옛 지하 감옥의 입구를 찾아간 진우. <퀘스트를 실패하면 다시 들어갈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에 잠시 멈칫했지만, 감옥 안으로 들어섰다. 그러자 <그라나다 밖의 무기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오르며 다양한 총기류와 아이템들이 반납됐다. 혈혈단신의 진우에게 청천벽력과도 같은 메시지였다. 결국 여기저기서 나타나는 <아라곤 죄수의 시체>들과 검 한 자루만으로 싸우게 된 진우는 혼자만의 치열한 백병전을 펼쳤지만 역부족이었다.


계속되는 공격과 고통에 진우의 정신이 혼미해진 순간 <동맹이 나타났습니다>라는 놀라운 메시지가 그를 강타했다. 정훈이 살아있다는 환희에 찬 진우. NPC들과 싸우는 인기척을 향해 “너 어디에 있었어?! 설마 죽었나 하고”라고 소리치는데 뭔가 이상한 기분이 들어 자세히 살핀 정훈의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표정도 말도 없이 기계적으로 NPC를 상대하는 정훈의 등에 꽂힌 부러진 화살과 흥건한 피, 진우는 정훈이 이미 그라나다 역에서 숨을 거뒀고, NPC로 부활해 동맹인 자신을 구하러 왔다는 걸 본능적으로 깨달았다. 계속해서 NPC를 해치우는 정훈을 넋이 나간 얼굴로 주저앉아 응시하는 진우는 절망에 빠졌다. 그사이 싸울 상대가 더 없자 정훈은 <동맹이 사라졌습니다. 위기에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경험치를 남기고 사라졌다.


같은 시각, 서울에서 진우의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희주와 선호에게도 정훈의 죽음이 알려졌다. 경악스러운 소식에 희주는 정신없이 집으로 돌아가 스페인의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고, 선호는 “우리 중에 누구라도 죽거나 연락이 끊기면 바로 서버부터 닫아줘”라고 했던 진우의 ‘유언’ 이메일을 떠올렸다. 한편, 지하 감옥 퀘스트는 여전히 진행 중이었고, NPC들은 넘쳐났다. 결국 싸우다 지쳐 주저앉은 진우의 얼굴에 체념이 어리는데, 갑자기 저 멀리서 어슴푸레 빛이 비쳤다. 어둠만이 가득했던 지하 감옥에서 진우가 발견한 빛의 정체는 무엇일까. “일주일을 또 어떻게 기다리나”라는 시청자들의 애타는 마음이 폭발한 순간이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매주 토, 일 밤 9시 tvN 방송.



<이민정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SBS ‘해치’SBS 월화드라마 ‘해치’ 정일우가 왕세제 인생 최대의 위기에 빠졌다. 그가 정문성의 조작된 역심 음모 속 자신의 결백을 증명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다이내믹한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동 시간대 공중파…
▲사진제공=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MBC 예능연구소‘마이 리틀 텔레비전 V2’가 안유진을 센터로 내세운 특별한 단체 컷을 공개했다. 아이즈원 안유진이 유니콘 위에서 '유진 여신님' 포스를 내뿜으며 '심멎 주의' 천사 비주얼로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으라차차 와이키키2’ 이이경, 안소희가 설렘이라곤 1도 없는 ‘으르렁’ 케미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오는 3월 25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연출 이창민, 극본 김기호·송지은·송미소·서…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태국 4인방이 숨 막히는 두뇌 싸움을 펼쳤다. 3월 21일(목)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태국 4인방의 방 탈출 게임이 공개된다. 이날 방…
▲사진제공=MBC‘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냉철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변호사로 변신한 류덕환의 스틸을 공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준비를 마쳤다.  오는 4월 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최고의 기대작 MBC 새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극본 김반디Ⅰ연…
▲사진=tvN 제공tvN ‘그녀의 사생활’ 김재욱의 범상치 않은 포스가 담긴 첫 촬영 스틸이 공개됐다. 등장부터 주변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그의 독보적 존재감이 관심을 집중시킨다.  오는 4월 10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연출…
▲사진제공=MBC플러스 '아이돌챔프' 신곡 ‘노래 제목’으로 돌아온 뉴이스트(NU’EST)가 참여형 모바일 앱 ‘아이돌챔프(IDOLCHAMP)’에서 진행한 팬들이 꼽은 ‘가장 기대하는 3월 컴백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3월. 봄을 맞아 가요계가 바쁘게 움…
▲사진=인투잇‘소년24’ 출신 보이그룹 인투잇(IN2IT)이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연출 홍종찬/ 극본 김혜영/ 원작 누나팬닷컴/ 제작 본팩토리, 스튜디오 드래곤)에 출연한다. MMO 엔터테인먼트는 3월 19일, 소속 아티스트인 인투잇 멤버 …
▲사진=tvNtvN 새 토일드라마 ‘자백’ 이준호와 유재명이 증언대 앞에서 첨예한 대립각을 펼친다. 오는 3월 23일(토)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자백’(연출 김철규 윤현기/극본 임희철/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에이스팩토리) 측이 21일, 법정에서 서…
▲사진제공=MBC ‘더 뱅커’‘더 뱅커’ 김상중이 소시민적 영웅이자 정의 그 자체인 노대호를 연기하며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믿고 보는 배우’ 김상중의 열연으로 완성될 대한은행의 ‘킹스맨’ 노대호의 통쾌한 금융 오피스 수사극 ‘더 뱅커’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사진제공=KBS 2TV ‘해피투게더4’‘해피투게더4’에서 피오가 배우 양세종에게 심쿵했던 사연을 밝힌다. 뜨거운 화제성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의 21일 방송은 ‘도플갱어’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희…
▲사진=‘아이템’ 방송 화면 캡처‘아이템’ 신린아가 갇혀있는 미지의 세계는 드림월드로 밝혀졌다. 이제 소원의 방에 가기 위해 12개의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낸 주지훈의 행보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지난 19일 방송된 MBC 월화미니시리즈 ‘아이템’(극…
▲사진제공=tvN‘막돼먹은 영애씨17’이 12년 내공이 녹여진 레벨이 다른 웃음으로 ‘불금’을 하드캐리하고 있다.  tvN 불금시리즈 ‘막돼먹은 영애씨17’(연출 한상재, 극본 한설희·백지현·홍보희, 제작 tvN / 이하 ‘막영애17’)측은 20일, 끈끈한 팀…
▲사진출처=아우터코리아신인배우 김영대가 헤라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 올라 모델로 변신한다. 김영대는 3월 19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19 F/W 서울패션위크에서 ‘송지오 옴므(SONGZIO HOMME)’ 컬렉션 런웨이에 오를 예…
▲사진=‘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 캡처tvN 월화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 배우 정영주가 특별출연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연출 김병수/극본 양진아/이하 ‘그녀석’)에서 배우 정영주가 부녀회장으로 …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원콘텐츠‘국민 여러분!’이 최시원과 이유영, 그리고 최시원과 김민정의 만우절 거짓말 같은 수상한 관계가 포착된 2종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4월1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극본 한정훈, 연출 김정현, …
▲사진=tvN 제공tvN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의 첫 촬영 스틸이 공개됐다. 봄 햇살을 머금은 박민영의 자체발광 비주얼이 시선을 강탈한다. 오는 4월 10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연출 홍종찬/ 극본 김혜영/ 원작 누나팬닷컴…
▲사진=‘리갈하이’ 방송 캡처‘리갈하이’에서 검사로 전향한 윤박이 보여줄 법정 승부가 기대를 높인다.  JTBC 금토드라마 ‘리갈하이’(극본 박성진, 연출 김정현, 제작 GnG프로덕션, 이매진 아시아)에서 강기석(윤박)이 B&G 로펌을 떠나 검사로 돌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태국 3인방이 점심 식사 중 때 아닌 해체 작업에 나섰다. 3월 21일(목)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태국 3인방의 감자탕 먹방기가 공개된다.&nbs…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대한외국인' 조영구 아내 신재은, 지성 미모 다 갖춘 명문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그린, 성덕이 된 한국 드라마 덕…
‘자백’ 이준호-유재명, 연기파 브로! 훈내 폭발 비하인드 공…
인투잇, tvN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3년 만에 완전체' 뉴이스트, 가장 기대되는 3월 아이돌 투…
배우 정영주,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특별출연! 빛나는 존재감…
'대한외국인' 박연수x신재은x최할리, 자녀들의 근황부터 독특한…
'진심이 닿다' 이동욱, 심장 아리게 하는 '담담' 눈빛! 진…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D-4] 특급 단체컷 공개! 유…
'자백' 이준호-유재명, 첫 회부터 팽팽 대립! ‘법정 기싸움…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