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의 매력’ 달라진 서강준의 연애를 통한 고찰. 달라진 건 성격일까? 사랑의 크기일까?

‘제3의 매력’ 달라진 서강준의 연애를 통한 고찰. 달라진 건 성격일까? 사랑의 크기일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제공=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


‘제3의 매력’ 서강준과 김윤혜의 연애는 스물일곱 이솜과의 연애와는 달랐다. 덜 뜨겁다고 더 사랑하지 않은 건 아니지만, 연애에 있어 드러나는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제3의 매력’(극본 박희권·박은영, 연출 표민수, 제작 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 준영과 영재의 연애가 너무 뜨겁고 강렬해서 불안했다면 준영과 세은의 연애는 적당히 따뜻하고 안정적이다. 지나온 세월만큼 달라져버린 준영의 성격 탓일 수도 있고, 불같은 연애를 해봤기에 이제는 안정적인 연애를 택한 것일 수도 있다.

 

스물일곱의 준영은 “두 눈 똑바로 박힌 남자면 싹 다” 영재를 좋아할 것 같아 항상 불안했다. “난 너만 있으면 되니까”라며 모든 것을 영재에게 맞추면서도 영재가 이별을 고했을 때, 준영의 첫 마디는 “영재야 내가 잘 할게”였다. 스물일곱의 준영에게 영재는 전부였다. 그래서 그 사랑에서 벗어나는 데는 “많은 시간들과 계절들과 노력들이” 필요했다. 그리고 그 시간 끝엔 계획은 없어도 목적은 뚜렷하고 전과는 달리 차분하고 보다 단단해진 준영이 있었다.

 

서른둘의 준영은 세은이 매번 도시락을 싸오자 “밖에서 사오면 되지 뭘 이렇게 맨날 싸오냐”라고 했고, 세은은 “싸주고 싶으니까”라며 사랑을 표현했다. 그런 세은에게 준영 역시 “너 이거 좋아하니까 넉넉하게 구웠어”라며 에그타르트를 건넸다. 서로를 생각하는 두 사람만의 사랑 방식이었고, 준영은 5년 전과는 다른 사랑을 하고 있었다. 더 뜨겁지 않다고 해서 덜 사랑하는 것은 아니었다.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며 사랑했다.

 

그래서일까. “오빠는 내가 왜 좋아요?”라는 세은의 질문에 준영은 “잘 맞고 그래서 너무 편하고, 그래서 좋지”라고 했다. “안 맞아서 한 사람이 노력하는 것보다 서로가 서로에게 노력한다는 게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 건데”라며. 하지만 5년 전, “우리는 서로 진짜 안 맞는 거 같은데 왜 좋은 거지?”라는 영재의 질문에, “너는 코 골고, 나는 안 골고, 그런 게 잘 맞는 거야”라던 준영의 대답과는 사뭇 달랐다. 그땐 사랑에 이유는 필요 없었다.

 

또한 준영과 세은에게서 5년 전, 준영과 영재의 모습이 떠오르기도 한다. 영재를 위해 도시락을 싸고, “너 아침에 뜨거운 커피 못 마시면 하루종일 맹하잖아”라며 보온병을 챙겨주던 준영의 모습이 묘하게 현재 세은의 모습과 겹쳐 보이기 때문. 세상에는 여러 인연이 있고, 연애에 정답은 없다. 그래서 세은을 향한 준영의 사랑이 결코 영재보다 작다고만은 할 수 없다. 하지만 묘하게 뒤바뀌어 버린 두 사람의 관계, 그리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첫사랑 영재의 등장은 이들의 인연이 어떻게 전개될지, 각자의 삶에서 어떤 선택을 내릴지,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게 한다.

 

‘제3의 매력’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



<송지혜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흉부외과' SBS 수목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이하 흉부외과)’에 신린아가 특별출연한다.   명품 아역 신린아가 오는 14일(수)과 15일(목) 방송되는 ‘흉부외과’ 마지막회에서 콕사키에 의한 급성심근염에 걸린 소아환자 윤서로 열연한다. 청각…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11월 14일(수)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서는 2018 최고의 루키로 떠오른 스트레이 키즈가 데뷔 8개월 만에 단독으로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9인 9색 다양한 매력을 가진 스트레이 키즈를 위해 단독…
▲사진제공=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제3의 매력’ 이솜이 자신만의 고유한 매력과 섬세한 감정연기로 12년에 걸친 ‘이영재’의 삶에 현실감을 입혀내 빛나는 존재감을 입증했다.  JTBC 금토드라마 ‘제3의 매력’(극본 박희권·박은영, 연출 표민수, 제작 이매진…
▲사진제공=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SKY 캐슬’ 정준호와 최원영이 극과 극 의사 캐릭터로 변신, 연기 활약을 예고했다.JTBC 새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에서 명문가 금수저 정형외과 교수 강준상…
▲사진제공=tvN‘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절벽 위 서인국의 위태로운 모습이 포착돼 궁금증을 절로 불러 일으킨다. 특히 특히 서인국이 갑작스런 상황에 놀란 듯 급변하는 눈빛 열연을 선보이고 있어 ‘일억개의 별’ 13회를 향한 본방사수 욕구를 치솟게 한다. …
▲사진제공=MBC‘나쁜형사’가 시선을 압도하는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018년 연말을 장식할 가장 강렬한 화제작이자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MBC 새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Ⅰ연출 김대진, 이동현)가 오는 12월 3일 대망의 첫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매드클라운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마미손으로 오해(?)를 받고 있는 상황에 대해 직접 얘기를 꺼낸다. 매드클라운은 자신과 마미손이 동일인물이라는 증거에 대해 일일이 언급할 예정이어서 매드클라운이 어떤 대답을 내놓을지, 두 사람 사이의 관…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오형제‘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김유정과 송재림이 해맑은 멍뭉케미로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한다.‘뷰티 인사이드’ 후속으로 오는 11월 26일 첫 방송되는 JTBC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연출 노종찬, 극본 한희정, 제작 드라마하우스, …
▲사진=‘뷰티 인사이드’ 14회 방송 캡처결국 이별을 맞이한 서현진과 이민기의 ‘맴찢’엔딩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뜨거운 호평 속 시청률 역시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13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연출 송현욱, 극본 임메아리…
▲사진제공='쇼챔피언' ‘쇼챔피언’이 트와이스를 필두로 다채로운 컴백 무대들을 준비했다.   ‘쇼챔피언’은 14일 오후 6시 MBC뮤직과 MBC에브리원 동시 생방송을 통해 트와이스, 구구단, MXM, 케이윌의 컴백 무대 등을 공개한다.   먼저 아시아…
▲사진제공=MI‘땐뽀걸즈’를 통해 드라마 첫 주연에 도전하는 배우 박세완이 “대본을 보는 순간 놓치면 후회할 것 같았다. 캐스팅된 후부터 댄스 연습실에서 살다시피 했다”며 솔직하고 똑 부러지는 소감과 열의를 전했다. 오는 12월 3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
▲사진제공='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블레어 투어가 위기에 봉착했다.  11월 15일(목)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호주 패밀리의 순탄치 않은 가족 여행기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호주 …
▲사진=KBS1 ‘이웃집 찰스’ 방송화면 캡처신인 보이그룹 제이비제이95(JBJ95) 멤버 켄타가 ‘이웃집 찰스’에서 그의 일상을 전격 공개했다.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KBS1 ‘이웃집 찰스’ 163회에서는 지난달 30일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홈(HOME)’으로 재…
▲사진제공=tvNtvN ‘톱스타 유백이’ 첫 방송을 이틀 앞두고 김지석-전소민-이상엽의 비하인드 스틸이 공개됐다. 세 사람의 빛나는 꿀케미와 친화력이 가득 담긴 비하인드 스틸만으로도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톱스타 유백이’에 본방사수 욕구가 샘솟는다. 오는…
▲사진=TV CHOSUN ‘한집 살림’ 제공 ‘한집 살림’ 태진아-강남의 초대박 집들이 선물로 ‘돈 티슈 박스’가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오는 14일(수) 방송되는 TV CHOSUN ‘한집 살림’(연출 정희섭)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태진아-강남 부자의 좌충…
▲사진제공=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염정아부터 김서형까지, 9명의 배우가 따로 또 같이 활약했던 ‘SKY 캐슬’ 포스터 촬영 비하인드 컷이 전격 공개됐다.포스터 공개 직후, 압도적인 아우라와 미스터리한 분위기에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JTBC 새 금토드라마 ‘SKY…
▲사진제공=tvN2018년 한 해, ‘김비서가 왜 이럴까’, ‘미스터 선샤인’, ‘아는 와이프’, ‘백일의 낭군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화제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잡은 tvN이 오는 12월1일 또 한 번의 차별화된 재미를 예고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사진제공=tvN‘로맨스는 별책부록’이 첫 대본 리딩부터 퍼펙트 시너지로 ‘인생 로코’의 탄생을 예고했다.   2019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는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연출 이정효, 극본 정현정, 제작 글앤그림)은 출판사를 배경으로 책을 만드는 사람들…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오형제‘일단 뜨겁게 청소하라’가 윤균상, 김유정, 송재림의 힐링 케미가 시선을 홀리는 포스터를 공개했다.‘뷰티 인사이드’ 후속으로 오는 11월 26일 첫 방송되는 JTBC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연출 노종찬, 극본 한희정, 제작 드…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아빠와 아들 단둘만의 데이트 현장…
'신의 퀴즈:리부트' 류덕환 VS 김준한 날카로운 신경전 포착…
‘나인룸’ 김희선 VS 이경영, 소송 놓고 팽팽 줄다리기! 예…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 표예진-강홍석, 젊은 매력으로…
'신의 퀴즈:리부트' 김준한X박효주X윤보라X김기두 美친 존재감…
‘한집 살림’ 태진아X강남-이천수X부모님-윤희정X김수연, 사건…
‘전지적 참견 시점’ 자연인 겸 개그맨 이승윤, 준자연인 훈남…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호주 패밀리, 진짜 한국의 가을을…
tvN '진심이 닿다' 신동욱-심형탁-이준혁, 캐스팅 확정! …
‘땐뽀걸즈’ 믿보배 김갑수가 그려나갈 편견 없는 선생님 ‘이규…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