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캐슬’ 이태란, 3년 만의 컴백! 연기 갈증+좋은 작품+제작진 믿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제공=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화려함과 수수함을 모두 지닌 연기파 배우 이태란이 3년 만에 드라마 복귀작으로 ‘SKY 캐슬’을 선택했다.


JTBC 새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에서 타인에 대한 애정과 배려가 깊은 동화작가 이수임 역을 맡은 이태란. 3년 만에 시청자들과 만나게 된 이유이자 정의롭고 어떤 측면에선 순수한 수임과 만나게 된 것에 대해 “삼박자가 잘 맞았다”고 설명했다.


“3년이라는 공백기가 있었던 만큼 정말 좋은 작품을 하고 싶었다. 그 시기에 ‘SKY 캐슬’이라는 좋은 대본과 수임이라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다가왔고, 무엇보다도 조현탁 감독님과 유현미 작가님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선택했다”는 이태란에게 ‘SKY 캐슬’은 연기에 대한 갈증 해소, 좋은 대본과 캐릭터, 그리고 제작진에 대한 믿음을 동시에 선사한 작품인 것. 특히 작품 자체에 대한 매력으로는 “단순한 재미와 흥미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분명한 메시지가 있는 드라마”라고 표현했다.


또한 “나 역시 수임처럼 소탈, 긍정, 활력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 내 모습인 것처럼 편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는 이태란. 극중 SKY 캐슬에 입성하며 공공의 적이 되지만 똑똑한 아들 덕분에 새로운 퀸으로 떠오른 후, 한서진(염정아)의 비밀까지 눈치 채게 되는 수임을 연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수임이 SKY 캐슬에 이사 오면서 그들의 터전에서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개입하기 시작한다”고 귀띔한 이태란은 “공공의 적이라는 표현처럼 수임으로 인해서 SKY 캐슬에 많은 사건들이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그 과정에서 그녀가 미워 보이지 않게, 불편해 보이지 않게 연기를 해나가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SKY 캐슬’의 다른 캐릭터와 차별화 되는 수임만의 매력에 대해 이태란은 “따뜻한 생각과 행동”이라고 답했다. “1등만을 추구하는 사회에서 수임은 ‘꼭 그것만 정답은 아니야. 다른 방법도 존재해’라고 외치는 인물 중 하나”이기 때문. 특히 명문가를 이루는 건 인성이라고 생각하는 ‘잔다르크형 엄마’로서 “무엇보다 인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교육관을 가지고 있다. 교육관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입시 경쟁 속에서도 수임과 같은 교육관을 가진 사람들 역시 틀리지 않았다고 얘기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캐릭터를 향한 그녀의 남다른 애정과 깊은 생각이 담긴 ‘SKY 캐슬’에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한편, ‘SKY 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리얼 코믹 풍자극. ‘신의 저울’, ‘각시탈’, ‘골든 크로스’ 등을 집필한 유현미 작가와 ‘대물’, ‘후아유’, ‘마녀보감’ 등을 연출한 조현탁 감독이 힘을 합쳤다. ‘제3의 매력’ 후속으로 오는 11월 23일 JTBC 첫 방송 예정.



<김미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tvN ‘위대한 쇼’ 포스터‘여의도 재입성 위한 가족 코스프레’라는 신선하고 기발한 소재로 관심을 끌어모으는 tvN ‘위대한 쇼’가 메인 포스터 2종을 첫 공개했다. 오는 8월 26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하는 tvN 새 월화드라마 ‘위대한 …
▲사진=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6회 방송 캡처‘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정경호와 박성웅이 정체 탄로 위기에 놓였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연출 민진기, 극본 노혜영 고내리, 제작 (주)이엘…
▲사진제공=JTBC2 ‘악플의 밤’ 제공JTBC2 ‘악플의 밤’에서 설리가 존박에게 ‘마이웨이’ 팁을 전수한다. 악플을 양지로 꺼내 공론화시키는 과감한 시도로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JTBC2 ‘악플의 밤’(연출 이나라)은 스타들이 자신을 따라다니는…
▲사진=Mnet '니가 알던 내가 아냐 V2'Mnet ‘니가 알던 내가 아냐 V2’ 속 정혜성의 존재감은 눈부심 그 자체였다. 정혜성은 Mnet '니가 알던 내가 아냐 V2' (연출 홍지현)에서 보여준 맹활약으로 보는 재미를 한껏 배가 시켜주었다. 정혜성은 패…
▲사진제공=삼화네트웍스“과거를 돌아보지도, 미래를 걱정하지도 말고, 라면이 먹고 싶은 당장의 위기에 집중하자.” ‘멜로가 체질’이 이병헌 감독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30대 청춘일기를 쓰고 있다. 다 자란 것 같지만, 아직도 성장중인 30대들의 솔직한 감정들을 여과 없…
▲사진제공=MBC ‘전지적 참견 시점’‘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 양세형, 유병재, 김동현이 무더위를 한 방에 날릴 오싹한 공포 체험에 나선다. 네 남자는 보기만 해도 소름이 돋는 스산한 분위기의 폐병원에서 영화 ‘곤지암’을 방불케 하는 공포를 겪을 것으로 전해져 관…
▲사진제공=‘놀면 뭐하니?’‘놀면 뭐하니?-유플래쉬’ 유희열과 이적이 ‘48세 음악 신동’ 유재석을 위해 뭉쳤다. 유재석과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 유희열, 이적의 삼자대면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모은다. 이들이 모인 이유는 ‘놀면 뭐하니?’의 새 프로젝트인 최초 다단계 음…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도시경찰:KCSI>이태환이 MBC에브리원 ‘도시경찰:KCSI'에서 질문 폭격기로 활약한다.   오는 19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도시경찰:KCSI'에서는 서울지방경찰청 KCSI 요원 3일차를 맞이한 …
▲사진=OCN ‘미스터 기간제’ 방송화면 캡쳐‘미스터 기간제’ 유범진(이준영 분)이 안병호(병헌 분)의 조종자라는 것이 밝혀져 충격 반전을 선사했다. 자신의 뜻대로 아이들을 조종하는 듯한 유범진의 모습이 섬뜩함을 자아내는 동시에 그가 왜 이런 일을 벌이는지 시청자들의 …
▲사진제공=KBS 2TV ‘배틀트립’강렬한 무더위를 타파하기 위해 ‘배틀트립’에 개그맨 유민상-서태훈-이세진이 떴다. 2019년 여름을 가장 핫하게 보낼 수 있는 핵인싸 여행으로 시원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7일(토) 방송 예정인 KBS 2TV 원조…
▲사진=김종학프로덕션가수 노라조가 ‘황금정원’에 특별 출연한다. 전국노래자랑 참가자 ‘안노라조’로 변신, 안방극장에 역대급 웃음 폭탄을 투척할 예정이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경신하며 주말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MBC 주말특별기획 ‘황금정원’(극본 박…
▲사진제공=MBN ‘연애 못하는 남자들’​​이 시대 연애를 쉬고 있는 모든 남자들의 무한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MBN 新 예능 ‘연애 못하는 남자들’이 드디어 첫 소개팅을 갖는다. 연애휴업자들을 구원할 미모의 핼퍼 여신과의 첫만남이 이들에게 연애 꽃길을 열어줄지 기대를…
▲사진제공=프로덕션 H, 에프앤 엔터테인먼트‘저스티스’ 최진혁-나나와 손현주-박성훈이 선과 악의 경계에서 첨예한 갈등을 시작한다.KBS 2TV 수목드라마 ‘저스티스’(극본 정찬미, 연출 조웅, 황승기, 제작 프로덕션 H, 에프앤 엔터테인먼트) 송우용(손현주)의 진실을 …
▲사진제공=tvN‘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1등급 영혼 이설이 아주 특별한 무대를 펼친다.  tvN 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연출 민진기, 극본 노혜영 고내리, 제작 (주)이엘스토리/ 이하 ‘악마가(歌)’) 측은 6회 방송을 앞둔 15일…
▲사진=OCN '미스터 기간제'‘미스터 기간제’ 금새록이 진정성 있는 연기로 안방극장을 물들이고 있다.  OCN 수목 오리지널 ‘미스터 기간제’(연출 성용일/ 극본 장홍철/ 제작 제이에스픽쳐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금새록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어른들 가…
▲사진제공=팬엔터테인먼트201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동백꽃 필 무렵’이 대본연습 현장을 전격 공개했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이민정이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에서 미용 봉사를 하던 중 위기를 맞는다.   오는 15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세빌리아의 이발사’에서는 미용실, 이발소팀의 오후 영업 …
▲사진제공=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의 스윙스와 딘딘이 드디어 전문 분야 콘텐츠를 선보인다. 그들은 '영혼의 치료제는 음악'이라며 시작부터 진지하게 시작해 노잼 불안감을 선사했는데, 스윙스가 작사, 작곡, 고민 상담을 한 번에 하는 …
▲사진제공=초록뱀미디어 '신입사관 구해령' 이지훈이 사직서를 제출한다. 신세경과 박기웅의 만류를 뿌리치며 기어코 사직서를 내는 그의 표정에는 결연한 의지가 가득해 시선을 모으는 가운데 그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MBC 수목 드라마 '신…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남경읍, tvN 새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출연 확정!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김소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채식주의자 케이틀린♡글루텐프리 매…
‘멜로가 체질’ 천우희X안재홍, 본 적 없는 돌아이 멜로에 시…
‘WATCHER(왓쳐)’ 뜨겁게 울리고 냉철하게 진실 쫓는 서…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오늘 고양서 ‘1…
‘저스티스’ 반격 시작하는 최진혁X나나 vs. 실체 드러낸 손…
이진혁,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데이즈드> 9월호를 장식
‘라디오스타’ 노브레인 이성우, 파격 퍼포먼스 탓 생명의 위협…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이한위-허성태-최대철-최성원, 캐스팅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