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탐정' 귀환한 최다니엘, 귀신이었다! '소름+멘붕' 반전 엔딩!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KBS2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캡쳐


‘오늘의 탐정’이 역대급 엔딩으로 시청자들을 소름과 충격의 도가니에 빠트렸다. 돌아온 최다니엘이 죽은 ‘귀신’이라는 것이 엔딩에서 밝혀지며 시청자들을 들썩이게 한 것.

 

지난 6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연출 이재훈/제작 비욘드제이) 3,4회에서는 아동 실종 사건 수사 중 사라졌던 탐정 이다일(최다니엘 분)이 정여울(박은빈 분)을 찾아온 후 ‘빨간 옷의 여인’(이지아 분)에 대해 조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정여울은 아동 실종 사건 조사 중 사라진 이다일을 백방으로 찾아 헤맸다. 이다일이 동생 정이랑(채지안 분)을 죽게 한 범인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실종됐던 아이를 찾아간 정여울은 ‘빨간 옷의 여자’ 그림에 흥분해 그 여자를 봤는지 물었지만 어떠한 답도 얻을 수 없었다.

 

그날 밤, 정여울은 누군가 자신을 쫓아 오는 느낌에 긴장했다. 정여울이 집에 도착해 문을 여는 순간, 어둠 속에서 등장한 손이 정여울의 어깨를 잡아 심장을 철렁하게 했다. 어둠 속에서 등장한 사람은 그토록 찾아헤맨 이다일 이었다. 이다일은 정여울에게 ‘빨간 옷의 여자’에 대해 물었고, 정여울은 동생 정이랑이 죽던 날에 대해 고백했다.

 

정이랑은 레스토랑 근무 중 나이프로 자신의 목을 그었고, 정여울은 피투성이가 된 동생을 보고 오열했다. 동생이 죽기 직전 두 사람 앞에 빨간 옷의 여자가 모습을 드러냈다. 빨간 옷의 여자는 정여울을 향해 천진하게 웃으며 무엇이라 속삭였고, 이를 본 정이랑은 수화로 “언니 도망쳐 저 여자 보지마 아무 말도 듣지마”라고 당부했다. 이에 정여울은 동생의 죽음과 빨간 옷의 여자가 관련있다고 생각했지만, 현장 CCTV에 빨간 옷의 여자가 찍히지 않아 아무도 그 말을 믿어 주지 않았다. 이야기를 들은 이다일은 “일단 그 여자가 네 동생에게 무슨 짓을 한 건지, 네 동생이 무슨 선택을 했는지 그것부터 알아보자”며 정이랑 사망 사건 조사에 착수했다. 이다일은 죽은 정이랑의 휴대폰으로 정이랑 사건 현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에게 “나한테 왜 그랬어요?”라고 보내도록 지시했다.

 

같은 시간 문자를 받은 사람 중 두 사람이 죄책감을 느꼈다. 정이랑과 같이 일하던 레스토랑 아르바이트생과 매니저였다. 특히 매니저는 운전 중 아들이 갑자기 천진한 목소리로 “아빠 그 누나 왜 죽였어? 아빠네 가게 그 예쁜 누나 아빠가 죽인거잖아”라고 말하자 공포에 휩싸여 자동차 사고를 냈다. 그런가 하면, 아르바이생은 정여울과 만나 자신이 정이랑과 매니저의 사이가 수상하다고 주변에 험담을 했다고 밝히며 “그냥 뒷담화 좀 한거 뿐이에요 나 때문에 죽은 거 아니잖아 아닐거야”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에 정여울은 “너 때문에 죽은 거 맞아 평생 그렇게 생각하고 살아”라고 분노를 터트렸다.

 

동생이 이토록 힘든 상황을 견디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된 정여울은 이다일 앞에서 무너졌다. 이다일은 “난 이제 매니저에게 가볼 거야 너 네 동생 죽인 범인 직접 잡고 싶다고 했지 아직도 그런 마음이면 여기서 시간 낭비하지말고 내 뒤 바짝 쫓아와”라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여울을 위로했고, 그를 다시 일으켜세웠다. 이에 정여울은 마음을 다잡고 이다일을 이끌고 매니저를 찾아 나섰다. 그러던 중 매니저의 사고 소식을 들은 두 사람은 매니저의 블랙 박스에 빨간 옷의 여자가 찍혔음을 확인했다. 병원으로 달려간 이다일과 정여울은 혼비백산해 뛰어가는 매니저를 따라 정이랑이 사망한 레스토랑으로 갔고, 매니저가 투신하려는 것을 목격했다.

 

이에 이다일은 매니저를 향해 손을 뻗었다. 하지만 이다일의 손은 매니저의 몸을 그대로 통과해 안방극장을 발칵 뒤집었다. 온 힘을 다해 매니저의 투신을 막은 정여울은 “이다일씨는 저 사람 못잡잖아요 죽었으니까”라고 말해 시청자들을 소름 돋게 만들었다. 이다일이 귀신이라는 것이 정여울에 의해 밝혀지며 이다일의 모습이 화면에서 사라져 충격적이고 소름 돋는 반전을 선사했다.

 

머리를 둔기에 강타당하고 생매장 위기를 살아 돌아온 줄 알았던 이다일이 알고보니 귀신이었다는 점은 시청자들의 허를 찌르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무엇보다 방송 초반에 주인공이 죽어 귀신이 된다는 설정이 보는 이들을 화들짝 놀라게 하며 반향을 일으켰다.

 

이에 ‘오늘의 탐정’ 방송 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남주가 첫 방에 죽고 다음회에 귀신행..이거 신박하네”, “오늘 대박 소름 처음봤는데 너무재밌음 최다니엘이 귀신이라니!”, “와 진짜 반전 대박.. 애들 구하고 죽은건지 아니면 원래 죽은사람이었던건지 너무 궁금해요”, “한시간 순삭인데 엔딩까지 충격 와 반전”, “최다니엘 박은빈 러브라인 미는 사람인데 오늘로 사약길 확정이네요.. 귀신과 인간이라니 슬프다”, “소름..그게 다 복선이었다니..작가님 대박”, “최다니엘 귀신 확인하고 다시 복습했는데 그제야 이해되는 표정들이 있어요 이 드라마 미쳤어요 복습하는 재미까지 알려주다니”, “이렇게 귀밍아웃하면 저 잠은 어떻게 자라고! 소름 돋아서 추워요”, “귀니엘 등판이군요! 그럼 다음주부터 귀신 탐정이랑 인간 조수의 공조 타임 시작인가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늘의 탐정’은 귀신 잡는 만렙 탐정 이다일과 열혈 탐정 조수 정여울이 의문의 여인 선우혜와 마주치며 기괴한 사건 속으로 빠져드는 神본격호러스릴러로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허윤희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TV연예 목록

▲사진제공=MBC‘나쁜형사’가 60분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신하균의 미친 활약으로 안방극장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 Ⅰ연출 김대진, 이동현)에서 신하균이 믿보 배우의 저력을 또 한번 드…
▲사진제공='쇼챔피언' ‘쇼챔피언’이 새로운 모습으로 컴백한 가수들의 무대를 선보인다.   ‘쇼챔피언’은 16일 오후 6시 MBC뮤직과 MBC에브리원 동시 생방송을 통해 BTOB 이민혁의 솔로 핫 데뷔 무대와 신비로운 마법소녀 우주소녀 등을 비롯해 풍성한 무대…
▲사진제공=tvN‘사랑의 큐피트’ 허정민의 ‘비타민 폭발’ 현장 비하인드컷이 공개돼 시선을 강탈한다. tvN ‘톱스타 유백이’(극본 이소정·이시은/연출 유학찬/제작 tvN)가 김지석(유백 역)-전소민(오강순 역)의 로맨틱한 순백 로맨스로 매주 불금 시청자들의 …
▲사진제공=KBS 2TV ‘해피투게더4’‘해피투게더4’에 첫 출연한 유호정이 남편 이재룡과의 실상을 여과없이 공개한다. 목요일 밤을 웃음으로 가득 채우는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의 오는 17일 방송은 ‘그대 이름은 장미’ 특집으로 꾸며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청자들이 선택한 핀란드 3인방의 첫 식사 메뉴는 한정식이었다.  1월 17일(목)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핀란드 친구들의 한정식 먹방기가 공개된다…
▲사진제공=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SKY 캐슬’이 웃음과 풍자를 모두 잡으며, 블랙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지난주,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총 20부작)에는 김혜나(김보라)의 죽…
▲사진=‘리갈하이’ 티저 영상 캡처‘리갈하이’가 안방극장 웃음 공략에 나선 진구의 2차 티저 영상(https://tv.naver.com/v/5057900)을 전격 공개했다. 진구의 유쾌한 ‘괴태’적 매력이 시선을 강탈한다.   JTBC 새 금토드라마 ‘리갈하이…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육중완 밴드’로 돌아온 미스터 식스 육중완이 ‘라디오스타’로 첫 토크쇼 포문을 연다. 그는 8년을 함께한 밴드 장미여관의 해체 심경을 솔직하게 고백해 MC 김국진을 놀라게 만들었다고 전해져 어떤 얘기를 꺼낼지 관심을 집중시킨다. …
▲사진=tvN ‘남자친구’ 제공‘남자친구’ 박보검이 송혜교에게 스윗한 부케 고백을 전하는 모습이 공개돼 이목이 집중된다. 섬세한 나노 연출과 눈빛까지 설레는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저격하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극본 유영아/연출 박신우/제…
▲사진출처=가족이엔티배우 재희가 대본 인증샷과 함께 MBC 새 일일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극본 최연걸, 연출 최은경/김용민)의 본방사수를 독려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재희는 잘생긴 남자배우들만 한다는 쉼표머리와 간지나는 정장 핏으로 완성된 완벽한 비주얼로…
▲사진제공=MBC배우 주지훈이 4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아이템’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오는 2월 11일(월)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월화미니시리즈 ‘아이템’(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욱)에서 검찰 조직의 명령을 거부하고 내부 비리를 고발한 일명 꼴통 검사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배우 이장우가 자신의 과거사에 대해 입을 열었다.   2019년 1월 15일(화) 방송되는 ‘비디오스타’ <과거, 까먹지 마세요~ 비스에 양보하세요!> 편에는 이장우, 안세하, 임주은, 임강성이 출연한다. 이날…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2019년 신 예능 대세로 급부상한 블락비 피오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소속사에서 독립한 멤버 지코를 저격했다는 일부 의견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한다. 이와 함께 그는 블락비의 향후 활동 방향을 ‘라디오스타’에서 전격 공개할 예정이어서 …
▲사진제공=tvN2019년 tvN 첫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 이동욱-유인나의 달콤살벌한 첫 만남이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2019년 tvN 첫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극본 이명숙, 최보림/ 연출 박준화/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는 어느 날, 드라마처럼…
▲사진제공=초록뱀미디어‘왜그래 풍상씨’ 오지호가 한 겨울에 한강 물로 거침없이 입수했다. 이어 허우적거리며 SOS를 청하는 오지호와 그를 보고 말문이 막힌 유준상의 모습이 공개돼 보는 이들을 포복절도하게 한다. KBS 2TV 수목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극본…
▲사진제공=초록뱀미디어‘왜그래 풍상씨’ 이시영과 전혜빈의 살벌한 기 싸움 현장이 포착됐다. 두 사람은 한 치 물러섬 없이 서로를 노려보고 있어 일촉즉발 긴장감을 폭발시킨다. 쌍둥이 자매가 맞는지 의심될 정도로 팽팽하게 대치하고 있는 두 사람의 모습에 관심을 집중시킨다.…
▲사진제공=호박덩쿨배우 이기우의 테니스 삼매경 현장이 포착됐다.이기우 소속사 아우터코리아는 15일 SBS 주말드라마 ‘운명과 분노’에서 배신으로 얼룩진 사랑 때문에 충격 받고 분노하게 되는 인물인 ‘진태오’ 역으로 열연중인 이기우의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공…
▲사진=지붕 위의 막걸리 방송 캡쳐1월 15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채널A의 국내 최초 막걸리 버라이어티 ‘지붕 위의 막걸리’ 11화에서는지막리 멤버들 간의 불꽃 튀는 막걸리 제조 대첩이 벌어진다. 매회 다 함께 막걸리를 제조하며 우애를 쌓아온 멤버들이 처음으로…
▲사진제공=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핀란드에도 추운 겨울이 찾아왔다.  1월 17일(목) 방송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핀란드 3인방의 아주 특별한 겨울나기가 공개된다.  이날 방…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웨덴 친구들의 한국 신세계 문화…
‘남자친구’ 장승조, 송혜교-박보검 사이 본격 위협 시작! 1…
‘황후의 품격’ “늦게 와서 미안해” 최진혁, 시청자 울린 역…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먹神의 귀환?! 핀란드 3인방의 …
'해투4' 송은이, “쌍꺼풀 수술, 최강희가 병간호” 눈물 뚝…
‘SKY 캐슬’ 김보라 죽음의 중심에 선 김서형, 진범은 누구…
‘대한외국인’ 시청률 2%대 돌파! MBC에브리원의 효자 프로…
tvN 새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 이동욱-유인나, '냉랭v…
'나쁜형사' 신하균, 이재윤 체포 성공! 60분 내내 美친 활…
'해투4' 안영미, “선 임신, 후 결혼 원해” ‘19금 장인…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