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제7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시작


21-05-12 15:17





▲사진=문피아에서 제7회 웹소설 공모대전을 개최한다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5월 12일 ‘제7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공모전은 5월 12일부터 6월 20일까지 40일간 진행된다.


문피아와 한국대중문학작가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은 웹소설 업계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지닌 공모전으로 총상금 3억6000만원의 규모를 자랑한다. 기성작가는 물론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올해도 역대급 참여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9금 작품을 제외한 모든 장르의 웹소설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피아 사이트에서 1회당 3000자 이상, 최소 30회, 15만 자 이상을 연재하면 된다.


상금 1억2000만원의 대상을 포함해 총 여섯 부문으로 구성된 당선작 발표는 독자 심사 및 내부 심사위원단의 평가로 이뤄지는 예심을 거쳐 전문 심사위원단의 본심을 통해 선정되며, 7월 22일 문피아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이 열리는 40일 동안 미션에 참여하면서 포인트를 모으는 ‘미션정복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문피아 회원 모두가 총 5개의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에 참여할 때마다 포인트가 지급된다. 누적된 포인트가 특정 구간을 달성할 때마다 업그레이드된 선물골드와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쏟아지는 무료 연재 작품을 보는 재미에 포인트를 모으는 재미까지 더해 공모전의 즐거움이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제7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의 자세한 사항은 문피아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8월 이후 진행될 예정이다.



<박미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사회/패션 목록

밀알복지재단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을 돕는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 캠페인을 전개한다.보건복지부가 2020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장애인 5명 중 1명은 경제적인 이유로 원하는 때에 병원에 가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적기에 치료받을 기회를 쉽…
▲류다인 인스타그램‘피라미드 게임’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준 배우 류다은의 인스타그램 속 패셔너블한 모습이 화제다.류다인은 12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류다인은 이탈리아 파도바 태생의 액티브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드로겐(HY…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이 자립준비 여성 청년들의 사회 및 경제적 자립을 촉진하기 위해 지원금과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는 ‘We are Future Makers’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
▲사진=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김민석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상근부회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은 11일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이하 KAIA)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운영법인 푸른나무재단)는 청소년 서체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청소년디자인제작전문그룹’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청소년디자인제작전문그룹’은 공공 디자인물 완성을 통해 청소년 미디어 제작자를 양성하는 프로젝트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서체는…
▲사진=왼쪽부터 김진명 시립목동청소년센터장, 정상영 시립화곡청소년센터장, 유재영 시립성동청소년센터장, 조미란 시립문래청소년센터장, 박보현 시립광진청소년센터장, 최종태 시립서울유스호스텔 원장, 강정숙 시립구로청소년센터장, 권준근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장서울유스호스텔(원장 최…
▲사진=동료지원가 양성과정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가 오는 4월 15일(월)부터 4월 26일(금)까지 2주간 ‘2024년 동료지원가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동료지원가’란 정신질환으로부터 회복 중인 당사자가 자신의 회복 경험과 관련 지식을 바…
▲사진=강주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왼쪽)과 이한성 서구종합사회복지관장(오른쪽) 배분금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출처=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 이하 대구 사랑의열매)는 ‘2024년 사랑의집고치기 지원사업’의 시작의 일환으로…
▲자료 제공=디올(DIOR)4월 14일 오후, 디올 앰버서더이자 뉴진스(NewJeans) 멤버 해린이 디올 2024 가을 여성 컬렉션 쇼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뉴욕으로 출국했다.이날 해린은 도도하고 우아한 분위기와 인형 같은 비주얼로 공항에 나타나 시선…
코카-콜라사의 이온 함유 수분보충음료 ‘토레타!’가 브랜드 모델인 에스파 윈터가 직접 부른 ‘토레타!송’이 더해진 생기발랄한 매력의 새 TV 광고를 공개했다.이번 광고는 ‘가벼운 일상, 이온보충 토레타!’라는 콘셉트로 윈터의 다양한 일상 속에서 ‘토레타!’로 이온과 수…
서경대학교 교수학습원(원장 정수정 교수)은 2024학년도 서경 교수혁신 앰배서더(S-Teaching Ambassador)로,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최창열 교수(인문/사회계열), 소프트웨어학과 이지영 교수(이공계열), 공연예술학부 이종석 교수(예술계열), 인성교양대학 이순…
젝스키스 출신 가수 강성훈이 마약 퇴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열심을 다하고 있다.강성훈은 지난해말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이하 ‘한.마.총’) 홍보대사로 임명된데 이어 최근에는 충청북도마약퇴치운동본부(이하 ‘충북마퇴본부’’)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강성훈은 지난 7일 충북…
배우 고현정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공항패션을 선보였다.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도쿄로 출국했다. 출국 전, 고현정은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청초한 미모로 등장하며 변함없는 비주얼을…
▲사진=초록우산 충남지역본부,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가족여행 지원사업 “여행을 선물해 DREAM” 캠페인 전개 / 김우현 초록우산 충남지역본부장  (출처:초록우산 충남지역본부)초록우산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우현)는 어린이날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보호대상…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2024년 ‘화성시 예술단’을 이끌어갈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화성시 예술단’은 지역 내 문화 균등 발전과 지역민의 고품격 문화향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새롭게 명칭을 변경한 ‘화성시 예술단’은…
▲사진=캔버스나인 홈페이지 (https://www.canvas9.net) 캡쳐한 쇼핑몰 모대표님은 캔버스나인에서 제공하는 제품촬영 및 상세페이지제작을 통해, 빠른 속도로 브랜드 성장을 했다고 한다.캔버스나인 대표 허다빈은, 제품, 음식등 다양한 상품을 가지고 운영하는…
▲사진=전달판 중앙부터 왼쪽으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및 전 직원들이 저출생 극복 성금 모금에 동참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출처=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북 사랑의열매 (회장 전우헌)는 지난 3일오전  전 임직원이&…
▲사진설명=나주시 그린로에 위치한 전남글로벌게임센터 외관(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도내 게임 개발·제작 기업을 대상으로 ‘전남글로벌게임센터 마케팅(일반지원)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본 사업은 홍보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한 목표시장 …
▲사진출처=굿피플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함께 경북 안동과 경남 하동에 6천평 규모의 밀원수 숲을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2022년 전국적으로 꿀벌 개체수가 급감하는 벌집 군집붕괴현상(CCD)이 발생했다. 농림축산식품…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공익활동의 자생력을 확보하기 위해 ‘집중실험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집중실험실은 ‘비영리 크라우드펀딩 활용법’과 ‘잠재후원자 육성 모금’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4월 21일(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는 주제별로 각각…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가 사단법인 행복한동행과 함께 이동보조기기 수리사례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올해 4회차를 맞이하는 이동 보조기기 수리사례 공모전은 이동 보조기기 수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수한 수리사례를 발굴하여 보조기기 수리 종사자…
▲사진=우유팩홀더+미니팩홀더+치즈컷팅기로 구성된 패키지 스페셜 기프트. 출처: SK핀크스제주 디아넥스는  유아용품  브랜드 ‘아가드’와  콜라보해  ‘아가드림’ 패키지를 신규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콜라보&…
▲사진=2024년 청년모임지원사업 「유유상종」 포스터 / 출처=유유기지 부평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청년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2024년 청년모임지원사업 '유유상종'에 참여할 모임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피기버는 사무실에서 인플루언서 지엠마와 ' 취약계층 생리대 물품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사단법인 해피기버(이하 해피기버)는 지난 2일 동작구청, 마을발전소 사회적협동조합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동작구 구청장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에는…
▲사진=가수 정동원(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정동원이 3월 선한스타 상금 154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긴급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금일(03일) 밝혔다.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
B2B 화장품 연구소 '스킨스탠다드'(대표 조영욱)는 신규 D2C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스탠다드(SkinStandard)’를 공식 런칭 했다고 오늘(3일) 밝혔다.'스킨스탠다드'는 2013년 창업한 B2B 기반 뷰티 연구소로 '탬버린즈'의 아이아이컴바인드, '디어클레어…
▲사진=초록우산 포항후원회와 제주후원회 공동 주거 환경 사업 전달식 사진(왼쪽부터 변정근 제주지역본부장, 황금신 제주후원회장, 정창섭 포항후원회장, 박정숙 경북지역본부장)  출처: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초록우산 포항후원회(회장 정창섭)와 제주후원회(회장 황금신)…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야한 사진관’ 주원, 극 이끌어가는 ‘중심축’... ‘견고한…
젝스키스 출신 가수 강성훈, 충북마약퇴치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MBC '나 혼자 산다' 이주승, "차기작 두 편이 엎어졌어요…
‘쇼챔피언’ 드리핀&키스오브라이프 컴백...‘쇼챔 에세이’ 피…
고현정 공항패션, 분위기가 다한 럭셔리한 공항패션.. 보석보다…
채널S ‘다시갈지도’ 이주승, “이석훈 사람은 바른데 재미는 …
MBC 수사반장 1958 '전설의 시작' 1회 예고편 공개!…
KBS2 '사당귀' 박명수가 쏘아 올린 개콘 챌린지! 이러다 …
배우 양재현, MBC 새 금토드라마 '우리, 집' 김희선 집안…
채널S ‘다시갈지도’ 김신영, "이주승 내 남동생이었으면 쥐어…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6 15F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다빈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