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숲과나눔, ‘크리스 조던: 아름다움 너머’ 부산전 개최


19-05-23 17:18


▲사진=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 부산전 포스터


플라스틱 쓰레기로 가득 찬 알바트로스 사진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작가 크리스 조던의 작품이 부산을 찾는다.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이 주최하고 플랫폼C가 주관하는 이번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 부산전이 F1963(구 고려제강 수영공장)에서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된다.


크리스 조던은 환경예술사진 분야에서 독보적 위상을 가진 작가로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100회 이상의 전시와 강연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진정성 있는 예술가의 시선으로 담아낸 그의 작품은 현 인류가 안고 있는 문제들을 극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삶을 다시 돌아보게 한다.


지난 2월부터 서울 성곡미술관에서 열린 서울전은 73일간 총 13,500여 명이 방문하고 100여건 이상 언론에 보도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타 전시와 달리 정부 기관, 기업의 단체관람도 많았으며, 깊은 성찰과 다짐을 담은 관람객들의 자발적 후기로 더욱 뜻깊었다는 평가다.


서울전에 이어 부산전에서도 전 세계의 공통 과제라 할 수 있는 플라스틱 등 환경문제와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사진, 영상 및 설치 작품 총 65점과 함께 작가의 대표작인 다큐멘터리 <알바트로스Albatross>가 특별 상영된다. 특히, 부산전에서는 작가가 2018년 촬영한 신작 두 점이 최초로 공개된다. 낮과 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부산을 담은 이 작품은 현존하는 카메라의 성능을 최고조로 구현해낸 것으로 많은 전문가와 관객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부산전부터 뮤지션 루시드폴이 전시작품 해설을 맡는다. 서울전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던 그는 많은 사람이 이 전시를 보기 바라는 마음에 자발적으로 오디오가이드 제작에 참여했다며 동기를 밝혔다.


환경 다큐멘터리 상영과 GV, 큐레이터 토크 등 연계 이벤트도 풍성하게 열린다. 6월 8일 세계해양의날에는 주한유럽연합 대사, 루마니아 대사, 오스트리아 대사 등과 함께하는 플라스틱제로 토크쇼가 펼쳐진다. 파타고니아코리아의 후원으로 부산전을 관람한 후 후기를 남긴 관객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유기농 순면 에코백과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 밖에도 주제에 적극 공감한 환경부, 부산시, 부산문화재단, 고려제강, 한국남부발전,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토파비즈, 인디고서원 등 각계에서도 후원과 지지, 동참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을 알린 크리스 조던의 전시가 해양도시 부산에서 열려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된다는 점이 큰 의미가 있다”며 “늘 우리 곁을 묵묵히 지키는 바다가 겪고 있는 아픔에 공감하고 변화로 나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람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재)숲과나눔 홈페이지(www.koreashe.org) 또는 F1963 홈페이지(www.f1963.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는 2019년 말까지 순천, 제주까지 순회전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주최사인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인 문제 해결과 대안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2018년 7월 창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아이디어 지원사업, 인재 육성사업을 비롯해 시민 인식 향상을 위한 교육·홍보·문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사회/패션 목록

▲사진제공=펜디(FENDI)태양이 전역 후 첫 행보로 <에스콰이어> 2020년 2월호 표지 모델로 펜디(FENDI) 룩을 입고 등장했다. ​태양은 펜디의 2020 봄/여름 남성 컬렉션의 주요 테마 중 하나인 자연을 모티브로한 화보 현장에서, 입대로 인한 지난…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5일(수) 인탑스, 한국방송공사(KBS) 라디오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후원금 1억 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인탑스는 2017년부터 매년 후원금을 전달하여 올해로 …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지난달 24일과 27일, 필리핀 빈곤지역에 태양광랜턴 500개를 전달했다. 2016년 조사에 따르면 필리핀의 가계 전력 보급률은 90.65%로, 권역 내 국가 중 높은 편에 속하나 여전히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일부 지…
▲사진제공=부천소방서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지난 8일 대장동 화재취약 노후주택에 대하여 마을주민에게 주택화재예방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100% 보급 했다고 9일 밝혔다. ​화재취약 노후주택 안전복지 서비스는 지난 4일 대장동에서 발생한 주택화재에서…
▲사진출처=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ell.smartstore.naver.com)- 스마트스토어 가입은 어떻게?- 초보셀러를 위한 매출올리기- 상품등록시 키워드 세팅지원-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제작 및 상품등록까지요즘 소상공인분들이 오프라인에서 많은 매장들…
▲사진=최강창민그룹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SM엔터테인먼트)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국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돕기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최강창민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국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돕기 …
▲사진제공=이스타항공이스타항공이 정비본부 현장을 찾아 혹한기 야외 근무자를 위해 준비한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20일 오후 이스타항공 산업안전보건파트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김포공항 내에 위치한 정비본부를 찾아 겨울철 야외 근로자를 위한 방한물품을 전달했다. 특별…
▲사진제공=데이즈드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데이즈드>가 2020년 1월호를 통해 뮤지션 효린의 반려묘에 대한 애정을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xhyolynx’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신곡을 준비중인 뮤지션 효린은 평소 동물 보호…
▲사진제공=부천소방서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지난 19일 오전 07시 11분경 원종동 빌라에서 발생한 화재를 주택용 소방시설로 초기진화에 성공하며 피해를 최소화 했다고 밝혔다. 큰 화재로 번질 수 있었지만 거주자인 김모씨는 신속히 119에 신고한 후주택 내 …
▲사진제공=패션 매거진 데이즈드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매달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데이즈드>가 배우 이민호와 함께 2020년대의 시작을 알렸다.<데이즈드> 1월호 커버 스토리는 2년의 공백기를 지나 더욱 성숙하고 단단해진 매력으로 돌아…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뮤지컬 배우 함연지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16일(월)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생필품과 방한용품을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 한 상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따뜻한 나눔 한 상자’는 겨울나기를 홀로 준비해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주거환경 개선…
▲사진제공=이스타항공이스타항공 임직원 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지역 아동들을 초청하여 영화관 나들이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이 10일 오후 영등포 지역아동센터 및 지온보육원 아동 100여명을 초청하여 CGV영등포 이스타항공관에서 ‘겨울왕국2’ 영화 관람을 진행했다.&…
▲사진제공=강다니엘갤러리강다니엘의 팬클럽 ‘강다니엘갤러리’가 12월 10일 강다니엘의 생일을 맞아 밀알복지재단에 5096만 1200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위기가정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
▲사진제공=부천소방서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지난 6일 오후 14시 41분께 역곡동 주택에서 거주자의 수동식 소화기를 사용한 초기 진화로 대형 화재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고 10일 밝혔다. 부천소방서에 따르면 거주자 A씨는 아파트 안방에서 쉬고 있던 중 주방 …
▲사진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MCN 업계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의 CCO(최고콘텐츠책임자)이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도티(본명 나희선)가 지난 6일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특별 산타로 경기도…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윤상현-메이비 부부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바라보다·이어지다·함께하다’ 국내 장애아동 결연 캠페인에 참여한다. ‘바라보다·이어지다·함께하다’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반드시 받아야 하는 치료마저 중단될 위기에 처한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들과 결연후원을 맺…
▲사진출처=위러쉬 무료홈페이지제작 업체인 위러쉬에서 자영업자분들이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고 너무 어려워서 접근조차 못하는 자영업자들에게 큰힘이되어 주고 있다고 한다.위러쉬 업체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운 속에서 많은 업체들이 마케팅이 쉽지 않아 수많은 업체들이 폐…
▲사진제공=부천소방서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지난달 29일 구조대 훈련탑에서 소방전술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소방전술 최우수팀을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경연대회는 2019년 하반기 전술평가에 참가한 30개 팀 중 상위 3개 팀이 왕중왕을 가리는 대회이며‘…
▲사진=희귀암 횡문근육종으로 투병중인 재헌이, EBS <나눔 0700> 내레이션 녹음 중인 배우 강신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희귀난치병 환우 지원에 나선다. 오는 30일 오후 1시 30분에 방영되는 EBS <나눔 0700>에서는…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라디오스타’ 정준호, 정치 입문설(?) 솔직 해명!
'나는 트로트 가수다' 실력파 가수 7인 조항조→박서진 무대부…
배우 이상윤, <집사부일체>부터 <핸섬타이거즈>까지 끊임없는 …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에이핑크-AOA부터…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해인, '솔로 굴욕'도 '추억'되는 …
'머니게임' 이성민, ‘고수父’ 살인범 전락? 은밀 도주+초조…
'비디오스타' 이승연! ‘스튜디어스 잘려서 먹고 살려고...’…
'블랙독' 생활기록부 ‘헬게이트’ 오픈! 서현진, 치열한 신경…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20년 전의 끔찍했던 연쇄 살인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이태원 한복판에서 아제르바이잔을 …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D-50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