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칼리버'에서 저력 완벽 입증! '카박사' 카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뮤지컬배우 카이


뮤지컬배우 카이가 '엑스칼리버'를 통해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완벽 입증했다.


EMK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제작 EMK뮤지컬컴퍼니)에서 주인공 ‘아더’ 역을 맡은 뮤지컬배우 카이. 서울대에서 성악과 전공으로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하며 뮤지컬계 엘리트, 엄친아라는 별명에 이어 '카박사'라는 애칭을 얻었다. 지난 3일 방송된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뮤지컬 특집에서도 뮤지컬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선보인 바 있는 카이는 '엑스칼리버'에서 똑똑한 배우의 매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평범한 사람에서 제왕으로 거듭나는 아더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워크샵부터 참여해온 작품에 대한 무한한 애정, 그리고 세계 초연 작품의 디테일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노력이 더해져 믿고 보는 배우 카이와 믿고 즐기는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탄생했다.


먼저, 극 중 아더는 불 같은 성격을 지녔지만 불의를 참지 못하는, 평범하지만 뜨거운 청년이다. 그런 아더가 마법사 멀린을 만나고 왕이 될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되며 혼란을 겪게 된다. 카이는 운명을 거부하고, 화를 내고, 신에게 호소하는 아더의 모든 서사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고 있다. 마을에서 친구들과 칼싸움을 하던 순수한 청년은 부정하던 운명을 받아들여 모두의 칭송을 받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진정한 남자가 된다. 이 과정에서 아더가 겪는 감정의 소용돌이가 카이의 섬세한 연기력과 만나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다. “아더는 굉장히 다양한 감정의 변화 속에 있지만 그 중심은 항상 정의와 사랑으로 가득한 인물이다. 그런 것들이 입체적이면서도 단순하고 선명하게 표현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카이의 다짐이 느껴지는 장면들이다.


이처럼 빈틈없는 연기력에 탄탄한 가창력이 더해졌다. 성악 전공자다운 풍부한 성량과 완급 조절이 완벽한 넘버 소화력은 “역시 카이다”라는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운명을 부정하는 넘버 “난 나의 것”에서는 아더의 단단함 속에 내비치는 혼란스러움을 강한 목소리로 표현해냈고,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심장의 침묵”에서는 안타까움과 슬픔이 오롯이 느껴진다. 또한 2막 1장을 여는 기네비어와의 결혼식 넘버 “오래전 먼 곳에서”는 서정적인 목소리로 노래하며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세종문화회관을 꽉 채우는 카이의 가창력과 빠져드는 넘버 소화력은 '엑스칼리버'를 봐야만 하는 명백한 이유가 됐다.


“제 역할은 무대에서 최고의 실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카이. '엑스칼리버' 아더 캐릭터가 지닌 깊은 서사와 다양한 감정선을 관객이 받아들이고 함께 동화된 것은 똑똑한 배우 카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카이는 배우가 얼마나 캐릭터를 잘 이해하고 무대에 오르는지 깨닫게 해주는 최고의 배우인 것. 그에 대한 믿음과 무대에서 증명한 저력은 오는 7월 21일(일)로 확정된 카이의 마지막 공연 전까지 '카아더'를 만나려는 관객들의 발걸음을 서두르게 만든다. 남은 공연기간 동안 점점 더 단단해질 '카아더'와 무대에서 펼쳐질 그의 승리를 결코 놓쳐선 안되기 때문.

한편, 색슨족의 침략에 맞서 혼란스러운 고대 영국을 지켜낸 신화 속 영웅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평범한 한 사람이 빛나는 제왕으로 거듭나는 여정을 담아낸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오는 8월 4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김영미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사진=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포스터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8월31일과 9월1일 이틀간 인천국제공항 문화공원 내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201…
▲사진=제4회 대한민국 장애인 국제무용제 포스터세계 유일의 장애인 국제무용제인 ‘제4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이하 KIADA 2019)’가 8월 6일부터 11일…
▲사진=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포스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오는 8월 23일까지 '스카이 업사이클링(Up-Cycling) 페스티벌' 참가자…
▲사진=빈폴 '이제 서른' 콘서트 브로마이드‘30’으로 모인 최고의 뮤지션들이 한 여름 밤의 꿈 같은 무대를 선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BEAN…
▲사진=권지안 작가, 장애아동 미술 멘토링(2017) 참여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김종휘 ) 잠실창작스튜디오와 후원사 조아제약이 가수 겸 작가로 활동 중인 권지안…
▲사진=뮤지컬 '엑스칼리버' 엄기준-이지훈-박강현'엑스칼리버'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에게 관객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든든한 기사로 거듭나는 ‘랜슬럿’과 이…
▲사진=뮤지컬배우 카이뮤지컬배우 카이가 '엑스칼리버'를 통해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완벽 입증했다.EMK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제작 EMK뮤지컬컴퍼니)…
▲사진제공=인천공항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가 6월 웨딩시즌을 맞아 마림바트리오 '미스엘'을 초청, 제2여객터미널 노드정원에서 한 달간 특별공연을 펼친다.&n…
▲사진=제6회 봄(Seeing&Spring) 전시회 포스터, 나뭇잎고양이, 소녀와캐릭터, 누워진 남자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주최하고 KB국민카드가 …
▲사진=존버거맨, 포스터 펀팩토리 슈퍼스타 존 버거맨르메르디앙 서울에 위치한 아트센터 M컨템포러리가 오는 6월 14일부터 9월 29일까지 펀 팩토리: 슈퍼스타 존…
▲사진=제16회 밀알콘서트 포스터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6월 13일(목) 오후 7시 30분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제16회 밀알콘…
▲사진=뮤지컬 ‘엑스칼리버’뮤지컬 ‘엑스칼리버’가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연습에 한창인 배우들의 연습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EMK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제…
▲사진=포스터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가 재능있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
▲사진=굳피플 제공, 오디컴퍼니 제공배우 임기홍이 뮤지컬 ‘그리스’에서 웃음 제조기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작품 흥행에 일조하고 있다.  임기홍은 ‘그…
▲사진제공=인천공항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1층 그레이트홀에서 '인천공항 가…
▲사진=뮤지컬 '엑스칼리버', 김준수김준수의 열일 행보가 이어진다.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갖춘 김준수가 ‘엑스칼리버’ 아더로 변신하는 것. 제대 이후 첫 복귀…
▲사진=미녀3총사 '뮤지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3인의 여성 뮤지션이 협연하는 퓨전클래식…
​▲사진=<봄, 그리고 봄> 전시 포스터, <전시작품1>월광, <전시작품2>여자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사진=[포스터] 제2회 중국희곡낭독공연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김종휘 ) 남산예술센터와 한중연극교류협회 ( 회장 오수경 ) 가 함께 < 제 2 회 중국희곡…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남경읍, tvN 새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출연 확정!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채식주의자 케이틀린♡글루텐프리 매…
‘저스티스’ 반격 시작하는 최진혁X나나 vs. 실체 드러낸 손…
‘WATCHER(왓쳐)’ 뜨겁게 울리고 냉철하게 진실 쫓는 서…
‘멜로가 체질’ 천우희X안재홍, 본 적 없는 돌아이 멜로에 시…
이진혁,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데이즈드> 9월호를 장식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이한위-허성태-최대철-최성원, 캐스팅 …
‘멜로가 체질’ 이병헌 감독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30대 청…
‘라디오스타’ 노브레인 이성우, 파격 퍼포먼스 탓 생명의 위협…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영혼의 짝, 정경호X이설 10…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