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칼리버'에서 저력 완벽 입증! '카박사' 카이!


19-07-04 14:34




▲사진=뮤지컬배우 카이


뮤지컬배우 카이가 '엑스칼리버'를 통해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완벽 입증했다.


EMK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제작 EMK뮤지컬컴퍼니)에서 주인공 ‘아더’ 역을 맡은 뮤지컬배우 카이. 서울대에서 성악과 전공으로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하며 뮤지컬계 엘리트, 엄친아라는 별명에 이어 '카박사'라는 애칭을 얻었다. 지난 3일 방송된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뮤지컬 특집에서도 뮤지컬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선보인 바 있는 카이는 '엑스칼리버'에서 똑똑한 배우의 매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평범한 사람에서 제왕으로 거듭나는 아더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워크샵부터 참여해온 작품에 대한 무한한 애정, 그리고 세계 초연 작품의 디테일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노력이 더해져 믿고 보는 배우 카이와 믿고 즐기는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탄생했다.


먼저, 극 중 아더는 불 같은 성격을 지녔지만 불의를 참지 못하는, 평범하지만 뜨거운 청년이다. 그런 아더가 마법사 멀린을 만나고 왕이 될 자신의 운명을 알게 되며 혼란을 겪게 된다. 카이는 운명을 거부하고, 화를 내고, 신에게 호소하는 아더의 모든 서사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고 있다. 마을에서 친구들과 칼싸움을 하던 순수한 청년은 부정하던 운명을 받아들여 모두의 칭송을 받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진정한 남자가 된다. 이 과정에서 아더가 겪는 감정의 소용돌이가 카이의 섬세한 연기력과 만나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다. “아더는 굉장히 다양한 감정의 변화 속에 있지만 그 중심은 항상 정의와 사랑으로 가득한 인물이다. 그런 것들이 입체적이면서도 단순하고 선명하게 표현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카이의 다짐이 느껴지는 장면들이다.


이처럼 빈틈없는 연기력에 탄탄한 가창력이 더해졌다. 성악 전공자다운 풍부한 성량과 완급 조절이 완벽한 넘버 소화력은 “역시 카이다”라는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운명을 부정하는 넘버 “난 나의 것”에서는 아더의 단단함 속에 내비치는 혼란스러움을 강한 목소리로 표현해냈고,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심장의 침묵”에서는 안타까움과 슬픔이 오롯이 느껴진다. 또한 2막 1장을 여는 기네비어와의 결혼식 넘버 “오래전 먼 곳에서”는 서정적인 목소리로 노래하며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세종문화회관을 꽉 채우는 카이의 가창력과 빠져드는 넘버 소화력은 '엑스칼리버'를 봐야만 하는 명백한 이유가 됐다.


“제 역할은 무대에서 최고의 실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카이. '엑스칼리버' 아더 캐릭터가 지닌 깊은 서사와 다양한 감정선을 관객이 받아들이고 함께 동화된 것은 똑똑한 배우 카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카이는 배우가 얼마나 캐릭터를 잘 이해하고 무대에 오르는지 깨닫게 해주는 최고의 배우인 것. 그에 대한 믿음과 무대에서 증명한 저력은 오는 7월 21일(일)로 확정된 카이의 마지막 공연 전까지 '카아더'를 만나려는 관객들의 발걸음을 서두르게 만든다. 남은 공연기간 동안 점점 더 단단해질 '카아더'와 무대에서 펼쳐질 그의 승리를 결코 놓쳐선 안되기 때문.

한편, 색슨족의 침략에 맞서 혼란스러운 고대 영국을 지켜낸 신화 속 영웅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평범한 한 사람이 빛나는 제왕으로 거듭나는 여정을 담아낸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오는 8월 4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김영미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미술품 공유경제 플랫폼 기업 피카프로젝트(공동 대표 성해중, 송자호)가 청담본점에 이어 2호점인 ‘피카아트스페이스’를 2월 중순에 개관한다고 밝혔다.개관을 앞둔 …
▲사진=‘온새미로’ 앙상블 이볼브 챔버 리사이틀 포스터앙상블 이볼브 챔버 리사이틀 ‘온새미로’가 1월 29일 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된다.에드윈 킴(피아노)과 고주철(…
2018년 이후 3년만에 개막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붉은 정원>이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2차 티저 포스터가 추가 공개했다.…
▲사진=노들섬이 겨울 특별기획 야외조각 전시 ‘Dear Deer 친애하는 사슴에게’를 개최한다 (촬영 JUNLEEPHOTOS)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이 겨울 특별기획…
▲사진=경연대회에 참가한 주사위 밴드, 경연대회에 참가한 야누스 여성가족부와 서대문구가 주최하고 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황인국)가 주관한 2020 서대문청소년어울림…
▲사진=‘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 포스터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국내 최장수 민속축제인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를 12월 21일(월)부터 온라인 축…
▲사진=봉필름 온라인 상영회 초대장 도봉구청은 푸른나무재단 서울북부지부와 함께 2020 청소년 미디어 진로탐색 프로젝트 ‘나의 성장스토리 봉필름 온라인 상영회’를…
▲사진=2020 콘텐츠 온페어 공식 포스터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은 1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발굴·지원한 콘텐츠 스타…
▲사진 제공=벨라뮤즈 /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 > 네이버 공연 실황 생중계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의 공…
▲사진=박진우 think展포스터/서양화가 박진우님 작품박진우 작가는 창의적 발상으로 추상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독창적인 작품으로 오는 2020년 12월…
▲사진제공=파크컴퍼니배우 이순재, 신구, 권유리, 박소담, 채수빈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가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5…
▲사진=2020 신나는예술여행 갈매기의 꿈 포스터대한브레이크댄스협회는 힙합뮤지컬 ‘갈매기의 꿈’ 온라인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0일 밝혔다.‘신나는 예술여행…
▲사진=왼쪽부터 팝 아티스트 한상윤, 걸그룹 카라 출신 박규리, 영화배우 겸 개그맨 임하룡피카프로젝트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1월 23일까지 《…
▲사진 제공=브이컴퍼니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의 여배우들이 노메이크업 흑백 프로필을 공개, 각오를 전했다.2021년 1월 정동극장에서 막이 오르는 뮤…
▲사진=‘2020 파주북소리’ 포스터 2020 파주북소리는 지혜의 축제, 지식의 축제, 온택트 축제를 지향하며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축제는 총 다섯 개의 스테…
▲사진=SF극 은하수열차 포스터2020년 상주단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 이하 재단)과 극단 하땅세(연출 윤시중)가 협업해 창작한 과학 가…
▲사진설명 및 제공=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 > 포스터 / 벨라뮤즈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가 1…
▲사진설명 및 제공=연극 <얼음> 출연배우 (상→하, 좌→우: 정웅인, 이철민, 박호산, 이창용, 신성민, 김선호) / ㈜파크컴퍼니장진 감독의 화제작 …
▲사진=신당창작아케이드 기획전시 '예술치료제' 포스터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신당창작아케이드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는 기획 전시 <예술치료제&g…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하이패션을 입은 트로트. 독보적 개성의 트로트 가수 김희재와 …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쑥대밭 미팅…
파머시, 세안빨 클렌저 ‘그린 클린’ 롯데홈쇼핑 2021년 첫…
인탑스-KBS와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 진행
JTBC 수목드라마 <런 온> 임시완-신세경-최수영-강태오, …
KBS 2TV 수목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조여정, 지하실 …
JTBC 괴물 신하균, 심장 조이는 스페셜 티저 공개! 단숨…
현대백화점 여의도 파크원점 2월26일 오픈날짜확정, 입점브랜드…
OCN ‘경이로운 소문’ 김세정vs옥자연, 사생결단 리벤지 매…
시에로코스메틱, 웨이크 업 토너 패드&토너 크림 출시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물 발송(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326, 6층 R692호 12FONT 담당자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