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아트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라인의 황금 11월 14일 개막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니벨룽의 반지 공연 포스터, 니벨룽의 반지의 한 장면


월드아트오페라(단장 에스더 리)는 한국 오페라계의 최고 대작이자 바그너 28년의 대서사시 <니벨룽의 반지>의 1부 <라인의 황금>, 2부 <발퀴레>, 3부 <지그프리트>, 4부 <신들의 황혼> 공연을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에서 초연 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그 중 1부 <니벨룽의 반지-라인의 황금>이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를 부르는 작품이다. 독일 작곡가 ‘리하르트 바그너(Richrd Wagner)'가 28년에 걸쳐 완성한 이 작품은 영화는 물론 어린이 공연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한국 제작 초연으로 올려지는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는 총 120억의 제작비가 투입되는 대작이다. 탄탄한 원작, 상상을 뛰어넘는 연출력,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성악가들로 구성된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는 그 스스로가 반지의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하지만 끝없는 원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는 것처럼, 우리의 인생이 반지의 운명이고 벗어나고 싶지만 벗어날 수 없는 운명임을 시사한다.


반지를 차지하면 절대 권력을 갖게 된다는 허망한 욕심으로 시작하는 이 오페라가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4부작으로 이루어진 대서사시에서 어렴풋이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한국 공연은 오페라의 피카소, 세계적인 연출가 아힘프라이어가 바그너의 내공이 쌓인 <니벨룽의 반지-라인의 황금>을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기존 무대미술의 개념을 뛰어 넘어 추상표현주의 화가 답게 무대의상, 분장, 무대미술을 상상을 뛰어넘는 연출력으로 창조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아놀드 베츠옌, 나디네 바이스만, 마르쿠스 아이헤 등 독일 바이로이트 축제의 주역인 세계 최정상 성악가와 바그너 전문 성악가인 전승현, 김동섭을 비롯해 국내에서 치열한 오디션을 뚫고 합격한 뮤지컬배우 양준모, 성악가 양송미, 성악가 김지선 등이 함께한다. 총 바이로이트 성악가 9명, 한국 성악가 16명, 앙상블 9명, 프라임 오케스트라와 바이로이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단원 (바그너악기연주자) 6명의 협연으로 공연된다.


<니벨룽의 반지>는 크게 보탄을 중심으로 하는 신들의 세계, 난쟁이 니벨룽족의 세계, 지크프리트를 중심으로 하는 인간의 세계로 구성돼 있으며, 신들의 세계가 몰락한 후 인간의 세계가 새로이 탄생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반지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권력을 향한 인간의 욕망, 사랑, 배신, 복수 그리고 종말을 통한 권력의 허망함, 인생의 덧없음 등 인간의 삶에 있어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니벨룽은 독일 북부에 살았다는 소수 족속의 이름이다. 이 키 작은 족속은 막대한 황금과 보물을 모아 놓고 빼앗기지 않으려고 지키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불을 뿜는 용 파프너(fafner)가 황금을 빼앗아 동굴에 숨겼다. 이후 니벨룽 사람들은 유령같은 존재가 되어 황금을 되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괴물 파프너를 무찌를 수 없어 뜻을 이루지 못했다. 황금 보물 중 가장 귀중한 것은 반지다. 이 반지는 니벨룽이 보호하고 있었기 때문에 니벨룽의 반지라고 부른다. 반지를 차지하는 사람은 세상의 모든 권력과 황금을 갖게 되지만, 반지를 꼈던 사람은 저주받은 운명을 맞이하게 된다고 한다.



<김미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사진=포스터노은아 해금독주회 ‘산조’가 오는 2019년 1월 31일(목) 18:00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산마르코대성당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서울예술대학교 음악학…
▲사진=삼일로창고극장 '익명비평' 포스터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삼일로창고극장은 익명으로 참여한 비평가 7인의 비평문을 전시하는 <익명비평>을 오…
▲사진=반항의 거리, 뉴욕 展 공식 포스터 <반항의 거리, 뉴욕展> 80년대 뉴욕을 그대로 옮기다.혼돈의 80년대 뉴욕의 거리, 시대의 반항아들이 서울…
▲사진=트리오여운 KT체임버홀 선정 공연 러시아로의 음악여행 포스터 피아노트리오 여운이 2018년 12월 23일(일) 오후 8시 KT체임버홀에서 ‘러시아로의 음악…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를 발굴, 지원하기 위한 음악 축제인 ‘아트포트 유스 페스티벌'(Artport You…
▲사진출처=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배우 문희경이 뮤지컬 ‘메노포즈’에서 넘치는 열정을 선보였다. 지난 7일부터 진행된 뮤지컬 ‘메노포즈’ 프레스콜에 참석한 문희경은 넘…
​▲사진=타임머신 뮤직페스티벌 포스터영턱스클럽, 알이에프(Ref), 구피, 스페이스A등 90년대 인기 아이돌이 ‘그때 그 나이트 클럽’재현 콘서트를 펼친다.추억의…
▲사진제공=금천예술공장 서울시창작공간 국제심포지엄 포스터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금천예술공장은 창작공간의 지난 10년과 향후 10년의 패러다임에 관해 논의하…
▲사진=창극 성왕의 낙원 포스터전문예술단체 한국창극원(대표 박종철)이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하며, 12월 2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을 시작으로 12월 8일 대…
▲사진=삼일로창고극장 '창고개방' 포스터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삼일로창고극장은 오는 12월 10일(월)부터 23일(일)까지 삼일로창…
▲사진=아빠집 반송 포스터, 아빠집 반송 주역 박찬영((최배근역), 이태경(최지연역), 채민수(표준성 역)부산 해운대문화회관(관장 권창오)이 해운대 콘텐츠 창작극…
▲사진=‘ 몸집들이 프로젝트 ’ 포스터 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김종휘 ) 는 카메라를 통해 서울의 사회 문제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프로젝트 < 엉뚱한 사진관…
▲사진=제10회 ARKO 한국창작음악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ARKO)와 한국창작음악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건용, 이하 아.창.제)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
▲사진=포스터인천공항이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들이 꿈을 펼칠 수 있게 청년예술가 발굴-지원 사업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인천국제공항은 꿈 많고 재능 넘치는 …
▲사진=두번째시간 포스터​​서울문화재단 ( 대표 김종휘 ) 남산예술센터는 2018 년 시즌 프로그램 하반기 네 번째 작품으로 연극 < 두 번째 시간 >…
▲사진=stay alive, 모멘텀 포스터록밴드 YB가 11월부터 전국투어 콘서트 <모멘텀(Momentum)>을 개최한다. 그에 앞서 새 디지털싱글 ‘…
▲사진=김홍도 Alive 공식 포스터, 보물 제2000호 김홍도 필 삼공불환도_삼성미술관리움지정번호 보물 2000호, 삼공불환도를 살아 움직이는 미디어로 만날 수…
▲사진=니벨룽의 반지 공연 포스터, 니벨룽의 반지의 한 장면월드아트오페라(단장 에스더 리)는 한국 오페라계의 최고 대작이자 바그너 28년의 대서사시 <니벨룽…
▲사진=밀알앙상블과 함께하는 어울림음악회 포스터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서 운영하는 밀알앙상블이 오는 23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세라믹팔레…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배우 재희, MBC'용왕님 보우하사' 완벽한 연기변신 ’대박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내 친구의 아들을 만나다! 페트리…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방향 다른 절절함 폭발! 시청자도…
‘황후의 품격’ 최진혁, 본격 로맨스 연기 가동.. “지켜줄게…
‘남자친구’ 박보검-표지훈(피오), 형제 파출소 출두! 무슨 …
‘대한외국인’ 아나운서 한석준 ‘퀴즈쇼 진행만 무려 9년’ 퀴…
'YG보석함' 추가 데뷔 멤버 3인, 21일-23일-25일 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왕의 남자들 in 전주’ 개봉박…
‘SKY캐슬’ 김서형, 퀸오브퀸 강->약 완급 조절하는 美친 …
‘쇼챔피언’ 300회 특집, BTS, EXO, TWICE 등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