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아트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라인의 황금 11월 14일 개막


18-10-24 11:09


▲사진=니벨룽의 반지 공연 포스터, 니벨룽의 반지의 한 장면


월드아트오페라(단장 에스더 리)는 한국 오페라계의 최고 대작이자 바그너 28년의 대서사시 <니벨룽의 반지>의 1부 <라인의 황금>, 2부 <발퀴레>, 3부 <지그프리트>, 4부 <신들의 황혼> 공연을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에서 초연 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그 중 1부 <니벨룽의 반지-라인의 황금>이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를 부르는 작품이다. 독일 작곡가 ‘리하르트 바그너(Richrd Wagner)'가 28년에 걸쳐 완성한 이 작품은 영화는 물론 어린이 공연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한국 제작 초연으로 올려지는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는 총 120억의 제작비가 투입되는 대작이다. 탄탄한 원작, 상상을 뛰어넘는 연출력,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성악가들로 구성된 오페라 <니벨룽의 반지>는 그 스스로가 반지의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하지만 끝없는 원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는 것처럼, 우리의 인생이 반지의 운명이고 벗어나고 싶지만 벗어날 수 없는 운명임을 시사한다.


반지를 차지하면 절대 권력을 갖게 된다는 허망한 욕심으로 시작하는 이 오페라가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4부작으로 이루어진 대서사시에서 어렴풋이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한국 공연은 오페라의 피카소, 세계적인 연출가 아힘프라이어가 바그너의 내공이 쌓인 <니벨룽의 반지-라인의 황금>을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기존 무대미술의 개념을 뛰어 넘어 추상표현주의 화가 답게 무대의상, 분장, 무대미술을 상상을 뛰어넘는 연출력으로 창조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아놀드 베츠옌, 나디네 바이스만, 마르쿠스 아이헤 등 독일 바이로이트 축제의 주역인 세계 최정상 성악가와 바그너 전문 성악가인 전승현, 김동섭을 비롯해 국내에서 치열한 오디션을 뚫고 합격한 뮤지컬배우 양준모, 성악가 양송미, 성악가 김지선 등이 함께한다. 총 바이로이트 성악가 9명, 한국 성악가 16명, 앙상블 9명, 프라임 오케스트라와 바이로이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단원 (바그너악기연주자) 6명의 협연으로 공연된다.


<니벨룽의 반지>는 크게 보탄을 중심으로 하는 신들의 세계, 난쟁이 니벨룽족의 세계, 지크프리트를 중심으로 하는 인간의 세계로 구성돼 있으며, 신들의 세계가 몰락한 후 인간의 세계가 새로이 탄생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반지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권력을 향한 인간의 욕망, 사랑, 배신, 복수 그리고 종말을 통한 권력의 허망함, 인생의 덧없음 등 인간의 삶에 있어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니벨룽은 독일 북부에 살았다는 소수 족속의 이름이다. 이 키 작은 족속은 막대한 황금과 보물을 모아 놓고 빼앗기지 않으려고 지키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불을 뿜는 용 파프너(fafner)가 황금을 빼앗아 동굴에 숨겼다. 이후 니벨룽 사람들은 유령같은 존재가 되어 황금을 되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괴물 파프너를 무찌를 수 없어 뜻을 이루지 못했다. 황금 보물 중 가장 귀중한 것은 반지다. 이 반지는 니벨룽이 보호하고 있었기 때문에 니벨룽의 반지라고 부른다. 반지를 차지하는 사람은 세상의 모든 권력과 황금을 갖게 되지만, 반지를 꼈던 사람은 저주받은 운명을 맞이하게 된다고 한다.



<김미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사진=포스터, 서양화가 박희영님 작품중성적인 채색으로 이미지의 변화를 자유롭게 표현한 비구상 작품으로 감동을 전하는 서양화가 박희영 작가는 지난 2020년 3월…
▲사진=왼쪽 김정은, 열음엔터 사진제공 / 오른쪽 유미, 유미 인스타그램배우 김정은이 가수 유미 앵콜 콘서트에 게스트로 서게 됐다.김정은과 유미의 인연은 수년 전…
▲사진=뮤지컬 '웃는 남자' 수호(EXO)뮤지컬 ‘웃는 남자’ 수호(EXO)가 오늘(5일) 대망의 마지막 무대를 앞두고 있다. 그야말로 만족이 보장된 쇼를 보여준…
▲사진=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 이석훈이 작품에 대한 애정, 무한 연습, 이미지 변신으로 자신만의 그윈플렌을 완성…
▲사진=[포스터] 유망예술지원사업 시각분야 단체 쇼케이스전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이 새로운 창작을 시도하려는 예술인을 위한 유망예술지원사업 ’99℃(시각 분…
▲사진=뮤지컬 ‘웃는 남자’ 수호(EXO)EMK '웃는 남자'의 수호(EXO)가 재연 무대를 통해 2020년에도 뜨거운 활약을 펼친다.오는 1월 9일 개막하는 E…
▲사진=‘김제동 토크콘서트 노브레이크’ 시즌 10‘김제동 토크콘서트 노브레이크’가 오늘(31일) 공연을 마지막으로 열 번째 시즌을 마무리한다. 김제동은 지난 12…
▲사진=뮤지컬 ‘웃는 남자’MBC ‘복면가왕’ 만찢남의 정체를 밝힌 이석훈이 예고한 차기작 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에 대한 궁금증이 상승하고 있다.지…
▲사진=뮤지컬 ‘웃는 남자’ 배우 규현10년차 배우 규현이 4년 만에 돌아온다. 제대 이후 첫 무대 복귀작으로 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를 선택했다.2…
▲사진='어뚱한 사진관' 포스터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올림푸스한국(대표이사 오카다 나오키)과 함께 진행한 사진 프로젝트 ‘엉뚱한 사진관’의 결과전시 &…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밀알첼로앙상블 날개가 13일(금) 저녁 8시 서울 강남구 밀알학교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
▲사진=러브 포 아프리카 포스터 이미지아프리카 카메룬 병원건립을 위한 후원의 밤 콘서트 ‘러브 포 아프리카’가 16일(월) 오후 7시반 대학로 굿씨어터 극장에서 …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오는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자우림, 김소향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
▲사진=연극  ‘라이더’ 포스터 ‘극단 구십구도'(대표 홍승오)가 ‘바꿈, 세상을 바꾸는 꿈’과 함께 ‘국민권익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2019년 마지막 …
▲사진=3인3색 콘서트 포스터가수 조성모 박기영 김태우가 본격 ‘뉴트로’무대를 예고했다.20년 세월을 넘어 오늘날‘발라드의 황태자’ 조성모, ‘슈퍼 디바’ 박기영…
▲사진=배우 박지아배우 박지아가 극단 이루의 신작 ‘나는 지금 나를 기억한다’를 성황리에 마쳤다.지난 2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선돌극장에서 배우 박지아가 출…
▲사진=비쥬 콘서트 포스터 이미지90년대 최고의 감성 듀오 ‘비쥬’(Bijou)가 11월 29일(금) 오후 8시 분당 핸딘스페이스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또한 ‘…
▲사진=2019 허브콘서트 포스터사단법인세계어린이선교회총회는(대표 한원섭) 범종교계 사회공헌 활동으로, 소외가정을 품는 기부 음악회 – 2019 허그콘서트를 개최…
▲사진=배우 노현희배우 노현희가 각별한 ‘연극 사랑’의 마음을 고백했다.노현희는 “연극은 내가 공연을 하는 것이 아니고, 살아 있는것이고, 나의 일상이며 일부”라…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박민영♥서강준, 오늘(6일) 뜨거…
‘라디오스타’ 임영웅, ‘미스터트롯’ 이후 성형외과 원장님들 …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박민영♥서강준, 세상 제일 달콤…
‘라디오스타’ 임영웅X영탁X이찬원X장민호, 2주 연속 水夜 들…
'나는 트로트 가수다' 미스터트롯 김수찬, 나태주! 유지나 응…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인생 첫 딸기 농장 방문에 텐션 …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셜록도 울고 갈 수사력 빛…
미국판 '복면가왕' 니콜 셰르징거, "무조건 방탄소년단 지민이…
'악(樂)인전' 송창식X송가인, 고정 출연 확정! 다시 못 볼…
<나는 트로트 가수다> 5라운드 1차 경연, 박혜신 1위! 왕…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뉴스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7일 / 이메일 : news@purpress.co.kr
제호 : e뉴스페이퍼 / 발행인 : 허다빈 / 편집인 : 허다빈 / 발행소(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 D-507 e뉴스페이퍼
발행일자 : 2012년 3월 27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 전화번호 : 02)785-40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