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빛나는 그녀만의 레퍼토리, 조수미 콘서트 <라 프리마돈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제공=조수미, 안드레이 비니쉔코

 

천상의 목소리, 세계적인 프리마돈나, 전설을 만들어가는 소프라노…. 그 어떤 화려한 수식어보다 자기 자신을 확고히 증명하는 이름을 가진 ‘조수미’. 소프라노 조수미가 오는 11월 3일(금),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정재훈) 대극장에서 <라 프리마돈나> 콘서트를 연다. 30년 음악 인생의 결정체를 보여줄 이번 공연에 조수미와 함께하는 건 웅장한 오케스트라나 화려한 앙상블이 아닌, 피아노 한 대 이다.

 

올해 상반기, 조수미는 숨 가쁘게 지구 한 바퀴를 돌았다. 프라하에서 말러 4번과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오페라 ‘그림자 없는 여인’을 무대에 올렸고, 뉴욕링컨센터, 홍콩, 그리스 아테네 공연을 거쳐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국립오페라하우스에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다시 만났다. 마닐라에서의 자선공연 이후 지난 6월에는 영국 웨일스에서 격년제로 열리는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의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다.

 

데뷔 30주년을 지나온 2017년 하반기, 한국 팬들을 위해 마련한 <라 프리마돈나>는 조수미의 목소리를 관객들에게 그 어떤 여과 없이 온전히 전달할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안드레이 비니쉔코(Andrey Vinichenko)가 연주하는 피아노 반주만이 조수미와 관객들 사이를 오간다. 조수미는 이번 공연 구성에 대한 자신감과 관객들을 향한 애정을 동시에 드러냈다. “진정한 목소리의 매력은 피아노와 성악가, 두 사람이 단출히 만들어내는 무대에서 나타납니다. 관객들이 숨김없는 목소리의 진정성을 전달받게 되는 순간이죠. 세계무대 데뷔 30주년을 지난 저로서는 관객들에게 제 최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데 단 한 대의 피아노 반주를 선택하는 것은 당연한 결정이었습니다”

 

수미는 이번 무대를 위해 자신이 가장 즐겨 부르는 예술가의 곡들과 아리아들을 선택했다. 난이도가 높다고 알려진 이번 곡들은 조수미의 숨결까지도 가깝게 경험할 관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선곡되었다. 1부는 오페라 <바야제트> 중 ‘나는 멸시받는 아내라오’(‘Sposa, Son Disprezzata’ from opera <Bajazet>)를 비롯하여 에바 델라쿠아(Eva Dell'Acqua)의 명곡, 목가(Villanelle), 오페라 <투우사> 중 ‘아! 어머니께 말씀 드리지요’('Ah! vous dirai-je, maman' from opera <Le Toréador>) 등으로 구성했다. 2부에서는 관객들과 함께 부를 수 있는 우리의 가곡들과 오페라 <호프만의 노래> 중 ‘인형의 노래’(‘Les oiseaux dans la charmille(Doll Song)’ from opera <Les Contes d'Hoffmann>) 등을 선곡했다.

 

가장 빛나는 레퍼토리를 들고 한국 관객들을 찾는 조수미. 기대와 설렘은 관객들만의 것이 아님을 증명하듯, 관객들을 향한 정성스러운 조언을 보내왔다. “콘서트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수가 부를 곡들에 대해 사전 공부를 조금 하신다면 좀 더 곡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조금 더 욕심을 부려 어떤 드라마를 가진, 어떤 가사의 곡인지를 알고 보신다면 가수의 표정까지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나머지, 그 날이 여러분의 최고의 날이 되도록 하는 것은 저에게 맡기시고요!”(웃음) 11월의 늦가을, 우리의 영원한 프리마돈나 조수미의 조언을 기꺼이 받아들여보자.

 

 

<김미진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KBS2TV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을 통해 제 2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김승현이 대학로 연극에 주연 으로 발탁되었다.원조 꽃미남 배우 김승현은 오는 5월4일부터 …
▲사진제공=서울시 극단고수희가 ‘옥상 밭 고추는 왜’로 돌아온다. 탄탄한 연기 실력과 시선을 압도하는 존재감으로 무대와 브라운관, 스크린을 넘나들며 사랑받고 있는…
개막을 십여 일 앞두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샤갈 전시 <마르크 샤갈 특별전 – 영혼의 정원展>이 마지막으로 50% 할인가로 전시관람권을 구입할 수 있…
인천국제공항의 개항 17주년을 기념하는 ‘2018 봄 정기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에 열린 개항 17주년 기념 2018 봄 정기공연은 지난 29일부터…
▲사진제공=사랑해 엄마 창작극 포스터 극단 <막>이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대학로 달빛극장에서 창작극 ‘사랑해 엄마’를 공연한다. 창작극 ‘사…
움아트컴퍼니(대표 유승관)는 공연 ‘동화-정상이 되기 위한 한 편의 동화’를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
수려한 외모와 실력 있는 음악성을 갖춘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신지호가, 돌아오는 4월 초 러시아 전국 단독콘서트 투어를 시작으로 세계 무대로의 본격적인 행보를 이…
VR 영화 <기억을 만나다>에 출연하는 배우 동현배-배누리의 스틸컷이 공개됐다. <기억을 만나다>는 뮤지션을 꿈꾸지만 무대가 두려운 우진(김…
▲사진제공=카라멜이엔티배우 정영주가 ‘오페라의 유령 콘서트’ 월드 드림팀에 합류했다.‘오페라의 유령 콘서트’는 뮤지컬의 거장 앤드류 로이드 웨버 70주년을 맞아 …
해운대문화회관(관장 하필례)이 3월 개관 11주년을 맞아 소생하는 봄과 어울리는 공연 ‘우크라이나 피아노 트리오 소노레(이하 소노레트리오)’와 ‘클라이막스 슈퍼스…
배우 박강현이 뮤지컬 ‘웃는남자’ 주인공 그윈플렌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뮤지컬 ‘웃는남자’는 박효신, 엑소 수호가 출연 확정을 지은 2018년 최고의 기대작…
국내 최대 규모로 색채의 마술사 마르크 샤갈을 만날 수 있는 전시 <마르크 샤갈 특별전 – 영혼의 정원展>이 2018년 4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사진출처=미스틱엔터테인먼트배우 김석훈이 <2018 마티네 콘서트>를 성료했다. 그간 선 굵은 연기를 선보여온 배우 김석훈이 지난 15일 올해…
▲사진=대학로 소극장 릴레이 콘서트 포스터 이미지소극장 부활을 노리는 <대학로 릴레이 콘서트>가 막판 뒤집기로 완판 공연을 이어가며, 전국 투어로 확대…
인천국제공항이 봄내음 물씬 풍기는 3월을 맞아 국내 실력파 미니 오케스트라와 국악그룹을 초청, 고품격 클래식과 퓨전국악의 진수를 담은 '3월 상설공연'을 제2여객…
록밴드 YB가 3월 22일부터 지방 소도시 문예회관 공연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YB(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 스캇 할로웰)가 ‘YB:…
▲사진=조병화의 대표시를 말한다 III 포스터  조병화문학관(관장 조진형)이 8일(목)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혜화동자치회관 2층 혜화홀에서 ‘조병화의 …
▲사진출처=미스틱엔터테인먼트 배우 유주혜가 뮤지컬 <존 도우>의 포문을 열었다. 그간 다수의 작품을 통해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감동…
대학로 예그린 씨어터의 <대학로 릴레이콘서트>가 평창 휴식기를 마치고, 3월 공연 라인업을 발표했다. 3월 1,2일 다섯손가락 이두헌을 시작으…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무법변호사’ 제작진 “동갑 이혜영-최민수, 극과 극 카리스마…
‘배틀트립’ 2주년 특집! 온 가족 즐기는 ‘돌핀 크루즈’!
‘키스 먼저 할까요’ 김선아, 솔직해서 더 애틋한 사랑 고백에…
위원 평가 엇박자 ‘캐스팅 콜’ 예측 불가 뮤지컬 오디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집에 안가면 안 돼?” 손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안승환, 밤낮 가리지 않는 일당백! …
‘라디오스타’ 윤미래, 무대 의상노출 사고의 기억.. 잘 넘어…
‘1박 2일’ 6멤버, 진해군항제 출격! 시민과 함께 한 ‘벚…
‘나의 아저씨’ 2049 타깃 시청률, 지상파 포함 전채널 1…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 매니저, 유병재 자지러지게 만든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