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 가는 가을, ‘2017 창작국악극 페스티벌’ 개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사진=2017 창작국악극 페스티벌 포스터

 

2017년 10월 20일 (뉴스와이어) --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7 창작국악극 페스티벌>이 11월 2일(목)부터 11월 12일(일)까지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극장에서 개최된다.

 

<2017 창작국악극 페스티벌>관람 예약 신청은 10월 20일(금)부터 11월 1일(수)까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기존에 공연되었던 전문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초청하여 페스티벌의 수준을 높이고 다양성을 구축하고자 한다.

 

올해 선보이는 작품은 국악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다양한 장르와 접목해 차별화한 작품들이다. 국악극을 다소 어렵고 낯설게 느꼈던 관객들에게 친근감을 주고자 해마다 참신한 작품을 제작 지원하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공모작 ‘혼의 노랫길’, ‘수궁가-이면세계’ 두 작품과 초청작 ‘굿 위드 어스’, ‘심청의재구성’, ‘화용도’ 세 작품이다. 특히 굿, 판소리, 인형극 등 다양한 소재의 창작국악극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우선 11월 2일, 초청작 ‘굿 with us'’가 첫 무대를 연다. ‘춤으로 풀어내는 강릉단오굿! 춤. 단오 그리고 신명’이라는 부제하에 오로지 춤으로 단오의 신명을 풀어내는 공연이다. 2018동계올림픽과 본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함께 기원하며 전통문화에서 소외된 현대인은 물론이고 세계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꾸며진다.

 

11월 4일~5일은 공모작 꿈꾸는 씨어터의 ‘혼의 소릿길’이 공연된다. 일제 강점기 속에서 청년의 모습으로 민족의 혼과 뿌리가 담긴 민요 연구에 앞장섰던 청년 이재욱의 고뇌와 선택을 ‘혼의 노랫길’ 이라는 이야기로 풀어내며, 그가 남긴 ‘영남전래민요집’을 중심으로 영남지역의 민요에 새로운 음악작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창작국악극을 제시하고자 한다.

 

11월 7일은 초청작 모노드라마 ‘심청의 재구성’이 공연된다. 판소리 심청가의 눈 대목에 스토리를 재구성한 1인극 판소리로 심봉사 입장에서 바라본 심청을 그려낸 작품이다. 심청을 죽음으로 이끌게 한 자신에 대한 원망과 세상에 대한 회한을 담아낸다.

 

11월 9일 초청작 화용도는 ‘적벽가’ 중에서도 군사설움 타령을 모티브로 하여 극을 전개하였다.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된 전쟁 속에서 시작되는 군사들의 이야기를 새롭게 구성하고 이들의 심리와 신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11월 11일~12일 공모작 극단 푸즐레의 수궁가-이면세계가 마지막 공연으로 진행된다. 수궁가(이면세계}는 4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옴니버스 형식의 공연이다. 전통 판소리가 가지고 있는 언어적 핸디캡을 극복하고 소리와 시각적 이미지에 익숙한 현대의 관객들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판소리의 1인극 형식에 인형과 다양한 연극적 요소들을 결합하였다. 이미 수궁가를 잘 알고 있는 관객들에게는 또 다른 경험을 안겨 줄 것이다.

 

<2017 창작국악극 페스티벌>관람 예약 신청은 10월 20일(금)부터 11월 1일(수)까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송지혜 기자 news@purpress.co.kr - ⓒ e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생활/문화 목록

▲사진출처=연극열전배우 노수산나가 연극 <톡톡>을 성황리에 마쳤다. 노수산나가 지난해 10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대학로 티오엠(TOM)…
▲사진출처=가족이엔티, 벨라뮤즈㈜배우 진소연이 화제의 연극 ‘왕복서간往復書簡: 십오 년 뒤의 보충수업’(이하 ‘왕복서간’)의 캐스팅됐다. ‘왕복서간’은 …
▲사진=포스터노은아 해금독주회 ‘산조’가 오는 2019년 1월 31일(목) 18:00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산마르코대성당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서울예술대학교 음악학…
▲사진=삼일로창고극장 '익명비평' 포스터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삼일로창고극장은 익명으로 참여한 비평가 7인의 비평문을 전시하는 <익명비평>을 오…
▲사진=반항의 거리, 뉴욕 展 공식 포스터 <반항의 거리, 뉴욕展> 80년대 뉴욕을 그대로 옮기다.혼돈의 80년대 뉴욕의 거리, 시대의 반항아들이 서울…
▲사진=트리오여운 KT체임버홀 선정 공연 러시아로의 음악여행 포스터 피아노트리오 여운이 2018년 12월 23일(일) 오후 8시 KT체임버홀에서 ‘러시아로의 음악…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를 발굴, 지원하기 위한 음악 축제인 ‘아트포트 유스 페스티벌'(Artport You…
▲사진출처=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배우 문희경이 뮤지컬 ‘메노포즈’에서 넘치는 열정을 선보였다. 지난 7일부터 진행된 뮤지컬 ‘메노포즈’ 프레스콜에 참석한 문희경은 넘…
​▲사진=타임머신 뮤직페스티벌 포스터영턱스클럽, 알이에프(Ref), 구피, 스페이스A등 90년대 인기 아이돌이 ‘그때 그 나이트 클럽’재현 콘서트를 펼친다.추억의…
▲사진제공=금천예술공장 서울시창작공간 국제심포지엄 포스터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금천예술공장은 창작공간의 지난 10년과 향후 10년의 패러다임에 관해 논의하…
▲사진=창극 성왕의 낙원 포스터전문예술단체 한국창극원(대표 박종철)이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하며, 12월 2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을 시작으로 12월 8일 대…
▲사진=삼일로창고극장 '창고개방' 포스터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삼일로창고극장은 오는 12월 10일(월)부터 23일(일)까지 삼일로창…
▲사진=아빠집 반송 포스터, 아빠집 반송 주역 박찬영((최배근역), 이태경(최지연역), 채민수(표준성 역)부산 해운대문화회관(관장 권창오)이 해운대 콘텐츠 창작극…
▲사진=‘ 몸집들이 프로젝트 ’ 포스터 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김종휘 ) 는 카메라를 통해 서울의 사회 문제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프로젝트 < 엉뚱한 사진관…
▲사진=제10회 ARKO 한국창작음악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ARKO)와 한국창작음악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건용, 이하 아.창.제)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
▲사진=포스터인천공항이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들이 꿈을 펼칠 수 있게 청년예술가 발굴-지원 사업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인천국제공항은 꿈 많고 재능 넘치는 …
▲사진=두번째시간 포스터​​서울문화재단 ( 대표 김종휘 ) 남산예술센터는 2018 년 시즌 프로그램 하반기 네 번째 작품으로 연극 < 두 번째 시간 >…
▲사진=stay alive, 모멘텀 포스터록밴드 YB가 11월부터 전국투어 콘서트 <모멘텀(Momentum)>을 개최한다. 그에 앞서 새 디지털싱글 ‘…
▲사진=김홍도 Alive 공식 포스터, 보물 제2000호 김홍도 필 삼공불환도_삼성미술관리움지정번호 보물 2000호, 삼공불환도를 살아 움직이는 미디어로 만날 수…


많이본뉴스 TV연예 l 사회 목록

‘용감한 형제’ 프로듀싱 ‘용감한 홍차’, 신곡 ‘사람들 (W…
‘공복자들' 이수진, '1주일 만에 복근 만들어 SNS 올리기…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시청자 폭풍 오열하게 만든 입틀막 …
'왕이 된 남자' 여진구, 흑화 1초전! 권해효와 살기등등 눈…
‘1박 2일’ ‘용감한 홍차vs코요태 휴게소 쇼케이스’ 장면!
<코스모폴리탄> 3월호 발리로 떠난 배우, 염정아 화보
‘해치’ 정일우, 파락호 전락→이경영-정문성, 은밀 접선!
'진심이 닿다' 이동욱-유인나, 숨결 닿을 '한 뼘 밀착'! …
‘왜그래 풍상씨’ 전혜빈, 큰 오빠 유준상 간암 투병 사실 알…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생일 맞아 1억 쾌척! ‘그린노블…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40 643호 (우)07345 ㅣ 대표전화 : (02) 785-4018
대표 : 허다빈 ㅣ 기사제보 : news@purpress.co.kr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2045
등록년월일 : 2012년 3월 27일 ㅣ 사업자등록번호 : 107-91-47167 ㅣ 발행인 : 허다빈 ㅣ 편집인 : 허다빈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지
e뉴스페이퍼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e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